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옥고로 만든 경옥양갱] 온가족이 즐기는 영양간식 경옥양갱

wstorys@naver.com
[경옥고로 만든 경옥양갱] 온가족이 즐기는 영양간식 경옥양갱
경옥고라는 무슨 의미일까요?
경옥고는 "인삼, 지황, 복령, 봉밀(꿀)"을 혼합해서 만든 약재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공진단, 청심원과 함께 "황실의 3대 명약"으로 꼽힐 정도로 귀한 약재입니다. 중국땅을 통일한 원의 시조 쿠빌라이 칸도 건강과 정력을
위해서 즐겨 먹었다고 하네요. "얼굴을 옥처럼 가꾸기 위해서 먹었다" 라고 하여 "경옥고"라는 이름이 유래된 것처럼, 미용에도 효과가 좋아서, 황실의 여자들이나 명문가의 여인들도 경옥고를 복용하였다고 합니다.
경옥고의 효능으로는 체질적으로 비위가 약한 사람의 식용 증진, 면역기능 향상, 신진대사와 호르몬 촉진을 도와 성장발욕 촉진, 중풍 예방 및 그 후유증 치료, 고혈압, 동맥경화에 좋고, 여성의 생이불순, 생리통, 수족냉증, 산후조리, 갱년기 질환에 좋으며, 남성의 정력, 당뇨병, 정신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만성피로와 노화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순히 몸에 좋은 영양간식으로만 생각했는데, 굉장히 효능이 많은 경옥고인데요.
경옥양갱은 비닐봉지에 포장이 되어 있고, 한 봉지에 10개씩 들어있습니다.


한입에 쏘옥 먹기 좋도록 낱개 포장이 되어 있는 경옥양갱은 캔디류이고 용량이 120g이며, 칼로리는 420kcal 이네요.
(주) 쪼꼬에서 만들어진 경옥양갱이에요.


혼합농축액 1.68% 봉밀(꿀) 0.82% 함유로 달짝찌근하고 맛이 좋은 영양간식인 경옥양갱이네요.
일반적인 양갱보다는 색상이 덜 찐하고 단맛도 조금 덜한 것 같은데 끈끈한 정도는 비슷한 것
같아요.

경옥고의 은은한 한약냄새가 조금 나고 양갱 고유의 달짝찌근함이 잘 매치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입니다. 경옥양갱은 경옥고의 주원료인 건지황, 복령, 국산 인삼을 재료로 사용하였고, 양갱의 주원료인 앙금은 중국산을 사용하였습니다. 양갱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대용식으로도 먹는데,

[쪼꼬] 경옥양갱 하나는 42kcal로 10개를 먹으면 밥한공기 분량과 비슷합니다.
그렇게 달지 않은 경옥양갱이어서 가족들이 금방 먹더라구요. 온 가족과 함께 맛있는 영양간식 경옥양갱으로 환절기 건강하게 보내면 좋겠습니다.

경옥고로 만든 경옥양갱 사이트 http://www.zzoc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