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드블로그에서 음반 캠페인을 통해서 유발이의 소풍 2집 앨범을 듣게 되었습니다. 재즈 밴드 '흠(HEUM)'의 키보드 주자인 유발이(강유현)의 프로젝트 앨범 2집이에요. 12곡이 수록되어 있고, 매우 잔잔하고 소탈한 감성을 들을 수 있는 앨범인데 봄에 시작된 음악은 어느새 가을이 되고 전어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끝이 나는 앨범인데, 왠지 쓸쓸한 가을에 듣기 더 좋은 음악입니다. 


비오는날 들으면 더욱 좋은 것 같아요. 겨울의 싸늘함이 아직 남아있는 꽃샘추위 시기에 봄바람을 타고 유발이의 2집이 발매되었네요. 


이 뮤지션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으니 인터넷 검색이 우선이겠죠. 사랑을 꿈꾸는 소녀의 감성이 정말 순수하게 담겨져 있습니다. 

 

트랙리스트

01. 봄, 그리고
02. 소풍
03. 시계
04. 천천히 다가와
05. 선물 (김창완아저씨랑)
06. If You Really Could
07. 전화통화 (skit)
08. 엄살
09. 향기
10. 휴지에 칸이 없네
11. 바다의 노래
12. 전어야 고마워

 

 

이 앨범을 들으며 놀라운 점은 유발이가 프로듀싱, 작사, 작곡, 노래, 피아노와 온갖 건반악기, 프로듀싱, 그리고 골판지 공예까지 보여주고 있어서 음악계의 인재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또한 이 앨범의 특징이라면 5번 트랙 '선물'이라는 노래에서 가수 김창완씨가 참여하고 있는 점이에요. 그리고 소녀의 사랑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것 같은데 앨범의 후반부 수록곡으로 가면 왠지 헤어지고 이별의 아픔도 담겨진 것 같기도 합니다. 조금 엉뚱하게 가을 전어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유발이의 소풍 2집은 끝이 나네요.

 

유발이의 소풍 - 천천히 다가와

 

 

유발이의 소풍 - 향기

 

 

유발이의 소풍 2집 앨범은 매우 잔잔하고 소심하게 그러나 음악성은 괜찮은 재즈스러운 어쿠스틱 음악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홍대 인디재즈밴드 'HEUM' 출신인 그녀는 운좋게도 EBS 공감스페이스에 공연을 하게 되어 조금 더 알려지고, 실력좋은 신인밴드로 인정받아 '헬로루키'로 선정되어 재즈계에 알려지게 됩니다.

1집에서는 캡틴락(한경록), 이한철, 조준호 님의 목소리가 함께했다면 2집에서는 김창완 아저씨가 함께해주신 한곡을 제외한 모든 곡이 오롯이 유발의 목소리로만  이루어졌습니다. 유발이 자신이 하고 싶던 얘기를 좀 더 제대로 들려주겠다는 느낌 이 강하게 듭니다. 

 

 듣는이의 기분을 차분하게 해주는 감성 테라피 음악 같은 느낌도 듭니다. 듣기 편하고 편하며 시원하고 맑습니다. 네 남자의 리듬감 뛰어난 록음악 사운드인 씨엔블루의 음악과 한류 대표 그룹 비스트의 음악만

자주 듣고, 섹시한 KPOP 걸그룹만 즐겨 찾던 필자에게 매우 선선한 느낌을 안겨주는 유발이의 소풍 2집 앨범입니다. 위드블로그에서 음반캠페인에 꾸준히 참여하게 되어 알게된 앨범으로 EBS 스페이스 공감에서 공연을 하거나 홍대에서 공연을 하면 한번쯤 보고 싶은 뮤지션이에요. 김창완님하고는 어떤 인연으로 본 앨범에 참여하게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유발이의 소풍 앨범은 음악성이 매우 뛰어나니 소니뮤직과 같은 음반사에서 여러 장의 정규 앨범이 나올 듯 합니다. 또, 여러 음악 선후배님들도 피처링으로 참여할 것 같구요.

아직도 귓가에 남아있는 유발이의 피아노 선율과 속삭이듯 편안하게 노래하는 그녀의 음성이 오래도록 긴 여운을 남기네요.

 

유발이 그녀의 트위터 프로필 : 흠heum 유발이의소풍 / 피아노 음악만들기 노래부르기 여행 / 재즈피아노 개인 레슨해요 /

 

유발이 트위터 주소 : https://twitter.com/#!/ubare

유발이 싸이월드 주소 : http://www.cyworld.com/ubare  

 

유발이님 싸이월드에서 퍼온 사진 슬라이드 쇼쇼쇼..

 

0123456789101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