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심에서 지난번에 쌀자장면에 이어서 겨울철에 먹기에 좋고 소화도 잘되는 농심 뚝배기 설렁탕이 나왔네요. 3개가 하나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서
구입해서 먹어봤어요.


쌀 90%로 만든 면이라고 겉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면발이 매우 부드럽고 먹어보면 든든하고 소화가 잘 되는 특징이 있어요.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냄비에 물 550ml를 끓인 후,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같이 넣고 5분 이상 더 끓여주면 됩니다.

면이 엉겨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잘 풀어주면서 끓여주면 되고, 나트륨(식염)섭취를 조절하기 위하여 기호에 따라 적정량의 스프를 첨가하여 조리합니다.
끓는 물에 스프를 먼저 넣을 시 끓어오름 현상으로 화상의 위험이 있다고 주의사항에 있는데 사실 그렇게 만힝 끓어오르지는 않아요. 끓어오른 다면 조금 불의 세기를
줄여주면 되겠죠. 젓가락으로 면을 많이 들어주어도 되구요. 
뚝배기 설렁탕 3개입 포장이네요.
쌀 90%로 만든 면이어서 면이 굉장히 쫄깃쫄깃합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것처럼 고기가 큰직하게 있지는 않아요. 집에 고기가 있다면 파와 함께 더 넣어서 먹으면 정말 설렁탕을 먹는 느낌도 듭니다.
국물의 양을 잘 조절해서 먹으면 정말 설렁탕 같아요.

중량은 122g 이고, 445kcal 입니다.
성분함량 및 원산지가 봉지 뒷면에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봉지를 개봉하면 둥그렇게 굵은 면발이 보여지고, 면 밑에 분말스프와 후레이크가 있어요.

면발이 일반 당면보다 꽤 굵은 편이며, 면발이 많아서 양이 적지는 않습니다. 또한, 농심 뚝배기 설렁탕의 가장 큰 장점은 밥을 말아서 먹으면 더욱 좋고,
국물이 매우 진하고 담백하여 국물까지 원샷하면 좋은 설렁탕 쌀국수에요.  

후레이크와 분말스프가 있네요. 후레이크에는 고기와 마늘, 파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지난번 농심의 쌀자장면처럼 마늘이 큼직하게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농심 뚝배기 설렁탕 조리시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함께 넣어서 끓여주면 됩니다.


설렁탕면이라서 파의 양이 꽤 많아보이죠.

국물 색상이 정말 설렁탕 색상하고 똑같아요.

팔팔 끓여주고 있습니다. 국물도 매우 담백합니다. 면은 부드럽고 쫄깃하며 소화가 잘 되는 편이구요. 설렁탕과 100% 같은 맛이고, 밥말아서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큼직하게 썰은 깍뚜기와 먹으면 정말 좋겠는데요.


정말 맛있어서 추천드려봅니다. 국물까지 다 먹기에 좋구요, 밥말아 먹으면 더욱 좋구요. 면은 쫄깃하고 국물은 진하고 담백하며 설렁탕 매니아라면 정말 이번 겨울에 가족이나  친구, 지인과 함께 끓여드셔보세요.

<아이폰의 QR코드 검색 어플로 검색한 농심 뚝배기 설렁탕>


아이폰 QR코드 검색 어플로 QR코드를 검색하니 농심 뚝배기 설렁탕 제품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몸이 허할 때 우리 민족의 건강 음식으로 가장 좋았던 것이 바로 설렁탕이나 곰탕, 갈비탕 등이었죠. 이중에서 바로 사골을 뽀얗게 고아낸 설렁탕이 조선 태조임금도 선농단에서 설렁탕을 먹으며 건강을 챙겼다고 하네요.


주원료와 조리법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TV CF와 CF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이벤트도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세요.

<농심 뚝배기 설렁탕 조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