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카시마 미카는 일본의 가수, 배우로 독특한 보이스칼라가 매력적인 일본여성 여가수이다. 2001년 싱글 [STARS]로 데뷔했다.

대표곡은〈WILL〉, 〈雪の華〉, 〈?色舞うころ〉,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NANA》의  주제가인 GLAMOROUS SKY〉등이 있다. 주로 애절한 발라드곡이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2006년에 들어서는〈ALL HANDS TOGETHER〉, 〈MY SUGAR CAT〉등의 작품을 통해서 판매량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음악 스타일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에는 그녀의〈雪の華〉를 리메이크한 박효신의〈눈의 꽃〉이 드라마《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주제가로 사용되어 큰 인기를 끌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박효신의 〈눈의 꽃〉  이외에도〈FIND THE WAY〉를 리메이크한 바다의 〈FIND THE WAY〉, 〈桜色舞うころ〉를 리메이크한 포지션의 〈하루〉, 〈STARS〉를 리메이크한 민효린의 〈STARS〉 등 그녀의 많은 곡들이 한국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되었다.

관련내용은 http://ezisis.com/1377 (Ezisis님) 블로그에서 보았어요.


 
11월달에 소니뮤직에서는 Tim(팀)의 신보 소식, 슈퍼스타K2에서 실력을 과시했던 김보경의 드라마 OST 싱글곡 소식, "대만의 허각" 린위춘이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한 소식, 그리고 현빈과 하지원의 로맨틱한 사랑이야기가 재미있는 SBS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드라마 OST 앨범에 대한 소식 등이 있었죠. 벌써 12월이 되었고, 이제 2010년도 한달밖에 안남았네요. 2010년의 마지막 남은 한달은 나카시마 미카의 2년 만에 발매되는 6집 정규 앨범 [STAR]를 들으며 한 해를 잘 정리해야겠어요. 앨범의 전체적인 모습과 커터칼로 투명 비닐 포장을 잘 뜯어서 개봉하는 모습과 부클릿 모습 등을 동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소니뮤직 홈페이지를 방문한 cuteboy님은


 

라는 평을 남기셨고, 소니뮤직 홈페이지를 방문한  dbwlgus6379님은


 

라는 평을 짧게 남기셨네요.



 

앨범 소개 출처는 http://www.sonymusic.co.kr/music/album.asp?albumid=104311 소니 뮤직 홈페이지에 있어요.



 

 

수록곡 리스트
01. ALWAYS
02. 一番綺麗な私を
03. BABY BABY BABY
04. Over Load
05. GAME
06. SMILEY
07. CANDY GIRL
08. LONELY STAR
09. No Answer
10. SPIRAL
11. Memory(feat.DAISHI DANCE)
12. 16
13. 流れ星
14. SONG FOR A WISH

 


나카시마 미카 - STAR 2년 만에 발매되는 대망의 6집 정규 앨범의 앞면과 뒷면 모습이에요. 헤어스타일과 화장술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나카시마 미카의 모습은 마치 여신의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차도녀의 모습이 많이 생각나죠.

 

앨범 투명 비닐 포장지 위에 스티커로 앨범 소개가 붙여져 있어요. 영화 주제가, 드라마 삽입곡, CM송, 여성 패션 브랜드의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송으로까지...일본에서 TV만 틀면 그녀의 노래가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일음 매니아들은 사이드라벨도 버리지 않더라구요. 수록곡 14곡이 있고, 한글 해설 및 가사지가 수록되어 있어요. 일음의 특징이죠. 나카시마 미카의 홈페이지 주소도 표기되어 있네요. www.mikanakashima.com 입니다. 10월 26일 발매된 따끈따끈한 나카시마 미카의 신보이고...11월달 소니뮤직에서 강력하게 밀고 있는 음반이구요...일음매니아나 나카시마 미카 팬들에게는 필청 음반이겠죠. 수록곡 하나하나가 매우 뛰어난 곡과 매우 뛰어난 나카시카 미카의 음색으로 중무장되어 있습니다.


소니뮤직에서 인기아티스트에는 여자 가수가 많아요. 유이, 케샤, 켈리 클락슨, 나카시마 미카, 비용세, 핑크 등이 있네요..비욘세보다 유이와 나카시마 미카가 인기가 많죠.
여기에 필자는 일본 록밴드 'Love Psychedelico'도 좋아합니다. 여성 보컬이고 독특한 록음악을 들려주어서요.


 

 

앨범 부클릿안에는 고혹적인 나카시마 미카의 사진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일본여성 보컬의 매혹적인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는 나카시마 미카는 내한공연을 한다면 가장 보고 싶은 공연 중의 하나가 될꺼에요.



 

 

 

또, 11번 트랙에서는 좋아하는 DJ뮤지션인 DAISHI DANCE와 함께 멋진 음악을 들려주고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또, 11번 트랙에서는 좋아하는 DJ뮤지션인 DAISHI DANCE와 함께 멋진 음악을 들려주고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동안 나왔던 싱글 곡들을 묶어서 패키지로 앨범으로 만들었네요. 신곡도 한두곡 포함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먼저 발표된 싱글 곡들만 묶어서 나와서 조금 아쉽기는 한 앨범이지만, 싱글앨범들 사모으기보다는 정규 앨범 한장 사는 것이 더 날지도 모르겠네요. 1,2번 트랙은 나카시마 미카 특유의 바이브레이션과 허스키한 음색으로 들을 수 있는 감미로운 발라드 곡이 귓가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3번 트랙 BABY BABY BABY는 성인취향으로 끈적끈적하기도하고 약간 재즈풍의 보사노바풍의곡이네요. 복고풍의 대중가요 형식이라서 듣기에는 참 편안합니다. 4번 트랙과 5번 트랙은 왠지 스타크래프트 게임이 생각나기도 하고, 앨범 타이틀인 STARS를 생각하면 연관성있는 곡 제목이기도 하네요. 미들템포의 댄스곡으로 리듬과 멜로디가 참 신선한 4번 트랙 Over Load 는 참 흥겨운 곡이고, 5번 트랙 Game은 복고풍의 댄스 음악으로 곡의 도입부가 참 독특하게 시작해서 역시 신선한 느낌의 곡이었습니다.



 

 

6번 트랙 SMILEY 에서는 나카시마 미카의 웃음소리도 들을 수 있고, 또 다른 음색으로 노래를 들려주네요. 다양한 음색이 매력적인 나카시마 미카.. 연기도 잘하고..모델로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브라스 섹션이 많이 들어가 있는 재즈 풍의 노래라서 흥겹습니다. 7번 트랙도 브라스 섹션이 강하게 들어가 있는 소울, 재즈 풍의 곡으로 반짝이 의상을 입고 복고풍 스타일의 뮤지컬 음악을 듣는 느낌이에요.


 

 

8번 트랙 LONELY STAR 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시작하여 빠른 템포의 댄스곡입니다. 9번 트랙 No Answer 은 부드럽게 이어지는 중간 템포의 댄스곡이네요.
독특한 외모와 독특한 음색의 소유자 나카시마 미카... 그녀를 알게된지 4년 정도 밖에는 안되었지만, 듣자마자 독특한 그녀의 음색에 빠져들었었는데요. YUI가 10대, 20대 팬을 확보하고 있다면, 나카시마 미카는 20대, 30대 남성팬을 확보하고 이번 앨범에서는 40대 남성팬들도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10번 트랙은 나카시마 미카 차도녀가 들려주는 센스있는 Urban 스타일의 일렉트로닉 음악을 들려줍니다.  


 

 

 

 



앨범 부클릿안에는 고혹적인 나카시마 미카의 사진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일본여성 보컬의 매혹적인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는 나카시마 미카는 내한공연을 한다면 가장 보고 싶은 공연 중의 하나가 될꺼에요.  11번 트랙은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1번 트랙과 함께 이번 앨범에서도 역시 가장 즐겨듣는 트랙이에요. DAISHI DANCE와 함께 하는 나카시마 미카의 노래..동양적인 멜로디와 감각적인 일렉트로닉 신스 음악을 들려주는 다이시 댄스...절제된 멜로디메이커와 다양한 음색을 지닌 차도녀 나카시마 미카의 만남은 이번 Memory가 2번째 같이 작업한 곡이긴 하지만, 앞으로도 다음 싱글앨범이나 정규앨범에서도 1,2곡 더 같이 작업하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