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2000 멀티박스 

 

비슷한 기능의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가격이 조금 높아도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는 좀더 인기가 높을  같은데요. 이번에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라디오, MP3, 그리고  유선스피커 기능까지 이 모든것을 하나에 담은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2003년도에 처음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를 사용해보고 기능과 디자인에 정말 놀랐었던 기억이 난는데요..그이후 아이리버 MP3 CD 플레이어도 구입해서 오래오래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MP3부터 이어폰, 스피커까지 음향기기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아이리버에서 프리미엄급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었네요. 저음부터 고음까지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하는 아이리버 멀티/우든 박스 스피커로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사운드를 즐겨보세요.  

  

1. 4.5W 고출력 스피커
3W 정도여도 야외에서 사용시 빵빵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아이리버 멀티박스, 우든박스 스피커는 4.5W 곷툴력 스피커를 탑재하여 정말 파워풀한 중저음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멀티박스와 우든박스 두 가지 타입으로 제작되어 개인의 취향과 사용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두가지 타입 모두 원목 무늬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고급 가죽 손잡이를 채용하여 휴대성이 강조된 멀티박스 모델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에 두어도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우든 박스 모델로 제작되었답니다. 

 

2. 우퍼 스피커 탑재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

베이스 에어덕트 구조란?
스피커 후면에 우퍼음이 통과할 수 있는 공기 통로를 설계하여 중저음의 미세한 부분까지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 중저음을 보다 깊이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작은 스핔너에 우퍼 스피커 탑재 실화냐?  오께이...후면에 베이스 에어덕트 구조를 적용한 우퍼 스피커를 탑재하여 강력한

저음 우퍼 사운드를 실현시켰답니다.  

  

봉인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3. 모든 음역애 완벽구현. 57mm 풀 레인지 유닛 탑재..

하나의 스피커에서 모든 음역대를 재생하는 프리미엄 풀 레인지 유닛을 탑재하였습니다. 85~18000Hz의 폭넓은 주파수를 지원하여 저음부터 고음까지 자연스러운 소리를 구현하기에 언제 어디서나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멀티 박스 모델은 100~18000Hz의 주파수를 지원합니다.  

  

박스를 개봉해보고 구성품을 먼저 보았는데요.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이 압권입니다. 아이리버 IR-R2000 멀티박스와 전용리모콘, 케이블류, 사용자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전용 리모콘은 전원 설정과 EQ 설정, 볼륨 설정 등을 할 수 있는데 매우 작고 가볍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리모콘은 수은전지가 들어갑니다. (제품에 포함)  

 

4. 고음에서도 깨지지 않는 원음 그대로의 해상력

스피커의 해상도가 떨어지면 보컬의 목소리가 뭉개지고 고음이 깨지곤 하는데요. A2DP 블루투스 프로파일을 탑재하여 스마트 기기의 음원을 그대로 구현하기에 선명한 보컬과 고음에서도 깨지지 않는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책상 위에 놓아두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매우 좋아보입니다.   3~4만원대 블루투스 스피커로 다양한 소스를 통한 소리 재생도 지원하여 선물용으로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입니다. 사운드도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서 클래시컬한 옛날 음악들을 들을때 더 잘 어울리는 느낌도 드네요.  

 

 

케이블은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5핀 케이블과 유선 스피커로 사용하기 위한 3.5mm 오디오잭입니다.
3.5mm 오디오 잭을 이용하여 PC나 스마트폰, 태블릿에 연결하여 유선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는 가죽 소재의 손잡이를 제공합니다. IRIVER 라는 글자가 음각으로 새겨진 손잡이는 야외에서 캠핑시에 사용하기 좋아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와 조작버튼의 디자인도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의 블루투스 스피커네요.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는 블루투스 4.1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하여 다양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는 원목 무늬와 클래시컬함을 가미한 디자인으로 클래시컬한 라디오 모습도 연상됩니다. 전면부에 각종 버튼과 볼륨 조절 노브,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밑면에는 고무재질의 받침대가 4군데 자리잡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서브 우퍼와 각종 커넥터, 전원스위치가 있습니다. 하단에 위치한 서브우퍼는 공간을 울리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충전시 빨간색 LED 불빛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잔량이 LED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서 좋더라구요. 충전이 완료되면 그린색상의 LED 가 들어옵니다. 배터리는 DC3.7V 1800mAh 리튬 배터리가 사용되었고 완전히 충전되었을 경우 50% 볼륨으로 계속 사용시 6시간 정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어요. 충전은 4~6 시간 정도면 완충됩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는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나 USB 메모리스틱을 연결하여 MP3 파일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는 라디오도 나온답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세밀한 주파수를 맞출 수 있어요. 얼마전까지는 스마트폰에 라디오 어플을 설치하여 라디오를 들었는데 이젠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 IR-R2000 멀티박스를 이용하여 라디오를 자주 들을 수 있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네요. 내부 마이크를 탑재하여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통화도 가능합니다. 

 

 

설명서에 제품 스펙과 페어링 설정, 그리고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오네요. 

 

 

  

 

 

 " 이 제품은 (주)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