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전드라이브 VD-7000W 블랙박스 (9) 주차장 영상편

 

지오크로스 비전드라이브 VD-7000W 블랙박스를 사용해보면서 2채널이고, LCD 화면으로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차모드로 전환하려면 VD-7000W 블랙박스의 Play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면 '주차모드로 전환합니다'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면서 주차모드로 전환됩니다. 사용하기전 환경설정을 통해서 음성모드를 OFF로 설정하면 주행 중에 반복하여 '음성 녹음이 중지되었다'는 멘트가 나오더라구요.

 


 

 

할인마트 주차장에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할인마트 주차장 안으로 들어가는 화면입니다. 전방 차량의 브레이크등에 빛번짐이 조금 보이네요. 

 

 

 

주차장안으로 들어와서 주차까지 해보는 화면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주차장 실내로 들어오면 후방 카메라는 흑백으로 전환되어 녹화되네요. 전용 뷰어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화면컷으로 바꿔서 AVI 파일 포맷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장시간 주차시에는 상시전원장치를 활용하면 좋고, Config 환결설정에서 민감도를 잘 조절해주면 되겠는데요. 아쉬운점이 비전드라이브 VD-7000W 블랙박스 는 주차모드시 모션감지 기능은 없네요. 그래도 주차 모드시에는 민감도 설정이 잘 되어 있다면 작은 충격에도 이벤트 녹화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