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부스타커피원두의 깊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인도네시아 고급 커피믹스 굿데이커피 정말 진한맛이네요.

 

 

Good Day 커피 소개
인도네시아 커피의 가장 대중적인 브랜드의 하나로, 인도네시아 특유의 습식가공법(Wet Method)을
통하여 가공된 고품질의 로부스타(Robusta)커피 원두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고급커피로 깊고 부드러운 맛이
강정입니다.

 

 

84년 전통의 인도네시아 최대 커피생산 전문업체인 PT Santos Jaya Abadi 에서 Robust 원두를 원료로 하여
만든 최고급 믹스커피로 깊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국내 믹스커피와 달리 텁텁함이 훨씬 덜한 것
굿데이 커피만의 맛입니다.

 

이번에 인도네시아 커피믹스 굿데이 커피를 마셔보게 되었는데요.
종류는 3가지입니다. 오리지널, 모카치노, 캐러비언 너트입니다.

 

 

올해 1년 가까이 마시고 있고 꽤 좋아하는 베트남 쭝웬 3번 원두커피에요..

베트남 사람들은 굉장히 커피를 진하게 타서 마시는 편인데요..

한국에서 저의 가족들은 아주 묽게 해서 마시기도 합니다.

 

 

베트남 커피 열매가 보이시죠..그 위에는 커피밀크 역할을 하는 연유의 모습이에요..

베트남어로 TRUNG NGUYEN (쭝웬) 입니다.

베트남 커피가 유명해서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의 커피는 잘 몰랐는데요.

이번에 알게된 인도네시아 고급 커피믹스도 맛이 진하고 깊고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자주 마셨던 동네 슈퍼에서 자주 구입해서 먹은 저렴한 가격의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에요.

우리나라는 길다랗게 커피믹스가 되어 있어서 끝부분에서 설탕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인도네시아 커피믹스나 베트남 커피믹스는 직사각형 형태이고 설탕의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훨씬 커피를 진하게 마시기도 하고 양을 많이 해서 얼음을 넣어서 차갑게 냉커피로 마시는 것 같아요.

 

 

수입회사의 홍보 문구를 보면...

 

인도네시아 굿데이 커피

1970년대 자동차 기계를 통한 대량생산에 들어가 Kapal Api라는 브랜드를 처음으로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1980년대 East Java 커피로 유명한 Sepanjang과 Sidoarjo에 공장을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GoodDay 브랜드와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로 상륙하게 되었습니다.

PT Santos Jaya Anadi는 2011년 이후 인도네시아 고객만족상, Best Brand상, Good Design상, Top Brand 상 등을
수상하며 그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라고...인도네시아 굿데이 커피를 알리고 있어요.

 

 

오리지널 커피믹스는 Robusta 원두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맛을 음미해보니 정말 깊고
진하며 부드러운 커피맛이었어요. 부드럽고 진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네요.
살짝 달콤함도 느껴지고요. 오리지널이라서 그런지 로부스타 원두의 깊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1박스에 커피믹스는 5개 들어있는데 1개의 커피믹스는 20g 이에요.

 

 

파란색 커피 믹스 봉지가 인상적인 헤이즐넛향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캐러비언 너트는 은은한 헤이즐넛 향을 좋아하신다면 선택 일순위겠죠.
독특한 향에 더해지는 달콤함이 오래갑니다.

 

 

 

 

 

모카치노는 모카향의 달콤한 맛인데요. 달콤한 커피맛을 좋아하신다면
선택하시면 되겠죠. 코코아 성분이 많아서 초콜릿맛이 납니다.
피로를 싹 날려줄 달콤함을 원하신다면...모카향이 가득한 모카치노
어떠세요?

 

 

박스 뒷면에 모두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 표기사항' 이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측면에는 유통기한과 커피 타 마실때 적당한 물의 양과 온도도 알려주고 있고,

영양요소도 수치로 보여주고 있네요. 비타민, 철, 칼슘 성분은 없고요.

지방 성분 4%, 콜레스테롤 성분 0% 이렇게 수치로 보여주고 있어요.

 

 

뜨거운 물을 넣기전 오리지널 커피믹스를 컵에 부운 모습이에요. 입자가 고르고 일반 커피믹스와 비슷해보입니다.

 

 

뜨거운 물을 붙고 인도네시아 고급커피믹스 오리지널을 타서 마셔보았어요. 물의 양은 조금 많이 했는데도

맛이 정말 진하더라구요. 조금더 달콤한 느낌이 강합니다.

 

그동안 베트남 원두커피나 베트남 커피믹스를 많이 마셨는데요. 베트남에서 유명한 쭝웬 커피 3번인데..
거의 1년간 이것만 마시다가 이번에 인도네시아 커피인 굿데이를 알게되었네요.
포장박스는 꽤 이국적이구요. 포장박스 뒷면에는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표기사항'이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어요.
유통기한은 박스 측면에 2013년 3월 26일까지라고 되어 있네요. 인도네시아식 표기는 260313 으로 되어 있습니다.
커피를 마신 지금인 1월 말이므로, 2달 가까운 유통기한이네요. 그런데 맛이 좋아서 금방 마시고
또 주문하고 싶어질꺼에요.

정말 진하고 맛이 깊은 고급 커피믹스를 원하신다면 인도네시아 굿데이 커피 추천드립니다.
후회 없으실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