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책 콘텐츠 탐색, 구매, 다운로드 등의 과정이 쉽게 안내되어 있는 Y2Books 사이트 이용기

 

 

전자책 콘텐츠 탐색, 구매, 다운로드 등의 과정이 쉽게 안내되어 있는 Y2Books 사이트의 베타테스터가 되어서 2주째 이용하고 있는데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 도서를 쉽게 검색하여 PC, 태블릿PC,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추천드려봅니다.

무료도서인 '궁중야사 고구려사1'과 한권에 4800원인 '스피킹에 강해지는 영어회화 표현 BEST 100'을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구매를 했을 경우 구매확정에 1건이 표시가 되네요. 그리고 최근주문내역이 표시가 됩니다.  

 

 

그 아래에 보면 전자책 이용안내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iOS, 안드로이드), 태블릿 PC에서 이용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필자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 PC도 없어서 웹 PC 뷰어로만 이용해보기로 하였어요.

PC 뷰어다운로드를 통해서 PC에서 Y2Books를 이용하면 됩니다.

 

PC 뷰어에서 보여지는 화면모습입니다. '클라우드' 메뉴에 들어가면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한 책 3권이 보여지고 있네요.

암호설정, 업데이트, 다운로드 등을 실행할 수 있어요. PC뷰어에서 보려면 '다운로드'를 클릭해주면 되겠죠.

Y2BOOKS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2books.com/shop/ 입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PC뷰어로 책 내용을 한번 확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Y2BOOKS BOOK 리더가 별도의 창으로 떠서 실행이 됩니다.  

 

 

북리더 화면의 모습이에요.

 

 

마우스를 이용하여 책을 넘겨서 보면 되겠죠.

 

 

크게 확대해서 볼 수 있으므로 22인치 이상의 모니터로 본다면 아주 편할 듯 합니다. 그리고 SNS 연동 기능도 갖추고 있어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에 책 정보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트위터 계정에 연동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승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나오더라구요.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쉽게 본인의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홈페이지 주소가 연동이 되는거네요.

 

 PC 뷰어에서 이용안내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읽고 있는책 메뉴에서는 최근 읽었던 책 목록과 가장 최근 읽은 도서 정보확인 및 바로 보기가 가능합니다.

 

 

내서재 메뉴에서는 구입한 도서 중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 받은 도서 목록이 보여지고, 이용기간이 만료된 도서는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도서는 로컬에 저장되며, 삭제 시 [클라우드]메뉴에서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른 디바이스와 연동되지 않음)

 

 클라우드 메뉴에서는 구입한  전체 도서 목록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 기간이 만료된 도서는 목록에서 자동 삭제 됩니다.

 

 

마지막에는 독서 일기 메뉴가 있습니다. 월별로 작성한 독서일기를 확인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북 리더에서 작성한 공감글귀, 하일라이트, 메모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 버튼을 클릭하면 일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동일 계정을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와 연동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