티스토리 뷰


스마트폰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도 200만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그외 다른 스마트폰들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되면서, 레일라폰을 제외하고는 윈도우즈 모바일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10년 6월, HTC에서 윈도우즈 모바일 6.5를 탑재한 HD2를 출시하면서 윈도우즈 모바일을 즐겨쓰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HTC HD2는 4.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스마트폰보다는 PMP나 네비게이션에서 볼 수 있는 큰 화면을 지원하며, 1GHz CPU, SENSE UI,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의 스펙을 가지고 SKT를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내 손안에 극장 화면 같은 스마트폰 HTC HD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 디자인

<앞면>
통화버튼 홈버튼 윈도우 버튼 이전버튼 종료버튼 앞면은 4.3인치 WVGA(480X800) TFT LCD가 배치되어 있고,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통화, HOME, 윈도우 시작 버튼, 이전 버튼, 종료 및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4.3인치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3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보다 큰 크기로,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PMP에 견줄만한 디스플레이 크기입니다.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스마트폰입니다.

<뒷면>

뒷면은 500만 화소 카메라와 듀얼 LED 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으며, 카메라 왼쪽으로 멀티미디어용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케이스에는 빗살무늬가 디자인 되어 있어 뒷면의 디자인도 꽤 만족스럽고 스타일이 살아있는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HTC HD2에 HTC 'WITH HTC SENSE'라는 문구로 HTC HD2에 HTC SENSE UI가 탑재되어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럼, HTC HD2의 장점을 잘 살려주는 동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외형디자인을 그대로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HTC HD2 SENSE UI

HTC SENSE는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만큼 편의성이나 직관성이 좋은 UI로 HD2 외에도 국내에 출시된 HTC Desire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HD2에 탑재된 SENSE UI는 HTC Desire와 비슷하면서도 조금 더 직관적입니다. 특히, 페이지마다 지정된 테마(인터넷, 음악, 메일, 트위터 등)를 통해 조금 더 쉽게 HD2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 방법은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아래의 해당 테마 아이콘을 눌러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HOME 화면은 HD2의 하단에 배치된 HOME 버튼을 눌러 이동할 수 있는 페이지로 시계, 일정, 알람, 빠른 링크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링크는 프로그램, 연락처, 책갈피(즐겨찾기)를 등록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9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HTC HD2 스마트폰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폭넓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추천 제품입니다. HTC HD2 스마트폰의 뛰어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윈도우즈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오페라 모바일이 있고,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원노트를 지원하는 오피스 모바일,  확장자가 PDF인 파일을 볼 수 있는 어도비 리더 뷰어 프로그램, 유투브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처럼 기본적으로 HTC HD2에 지원되고 있습니다.

Wi-Fi 라우터
Wi-Fi 라우터는 3G 네트워크를 Wi-Fi 신호로 변경하여, Wi-Fi를 지원하는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Wi-Fi 사용이 어려운 곳에서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만,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청구될 수도 있으니 데이터 요금제에 필히 가입하고 사용해야만 합니다. 다른 스마트폰 비교를 해보면, HTC HD2의 메시지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처럼 대화형을로 사용할 수 있고, 메시지 전송 시 파일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MP3 트리머 애플리케이션은 HTC HD2에 저장된 MP3 파일에 대해서 편집하여 벨소리로 저장하거나 별도의 MP3 파일을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이외에도 오디오부스터, 디지털 나침반, 원격 데스크톱 모바일, 계산기, 녹음기 등의 기본 어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HTC HD2의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아이폰보다 FM 라디오 기능이나 기본 카메라 기능에서는 훨씬 뛰어납니다.  HTC HD2의 카메라 기능은 500만 화소 카메라와 듀얼 LED 플래시를 지원하는 HD2는 별도의 카메라 버튼 없이 터치 포커스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춰 촬영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촬영 모드를 지원하여 한층 더 카메라 촬영의 재미를 높여줍니다. 동영상은 최대 MP4 코덱으로 VGA(640X480) 해상도까지 촬영할 수 있으며, H.264 해상도로는 CIF(352X288) 해상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 HTC 공식 한국 홈페이지: http://www.htc.com/kr/
- HTC HD2: http://www.htc-korea.com/hd2/

HTC HD2는 4.3인치 WVGA(480X800) 65K TFT LCD, 500만 화소 카메라, 3.5mm 외부 단자, GPS 등을 탑재하고, SENSE UI 및 윈도우즈 모바일을 탑재한 스마트폰 임에도 속도가 매우 빠릅릅니다.  윈도우즈 모바일의 기본적인 UI의 변화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폰추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비교 에서 옴니아 시리즈나 레일라폰들과 비교해 스펙이나 UI 측면에서도 한층 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HD2는 윈도우즈 모바일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추천 제품입니다. HTC HD2를 갖고 싶은 나만의 이유는 역시 4.3인치의 대형화면과 1GHZ의 빠른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손가락으로 살짝 터치하면 아이폰 못지 않게 부드럽게 빠르게 반응하는 점이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4.3인치의 대형화면으로 유투브에 있는 많은 뮤직비디오들을 Wi-Fi 기능으로 신속하게 감상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