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나비 블랙 G100 제품장착 리뷰, 아이나비 최초 2채널 블랙박스 HD급화질 추천 blackbox

 

 모든 블랙박스는 대부분 설치하기는 쉽습니다. 단지 선정리 부분과 상시전원장치 부분이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에게만 조금 쉽지 않을 뿐이구요. 자동차에 관심 많은 유저라면 Self 설치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우선 Micro SD 메모리 카드를 삽입합니다. 고무 마개가 있어서 먼지도 안들어가고 좋기는 한데 자주 꼈다 뺏다 할때에는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렌즈 보호 필름을 제거해줍니다. 렌즈가 약간 볼록 렌즈에요. 약간 돌출해있어요.

 후방카메라 연결단자는 위 이미지처럼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를 떼어내고 사용하면 되겠죠.

 USB 연결단자도 있네요. 굳이 없어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본체를 거치대에서 떼어다가 컴퓨터와 연결하면 편리하겠지만. 거치대에서 꼈다 뺐다 반복하다보면 조금 헐거워지지는 않을까요? GPS가 내장되어 있었으면 대박일텐데 GPS 연결선은 별매더라구요.
전원 연결단자가 맨 오른쪽에 있어요.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사용자는 맨 가운데 A/V OUT 케이블 연결단자를 이용하면 되겠죠.

 반대쪽에는 LED각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어요.

 본체의 거치대 연결부와 거치대를 홈에 맞추어 잘 결합합니다.

 거치대를 고정한 모습이에요. 작은 화살표가 있으므로 거치대 탈장착은 쉽습니다. 거치대를 밀어 넣기 전이에요.

 거치대를 밀어넣었습니다. 위 그림처럼 바코드 스티커가 가려집니다.

 전면 유리에 적당한 위치를 찾고 있어요.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주고 있죠.

 거치대의 양면 테이프 필름을 제거한 후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촬영이 용이한 위치에 부착을 합니다.

 본체를 적당한 각도로 조절하고, 거치대의 스크류를 고정합니다. 카메라 삼각대의 볼헤드를 연상시키는 스크류 조작법이고, 자유자재로 각도 조절이 유리한 장점이 있어요.

 짜잔~!..전면유리 장착 완료했어요. 측면 각도와 디자인이 예사롭지  않은데요. 은색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려요. 색상이 아주 잘 Match 된답니다.

 외형 크기가 아담하지는 않아요. 좀 큰편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각도가 잘 못 되었다면 스크류를 다시 조작해주면 되겠죠.

 전원 시거잭 모습이에요.

 전원 연결...

 전원연결단자에 잘 연결해주면 되겠죠.

 카메라 렌즈 보호필름을 제거합니다.

 거치대 한쪽에 선 홀더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블랙박스 본체에 이렇게 선을 많이 연결하는 블랙박스도 처음이에요. 디자인은 이쁘지만 선이 모두 연결되면 왠지 거추장 스러운 블랙박스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선 정리 클립을 이용하여 선을 정리해주면 됩니다.

 다른 블랙박스 선도 있어서 두줄이네요..ㅋ

 A 필러안쪽으로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면 되겠죠.

 전원선과 후방카메라 선을 연결했어요.

 후방 카메라 선도 잘 정리해주었답니다.

 후방카메라 모습이에요. 측면에 동전으로 나사 조절하는 부분이 있어요.

 후방카메라 연장 케이블선이에요.

 후방 카메라 장착 완료했어요.

 상시전원 케이블입니다. WT-5000A 라는 이름이 보이네요. 검은 접지선과 빨간색 선이 있어요.

휴즈 박스를 열어서 실내등 휴즈와 연결해서 상시전원 연결장치를 설치합니다. 자동차 동호회에 가입하시면 상시전원연결하는 법도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차량 동호회에 가입도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