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프스터디] 영순법 기초영어 STEP2 긴문장만들기

 

 

 

 

우리나라에서만 여행하고, 해외여행을 하지 않았더라면 영어의 필요성을 많이 못느꼈을텐데요.

한번 해외여행을 하고나니 영어의 필요성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자주 미드나 영화를 보기는 하지만 간단한 표현정도만 알고 조금 긴문장이 되면 알아듣기도 어렵고 말하기는

더더욱 어려웠는데요.

영어공부를 안한지 오래되어서 자신감도 거의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그러다 영순법이라는 기초영어책을 만났네요.

몇년전에 제프 선생님의 영어인강을 들어본적이 있어서 꽤 반가웠습니다.

제프 선생님의 강의는 정말 활기차고 신나고 요점만 확실하게 잡아주시고 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장점이 있어요.

책의 표지에는 제프 선생님의 일러스트 이미지가 있고, 동영상강의, 예문 MP3 파일, 영어 말하기 훈련노트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표시되어 있어요.

요즘에는 영어책만 보기보다는 확실히 MP3와 동영상 강의로 공부하면 더욱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책의 뒷면에는 QR코드가 먼저 눈에 띄고, 100만 영어 학습자가 선택한 화제의 명강의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제프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보려면 QR코드, 팟캐스트, 유투브, 제프스터디 홈페이지, 이지톡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어요.

저는 아이패드 팟캐스트를 이용하여 제프선생님의 명강의를 동영상으로 보기로 하였답니다.

 

 

 

 

책을 펼치면 제프선생님의 소개와 영순법 200% 활용법이 나오네요. 제프선생님의 동영상 강의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좋고, 기초영어를 학습하는데 어려움 없이 정말 친절한 설명이 되어 있구요. 반복학습이 잘 되도록 구성되어 있고, 책에 나오는 예문에 대한 MP3 파일로 청취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길벗홈페이지나 제프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쉽게 문의 가능하고, 휴대용 훈련노트도 PDF 파일로 제공되어 출퇴근시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는 점도 좋은 영순법 기초영어 책이에요.

 

 

 

 

영순법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단어의 순서' 입니다..

복잡한 문법 보다는 단어, 단어 덩어리, 문장을 이용하여 영어를 쉽게 공부하자는 내용이에요.

영순법으로 내가 하고 싶은 말과 내 생각을 자신있게 표현하는 진정한 영어 학습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에는 과정마다 30개씩 총 60개의 영순법이 정리되어 있어요.

총 60개의 강의를 다 듣고 나면 영어 문장에 대한 자신감이 확실히 생길 것 같습니다.

 

 

 

 

머리말 다음 페이지에는 베타테스터 분들의 생생한 후기가 담겨 있습니다.

 

 

 

영순법은 바로 영어단어순서법의 약자인데요....우리나라 말은 단어의 어순을 달리해도 의미가 잘 전달이 되지만...영어는 거의 어순이 정확하게 되어야 의미가 전달이 되죠...영단어의 배열 순서를 쉽고 간단하게 정리한 것이 바로 '영순법' 이랍니다.

 

 

 

 

영순법 책은 STEP1 이 짧은 문장만들기 30강이고, STEP2가 긴문장만들기 30강이에요...

효과적인 학습법은 먼저 동영상 강의를 먼저 보세요. 제프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을 들은 후 영순법으로 문장을 만들어보면 좋겠죠.

그리고 이 책을 통해 공부한 것을 확인하고 반복학습을 합니다.

 

 

 

 

STEP2 긴문장만들기 영순법의 30강 내용입니다. 'and를 이용한 유창하게 이어말하기' 1강부터 '의문사+생각 동사~+(주어)+동사~?' 문장 안에 '쏘~옥'을 기억하자 30강까지 있네요. 복잡하고 재미었는 문법이 아닌 단어의 순서, 단어 덩어리의 배열로 문장을 만들며 학습할 수 있어 좋네요.

 

 

 

학습을 시작하기전 레벨테스트가 있습니다.

 

 

 

제프선생님은 비유를 참 잘하시고 설명도 매우 잘하시는데요. 재미있고 열정적인 선생님의 모습이 보기 좋아서 제가 생각하는 동영상 강의 중에 거의 TOP3에 드는 강의에요. 1강이 시작되기전 목표가 있고, QR 코드도 표시되어 있구요. 동영상 강의를 먼저 보시고 공부하면 좋겠죠.

공부 다이어리가 하단에 있어서 공부를 시작한 날짜도 적어놓으면 나중에 반복학습시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강에서는 and 접속사부터 공부를 시작합니다. 문장을 길게 말하기 위해서는 and 와 같은 접속사를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죠.

우리말과 비교하여 영어의 어순에 대해서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는 제프선생님이에요.

 

 

 

 

공부하기 좋도록 알맞은 예문이 많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착착다지기 부분은 MP3 파일로도 들을 수 있으므로 반복해서 들으며 큰소리로 읽고 응용도 해보면 자신만의 문장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강의 마지막장에는 공부한것을 확인하는 부분이 있어요. 난이도가 높은 영작 부분도 있네요.

 

제프선생님의 열정적인 영어 강의 동영상과 함께 공부하면 좋은 영순법 기초영어는 제프선생님의 강의자료를 반복해서 학습하면서

활용한다면 영어 기초도 확실하게 다지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확실히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순법 기초영어 STEP2 30강에서

관계대명사인 'that' 이 들어간 문장만이라도 확실하게 학습한다면 더욱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길 것 같네요.

 

 

본 후기는 영어회화인강 까페와 (주)길벗출판사의 도서지원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