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터키 음식인 케밥 드셔보셨나요?  이태원에 있는 터키식 정통 수제 케밥 술탄집을 다녀왔어요.
술탄 케밥은 홈페이지 http://skebab.madbos.com/sub/intro.html 여기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네요.


이태원역 3번 출구를 나와서 KB은행과 스타벅스를 거쳐서 조금만 더 가면 던킨도넛이 나와요. 던킨도넛과 119소방소 그 골목으로 들어가서 대각선 왼쪽편에 있어요.
건너편에는 나이스노래방이 있고, 그 골목으로 직진하면 보광초등학교가 나온답니다. 자가용으로 가게되면 주차할때가 마땅치 않은데요. 주택가 골목에도 주차하게 되면
거의 99% 주차위반딱지를 떼게 되므로 주의하시고 평일날 오후에는 보광초등학교에  잠시 주차는 할 수 있지만, 6-7시가 지나면 초등학교 정문을 닫아 버리므로 조금 주의해야되더라구요.
 

이태원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그대로네요. 오랜만에 찾은 이태원의 거리를 조금 돌아다녀보았습니다. 이날 점심을 엄청나게 많이 먹어서 그런지 저녁때가 다 되었는데 소화가 다 안되어서요..ㅠ.ㅠ. 꽃샘추위가 여전하여 날씨가 너무 춥더라구요.

길 건너편에 Kraze 버거집도 있고, 외국간판들이 참 이국적인 이태원이네요.

이태원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해밀톤 호텔이 보입니다. 그 앞에 하드록 까페도 있어요.

이태원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되어요.

근처에는 다른 케밥집도 많았습니다. 술탄케밥집인데 여기가 이태원 본점이 아니에요. 인테리어나 분위기는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헷갈릴 수 있으니 조심하네요.

오늘 방문한 술탄 케밥집은 여기입니다. 학마을 숯불 바베큐치킨 옆에 있어요. 오른쪽 길로 쭉 가면 보광초등학교가 나옵니다. 왼쪽 골목으로 가다가 오른쪽으로 꺽어지면 이슬람 사원이 나오구요.

개업한 곳이라 가게 앞에 풍선이 진열되어 있네요. 빨간색으로 가게 앞이 장식되어 있어서 멀리서도 눈에 딉니다.

가게 안의 인테리어는 흰색과 빨간색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고, 벽쪽에 전등은 특이하게 되어 있고, 중앙에는 얇은 형광등이 지그재그로 놓여져 있더라구요.
 

매장이 작은 사이즈에요. 탁자는 2군데 있고 사이드 쪽에 길게 테이블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새로 개업한 곳이라서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 깔끔하고 깨끗하게 되어 있더라구요.

처음 먹어보는 케밥이라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점원 스텝이 추천해주는 메뉴로 먹었습니다. 소고기 케밥+감자+음료수 세트로 하나 주문하고, 소고기 칩+감자+음료수 세트로 다른 하나를 주문했네요. 왼쪽에는 치즈스틱 2개와 감자 튀김이 보이고 있네요. 주문하고 몇분만 기다리면 바로 음식이 만들어져서 나오더라구요. 제가 갔을 때에는 터키 사람은 안계시더라구요. 


감자메뉴에는 2가지가 있어요. 소고기칩과 닭고기칩이에요. 조금 매운 소스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단편입니다. 단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봅니다.


치즈스틱이에요. 케찹이라도 찍어먹어야지 조금 맛이 싱겁습니다.

감자 튀김입니다. 햄버거 집에서 먹는 모양이나 색깔과는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러나 맛은 비슷합니다.

케밥의 모습이네요. 밀가루 빵에 쌓여진 고기와 야채가 햄버거를 생각나게 해주더라구요. 맛은 좀더 단 편이고, 소스가 흘러서 조금 먹기 불편한 감은 있지만, 롯데리아에서 먹어보았던 기억이 있어서 생소하지는 않고, 그런데로 맛도 괜찮고 간편하게 한끼 식사하기에는 좋더라구요. 소고기 케밥이랍니다.


밀가루 반죽을 열어서 안에 내용물을 보았어요. 양배추와 야채들이 빼곡하게 소고기와 소스와 함께 배치되어 있네요.
 

감자칩은 약간 붉은색으로 보이는데, 케이준 양념소스와 스파이스양념이 조금 짭쪼름하게 배어있어요. 스파게티와 같은 느끼한 음식을 선호하는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 포테이토입니다.


다시 빵 반죽을 말아서 먹기 편하도록 쌓아주었어요. 플라스틱 나이프와 포크로 먹어주면 됩니다.




치즈스틱을 한입 베어물었더니 흰색 치즈가보이네요.

음료수는 일반 햄버거집에서 볼 수 있는 탄산음료수가 그대로 있어요. 저는 오렌지 환타로 주문하였답니다.


감자와 소고기가 함께 들어있는 소고기칩이에요. 잘 비벼서 포크나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됩니다. 맛이 단편입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은데요.

어떠세요? 맛있어 보이시나요? 터키 정통 수제 케밥집에서 먹어보았는데...다음에 또 이태원에 올때면 자주 들르고 싶어지네요.

점심에 돈까스를 먹어서 그런지 저녁에 먹은 케밥이 그렇게 땡기지는 못하였는데요. 그래도 한끼 식사로 괜찮을 것 같고, 햄버거만 많이 먹어서 질리시는 분에게 이태원에
들르시게 되면 이태원맛집으로 터키 정통 수제 케밥을 꼭 한번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으로도 케밥집과 케밥 음식을 담아보았습니다.









 
<이태원 터키식 정통 수제 케밥집 술탄 약도>

 
<이태원 터키식 정통 수제 케밥집 술탄 추가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