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캐논 PIXMA MG5790 복합기 포토프린터 사용기

 

14년 3월 29일생인 아들 홍준표를 키우고 있어서 자주 아들 사진, 가족사진을 찍게 되는데요. 봄이 오니 봄나들이도 많이 가고 2016년 올해는 많은 사진을 담으려고 생각중입니다. 2008년 말에 캐논 복합기를 한번 사용했었는데요. 그때는 가격도 30만원대 이상이었고 부피나 무게도 컸던 기억이 있습니다..최근에 나오는 캐논 복합기 제품은 부피, 무게도 작고, 기능은 여전히 좋아지고, 포토프린터라서 사진인화시에 사용하기 좋은 캐논 복합기 더라구요.. 

 

 

캐논 PIXMA MG5790 포토프린터 입니다. 제품 색상은 검정색이네요.. 

 

 

온라인 사진인화 업체가 많아서 저렴하게 포토북이나 사진인화를 할 수도 있지만 집에서 간단히 명함사진을 출력하거나 가족 사진을 인화하여 포토앨범을 만드는 재미도 아주 좋은데요...캐논 PIXMA MG5790 복합기 포토프린터는 그러한 목적에
매우 알맞은 복합기라고 생각됩니다.  

 

 

개봉해보았습니다...포토인화지 100매가 함께 들어있네요... 4X6 사이즈 포토용지에요... 

 

 

비닐과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있는 캐논 PIXMA MG5790 포토프린터 모습입니다.. 

 

 

캐논 복합기 포토프린터 MG5790 은 인쇄, 복사, 스캔 + 고화질 사진인화까지 가능하답니다. ​2006년부터 저는 캐논 DSLR만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20년, 30년 이상은 캐논만 사용하려고 생각합니다. 캐논 복합기 MG5790 은 블랙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포토프린터 제품으로 외형 디자인은 매우 친숙한 느낌이에요..

 

 

 

 

캐논 복합기 MG5790 의 구성품은 본체, 인화지 100매, 사용자 설명서, 잉크 5종, 소프트웨어CD,
전원케이블, USB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케이블과 USB 케이블 모습입니다... 

 

 

 

복합기 오른쪽 뒷쪽에 전원케이블과 USB 케이블 연결하는 곳이 있습니다.. 

 

 

 

캐논 복합기는 5가지 잉크를 사용하는데요. 일반 프린터는 인쇄시 C,M,Y,K의 4가지 잉크를 사용하지만 캐논 복합기는 사진인화를 위한 블랙 PGBK 100ml 잉크가 하나 더 들어갑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서 버튼수도 줄어서 더욱 간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캐논 복합기 MG5790 의 외형크기는 45 x 36 x 15 (H) 입니다. 높이가 낮은 슬림한 디자인이라 선반 위나 책상 아래 공간에 놓고 사용하기 좋을 것 같네요... 캐논 복합기 MG5790 는 큰 LCD 화면을 통해 쉽게 조작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이 매우 쉽습니다. 화면에 잉크를 장착하라고 이미지로 설명이 나옵니다.

 

 

 

덮개를 열어보았습니다.. 

 

 

 잉크 장착 방법도 매우 쉽답니다. 

 

 

5가지 잉크를 모두 장착해보았어요...빨간색 LED 가 들어와서 잘 장착이 되었는지 알 수 있답니다. 

 

 

A4지나 인화용지를 넣는 공간입니다...용지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시 편리합니다. 

 

 

 A4지를 넣어보고 잉크, 헤드 정렬 및 테스트 인쇄를 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화살표 2개가 일치하도록 트레이 부분을 안으로 넣어줘야 합니다... 

 

 

헤드 정렬 및 테스트 인쇄가 알맞게 되었습니다.. 

 

 

 PC와 무선 LAN으로 연결해보기로 하였습니다..요즘 프린터는 무선 와이파이로도 인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캐논 복합기 MG5790 은 무선 LAN 세팅하는 과정을 통해 무선 LAN 연결이 가능합니다. 

 

 

위에 커버를 열면 복사나 스캔을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캐논 Glossy Photo Paper 100매 입니다..사이즈는 4 X 6 입니다.. 

 

  

무선 LAN에 연결이 완료되었네요..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캐논 어플을 설치하고 무선으로 인쇄하면 됩니다. 

 

 

 노트북에 소프트웨어 CD를 넣고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보았어요. 설치하는 동안 무선 LAN 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CD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캐논 정품 잉크 사용자 전용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소프트웨어를 모두 설치하였어요. 간단하네요.. 

 

 

온라인으로 사용설명서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픽스마 클라우드 링크를 통해 SNS 또는 사진 공유 사이트에서 인쇄도 가능하고, 호환 가능한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쉽게 인쇄도 할 수 있습니다. 캐논 프린트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있는 사진을 쉽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캐논만의 Easy-Photo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진 편집 및 인화를 쉽게 할 수 있어요.

Easy-PhotoPrint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명함사진, 여권사진, 다양한 사이즈의 인화 용지를 알맞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4 X 6 사이즈의 포토용지를 트레이에 넣어보았습니다..인화될 부분이 아래로 가게 넣어야 됩니다.. 

 

my image garden 소프트웨어에서 PC에 있는 사진을 불러와서 간단히 편집도 가능하고 바로 인쇄할 수 있어서 좋네요. 

 

 

테두리 있음과 없음을 선택할 수 있고, 용지 크기 선택, 용지 종류 선택, 용지 공급되는 곳 선택, 날짜 인쇄 설정, 테두리 없는 인쇄 설정, 고급 설정 등의 항목이 있어요.용지 크기를 알맞게 선택해야 제대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인화지를 넣을때 인쇄하려는 면이 아래로 향하게 넣어야 된답니다.. 

 

  

용지 크기 10 x 15cm 4인치 X 6인치를 꼭 확인하고 선택해줘야 사진 인화가 제대로 됩니다.. 

 

 

용지 크기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면 위 사진처럼 짤려서 인화가 되었네요..ㅜㅜ 

 

 

몇번 해보면 초보자도 매우 쉽게 사진인화를 할 수 있답니다.. 

 

 

LCD 화면에 인쇄중 표시도 나오고, 잉크 사용량도 막대 그래프로 표시가 됩니다. 

 

 

최근에 찍은 아들 사진을 몇장 인화하여 보았어요...인화 품질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캐논 인화지는 오래 보관하기가 좋은데요..2009년에 사용안하고 남아있던 A4 사이즈의 프로 플래티넘 포토인화지가 있어서 이것도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용지크기를 A4로 선택해줘야 합니다.. 

 

 

인화를 모두 마친고 사진에 담아보았어요...사진 품질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사진 인화하는 포토복합기의 모습은 아래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캐논 복합기 MG5790 포토프린터 사용 총평 & 마무리 > 

슬림한 디자인으로 복사, 스캔, 인쇄, 사진 인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사진인화지를 이용하여 사진 인화를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커다란 LCD 화면을 통해 이미지를 보고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 와이파이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어플을 통해 바로 무선으로 인화할 수 있네요. 컬러 LCD 화면을 통해 잉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소거모드로 조용하게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시디에 있는소프트웨어로 사진인화를 더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꺼져 있는 경우에도 인쇄를 시작하여 자동으로 프린터를 켤 수 있습니다.
my image garden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활용하여 달력, 카드도 쉽게 만들 수 있네요...

 

 

- 본 후기는 에누리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업체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