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래식당 우리가 이베리코 베요타 특수부위 악어살 

미래식당 에서 이베리코 베요타 특수부위 돼지고기 중 처음 먹어보는 악어살을 주문하여 먹어보았습니다. 

 우리가 이베리코 베요타 특수부위 악어살 500g 이에요..진공포장되어 얼음팩과 스티로폼에 담겨서 택배 배송되어 왔어요.
 

 포장지에 '이베리코는 베요타다' 세계 4대 진미, '도토리를 먹여 키웠다' 라는 내용이 있네요. 

전설적인 셰프 페란 아드리아가 극찬한 세계 4대 진미로..레어로 먹는 돼지고기 등 수 많은 찬사와 수식이 붙어 있는 돼지고기 죠..이베리코...돼지고기..밤 맛나는 도토리를 먹은 이베리코 특유의 고소한 향을 풍부한 올레인산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베요타의 특징으로는 스페인 정부에서 관리하는 청정 상수리나무 숲에 방목되어 건강하게 자란 돼지고기 이고,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고기이기도 합니다. 방목한 고기 특유의 쫄깃함과 농후한 지방의 조화로 세계 최초의 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있답니다. 

상위 1%의 품격..베요타..도토리를 먹여 키우고 3천 평에 한마리 꼴로 야생 방목한 이베리코 베요타 라고 하네요.. 이베리코 중에서 상위 1%에 해당하는 특수부위 돼지고기 입니다. 황제살, 치맛살, 악어살, 갈빗살, 갈매기살, 항정살 중에서 처음 먹어보는 부위인 악어살을 주문하였습니다. 

불판에 굽지 않고 이번에는 처음으로 에어프라이어 기기에 구워 먹기로 하였어요..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안쪽에 양파를 썰어서 바닥에 깔아주었습니다. 

 이베리코 베요타 특수부위 악어살 모습이에요...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었습니다. 

악어살 (등심추리) 은 육질의 탄력성과 담백함, 그리고 특유의 향이 특징인데요.지방은 적고 고기맛은 아주 좋답니다.  

 일반적으로 방목해서 기른 베요타의 살고기는 '탄력성'이 특징입니다.악어살은 부드러우면서도 가볍게 치아를 튕겨내는 느낌의 탄력성이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튀김기 안에 이베리코 베요타 악어살 500g 을 모두 넣어주었습니다. 

 악어살은 지방이 거의 없어 바짝 익히지 마시고 고기를 돌돌 굴려가며 겉만 골고루 익혀주면 되는데요..에어프라이어 에서는 180도에서 10분 1차로 굽고 튀김기를 꺼내어 180~200도에서 10분정도 더 돌려주면 됩니다..15분 까지 해주면 좀더 익으므로 악어살 특유의 맛을 즐기려면 겉만 골고루 익혀주는 스타일로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주었어요.
 

베요타 악어살은 살짝 익혀 먹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육즙을 즐기기 위해 살짝만 익혀먹는 것이 더 맛있답니다. 황제살과 함께 이베리코의 고기맛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특수부위 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안에 베요타 악어살을 모두 넣어주었어요..180도에서 10분 돌려주고 뒤집어 준다음 다시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주면 ㅡ이베리코의 고기맛을 아주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준 모습이에요..에어프라이어에서 살짝 익혀보았답니다. 

집게로 베요타 악어살을 뒤집어 주고 다시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주기로 하였어요. 

 짜잔...베요타 악어살을 에어프라이어로 처음 구워본 모습입니다...180도에서 15분 이상 돌리면 아마 바싹 익혀져서 육즙을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도있을 것 같아요...약간의 소금과 후추 간만 하여서 먹는 것이 더 좋고, 지방이 적은 부위부터 먼저 먹으면 좋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집게로 꺼내어 접시에 담아보았어요...베요타 특수부위는 기름이 하얗게 엉기지 않네요..에어프라이어에서는 기름이 쫙 빠져서 더욱 담백하게 고기맛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상추와 쌈장과 함께 먹어보았어요.. 베요타 악어살은 지방이 거의 없어 더욱 담백한 식감에 육즙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맛있게 먹었답니다.  

 베요타 악어살은 살짝만 익혀 먹는 것이 포인트인데요..육즙이 느껴질 정도로 굽는것이 포인트 인데..다음에는 불판에 구워서도 먹어보고 싶네요.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튀김기를 이용하여 뜨거운 공기로 구워서 먹어보았는데요. 에어프라이어로 처음 해먹는 것이라 온도나 굽는 시간에 따라서 맛의 차이가 많이 있을 수 있겠더라구요. 전혀 새로운 고기맛을 즐길 수 있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먹고 난 후, 굳지 않는 기름이 아니라서 그 기름으로 계란구이부터 김치볶음밥, 전까지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