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회화 기본패턴 50개로 말문 떼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엘븐킹입니다. 요새 틈나는 데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어플로도 공부하기도 하고, 책이나 인강으로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영어회화 도서는 다락원에서 출판된 '햄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이에요. 학교 다닐적에는 꽤 쉽게 생각되었던 표현들이겠지만  오랜 시간 영어 공부를 안했던 분들이나 새롭게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알맞은 기초영어 도서입니다.

책의 디자인이나 캐릭터의 일러스트 이미지가 인상적인데요. 자..그럼 '햄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도서를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께요.

 

 

책은 264 페이지 분량이고, 책의 사이즈는 188*257 입니다. 부록으로 MP3 CD 한장이 동봉되어 있어요. 책의 뒷면을 보면 다락원 홈페이지 주소가 나와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MP3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해야되네요. 기본 회화 패턴이 50 개나 정리되어 있어서 표현들을 잘 외운다면 기초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겠는데요. 이 책의 특징이라면 기본 어휘 그림사전, 꼭 알아둘 문법과 발음 포인트, 반복해서 학습하기 좋은 집중 트레이닝 MP3 파일이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에요.

 

 

 

지은이는 유현정 여자 선생님과 캐나다 출신의 조나단 데이비스 선생님 이십니다. 유현정 선생님은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시고 콜럼비아 대학에서 TESOL 과정을 마치신 분이네요. 영어 왕초보들을 위한 책을 쓰는데 전념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캐나다 출신 선생님도 15년 넘게 한국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신 베테랑 이시네요.

 

 

 

 

책을 펼치면 저자 유현정 선생님이 소개하는 책의 특징이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아기를 기다리며' 라고 쓰신 것을 보니 곧 아기가 태어나시나 보네요. 미리 축하드립니다.  역시 이 책도 외국인과 직접 대화를 해보는 것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기초회화 도서에요. 기초를 다지고 시작하기 위한 알맞은 기초회화 도서입니다. 회화 표현 기본패턴 50개로 이뤄져 있고, 상황에 맞는 회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 훈련을 통해 응용력을 기르면 좋겠죠. 이 책은 영어의 기초를 쌓으려는 분, 한때 포기했던 영어회화를 다시 공부하려는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에요. 다른 회화책과 달리 발음과 문법도 꼼꼼히 챙기고 있답니다.

 

● 책의 구성

 

그다음 페이지에는 책의 구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도서는 왕초보를 위한 맞춤형 MP3 도 부록으로 들어있고, 기본 어휘를 익히고, 기본대화 및 확장 대화를 통해 영어 말하기 기초를 다지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자..그럼 아래에서 책의 내용을 더욱 자세히 알아보실까요? 

 

 

 

 

책의 내용이 먼저 정리가 되어 있는데, 아주 기초적인 회화 패턴과 주제, 어휘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기 소개, 자기 출신 말하기 부터 시작하여 유기적으로 영어 표현이 이어지므로 학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책의 목차를 보면 총 20개의 UNIT이 있어요. 처음에 알파벳 부터 나오는 것을 보니 정말 기초 영어 회화 책입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말하기 연습 정답과 해설이 있고, 특별 보너스 부록으로 영문법 포인트, 발음 포인트, 필수 영단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전 영어 알파벳이 정리되어 있네요. 우리가 제2외국어를 학습하고자 알때에도 보통 처음에 자음과 모음, 그리고 발음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죠. 영어말하기 첫걸음은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오랫동안 영어책과 담을 쌓았던 분들을 위한 기초 생활영어책으로써 괜찮네요.

 

 

 

 

자..그럼 이제 영어공부를 시작해보실까요?  처음에는 이 책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소개하고 있어요. 일러스트 이미지가 아주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조금더 재밌게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겠죠.  그리고 시작되는 부분은 '어휘 익히기' 입니다. 칼라풀한 그림 사전을 보면서 주제별 어휘를 먼저 학습합니다. 기초 단계에서 알아두면 좋은 단어가 정리되어 있어요.

 

 

 

 

다음 단계는 '기본 대화' 입니다. 짤막한 대화를 익히고, 회화 기본 패턴과 각 문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요. 영어의 달인인 책의 저자가 영어 초보자들을 위한 설명을 너무 자세하게 해주고 계십니다. 어느정도 영어 기초가 되신 분들이라면 참 쉬운 표현들인데요. 그래도 학교를 졸업하고 10, 20년 이상 영어를 공부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아는 표현은 빨리 빨리 넘어가고 오랜 기억에서 되살아난 기본 표현은 다시한번 기억해두시면 좋겠죠.. 예를 들어 외국인을 만났을 때 저의 경우 표현이 생각안나면...'What Kind of company...' 이렇게 4개의 단어로만 상대방의 자세한 직업을 물어본적이 있는데요.. 이럴때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으로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바로 'What do you do?' 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좋겠죠.

 

 

다음은 확장대화입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꽤 짧게 짧게 말하는 편이에요...구어체 기초 영어를 반복학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딱딱하게 문어체식 영어 표현은 저도 오래 공부하기는 힘들것 같네요. 미드를 보면 짧은 표현으로 상황에 맞게 의역되기도 하는데..역시 영어 공부에도 많은 센스가 필요하고 귀로 듣자마자 머리에서 바로 영어적 사고방식을 거쳐 바로 입으로 나올때까지 반복학습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확장대화에서는 기본대화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좀더 긴 대화를 주고 받게 되고, 새로운 패턴도 익히고 좀 더 길게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다음은 말하기 연습이에요. 패턴연습, 문장배열, 문장완성, 실전대화, 상황대화의 5단계 트레이닝을 통해 영어로 말문 트는 훈련을 합니다.

MP3 파일을 들으며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는 연습도 할 수 있어요. MP3 반복 청취가 중요한 부분이죠.

 

 

 

마지막에는 학습을 마치고 쉬어가는 코너가 있네요. 영어권 나라의 문화도 익힐 수 있는 부분입니다. 머리색깔에 대한 편견, 미국의 인기 스포츠, 영어의 닉네임과 애칭, 미국의 주거문화, 미국의 식사 문화 등등...유현정 선생님이 직접 체험한 생생한 문화를 소개하고 있어요.

 

 

 

마지막 유닛이 끝나면 Fun Stories 에 각양각색 매력이 있는 미국의 관광지에 대한 소개도 있네요. 영어를 잘하려면 정말 미국에 한번 가보고 싶어지죠. 영어 강박증도 한번 걸려보면 좋을 듯 하네요. 무엇보다 매일 한문장씩 단어 몇개씩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더 좋을텐데...어느 순간 영어와 멀어지면 엉뚱한 단어도 쓰게 되고...요즘 IT가 발전하고, 스마트폰 사용시 새로운 영어 합성어도 많이 나오므로 꾸준히 새로운 영어 상식도 공부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지는 부분은 말하기 연습 정답과 해설입니다.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은 영어 초보자들을 위해 넉넉한 부록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말하기에 꼭 필요한 문법 포인트가 정리되어 있어요.

 

 

 

 

그다음 부록 내용은 발음 포인트 13 입니다.

 

 

 

마지막 부록 내용은 필수 영단어 700 이 정리되어 있어요. 영어단어와 우리말 뜻을 함께 녹음한 MP3 파일도 있으니 외워질 때까지 반복해서 들으면 되겠죠.

 

 

 

그리고 왕초보 맞춤형 MP3 CD 활용법이 제일 마지막 장에 나옵니다. 초보자에게 MP3 파일이나 MP3 CD는 정말 꼭 필요한 학습자료인데요.

마지막 5번째에 유현정 선생님과 조나단 선생님의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책 내용을 네이티브 스피커가 읽어주기만 하는 영어 초보책보다는 훨씬 좋네요.

유현정 선생님의 목소리를 들으니 학생시절 EBS 영어 TV를 보거나 라디오에서 생활영어를 공부하던 시절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유현정 선생님의 목소리가 너무 푸근하기 때문에 귀에 쏙쏙 들어오는데요. 설명도 아주 자세하게 해주시고 계세요.

너무 과하게 소리 높게 지르며 너무 산만하게 강의하는 영어 강사님보다는 역시 차분한 목소리의 선생님이 저는 좋더라구요.

조나단 데이비스 선생님의 네이티브 스피커 목소리도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컴퓨터에 MP3 CD를 넣고 돌려줄 ODD가 없는 태블릿 PC 사용자라면 다락원 홈페이지(http://www.darakwon.co.kr) 에서 MP3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단,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되네요..

 

 

 

(http://www.darakwon.co.kr) 다락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MP3, PMP 메뉴에서 찾을 수 있어요.

 

 

또는 검색창에서 '힘내라 영어 말하기 첫걸음'을 검색하시면 되겠죠.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고 있습니다. 각 단락이 압축파일로 되어 있는데 압축을 풀면 전체 자료는 500메가가 안되는 양입니다.

 

<총평>

 

지금까지 다락원 출판사에서 나온 유현정 선생님의 힘내라 영어말하기 첫걸음 도서를 살펴보았습니다. 회화 기본 패턴 50개로 말문을 뗄 수 있는 기초영어 회화 책인데요. MP3 파일에 유현정 선생님의 강의도 담겨 있어서 공부하기 쉽게 되어 있어요. 유현정 선생님의 목소리가 좋으셔서 공부하기 더 좋네요.  영어의 기초가 안되어 있는 분들, 한때 포기하였던 영어회화를 다시 공부하려는 분들을 위한 도서이구요. 또는 자신의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려는 학부모님들도 아이와 함께 같이 공부하기 좋은 도서로 생각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러스트 캐릭터 이미지들도 너무 귀여우니깐요. 아이들도 공부하면 중학교 들어가기 전에 많은 공부가 되겠죠.

 

- 본 서평은  영어회화 인강 네이버 까페와 다락원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료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