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전 무선 이어폰 추천 뮤토리 A3 PLUS 블루투스 이어폰

 

 

뮤토리 A3 PLUS 탄생 배경

최근 이어폰 시장은 유선에서 무선으로 전환하는 것을 넘어 양쪽 유닛 자체를 분리하는 TWS (True Wireless Stereo)이어폰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특히 완전 무선이어폰(TWS)을 선택할 때 가장 크게 작용하는 기준이 무엇일까요? 바로 그룹딜레이와 끊김의 정도 입니다. 뮤토리 A3+는 블루투스 5.0 기술을 적용하여, 그룹딜레이와 끊김을 최소화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유닛은 일반 DD(다이나믹 드라이버)가 아닌 하이엔드DD를 적용하여 하이파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스피커 유닛을 적용하였습니다. 거기에 Hi-RES Audio 및 차세데 오디오 기술에 대응하는 CD레벨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가져,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7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으로 앱스토리몰에서 판매 중인 이 이어폰은, 다른 이어폰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사운드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제품 주요 특징

뮤토리 A3+는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이어폰입니다. TWS시스템을 적용하여, 좌우 유닛이 완벽한 무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허받은 인체공학적 인이어 설계로 귀를 압박하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자체 충전케이스를 제공하는 뮤토리 이어폰은 450mAh의 충전 케이스 배터리용량과, 100mAh의 이어버드(유닛)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최대 20시간까지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 5.0버전 칩셋을 적용하여 끊김을 최소화했고, 기존의 모노 통화 방식에서 스테레오 통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상대방 목소리를 보다 명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하여 TWS Hi-Fi Sound를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스피커 유닛을 적용했으며, CD레벨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페어링과 편리한 음악 컨트롤, 고성능 핸즈프리 탑재 등 가성비 최고의 TWS이어폰 뮤토리 A3+를 소개합니다.

 

 

<뮤토리 A3 Plus 블루투스 이어폰 스펙>
1. Bluetooth Version : V 5.0 Chipset
2. 우리말 음성으로 상태 출력 (전원이 켜집니다. 전원이 꺼집니다. 연결되었스니다.
페어링을 해주세요. 통화가 종료되었습니다. 배터리가 부족합니다.)
3. 한쪽식 각각 다른 스마트폰에 모노플레이 또는 둘다 스테레오 플레이 가능
4. 통화용 마이크 탑재 (통화, 통화끊기 버튼지원)
5. 하우징에 버튼 제공으로 음악 컨트롤 가능
6. 재생시간 / 통화시간 : 최대 3시간 50 mAh 배터리 / 충전트레이 사용시 450mAh (14시간급)
7. 대기시간 50시간 / 음원 미플레이시 전원자동 차단기능
8. 충전 스마트 케이스 : 거치대 / 내장배터리 450mAh (뮤토리 양쪽 최대 3회 충전가능) / 대기시간 30일
9. 저역대 튜닝이 좋아짐
10. 6만원대 / 이어폰 유닛 한개 무게 4.8g / 이어폰을 포함 트레이까지의 무게 38g

 

 박스 후면부에 제품의 스펙과 특징이 영문으로 자세하게 나와 있고 측면에도 제품의 특징에 대한 그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박스 패키지는 꽤 고급스럽게 되어 있고 안에 종이 하드케이스도 견고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검은 스폰지 위로 뮤토리 A3 PLUS 와 충전 스마트 케이스가 보입니다.

 

전체 패키지로는 뮤토리 A3 PLUS 한쌍, 추가 이어팁 2쌍 (실리콘재질)
충전트레이 (보관거치대+충전가능+ 트레이에서 꺼낼때 페어링모드 자동진입),
충전케이블 (마이크로 5핀),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가 매우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이어버드 제품사양과 케이스 제품사양이 보입니다.

 

제품 구성이 나와있고, 제품의 충전표시등, 다기능버튼, 충전커넥터, 트랙컨트롤 방법 등이
자세하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사용 방법이 나오는데 전원 켜기 및 페어링 모드 진입, 핸드폰 연결하기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충전케이스에 넣고 5초 후 이어버드를 빼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므로 스마트폰과 연결하기가
훨씬 쉽습니다. 한번 연결하고 나면 그다음 부터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편합니다.
전원 끄는 방법은 5초 정도 오른쪽 이어버드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설명서에 안나오네요. 전원 연결 및 전원 끄기가 5초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좀 길게 느껴지네요. 3,4초 이내로 줄이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품 연결후 기능 사용 방법이 나옵니다.

 

 

 

충전케이스가 있는 뮤토리 A3 PLUS 를 사용해보니 일단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너무 깔끔한 느낌이고 충전케이스가 있어서 보관하기도 용이하며 충전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모드로 연결되니 매우 편하더라구요. L R 이어버드 모두 한번에 페어링 모드 진입을 진행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뮤토리 A3 PLUS 이어버드 만으로 4시간 플레이가 가능한데 추가로 450mAh 라는 배터리 용량을 충전케이스에서 추가로 지원이 되므로 아웃도어 활동이나 장시간 여행시 L과 R 이어버드를 3~4회 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는 점이 좋네요.

 

 


블루투스 연결 거리가 약 10미터인데 스마트기기에서 10미터 정도 떨어지면 연결이 해제되고 다시 10미터 이내로 가까워지면 연결이 자동으로 이어져서 좋더라구요.
 

 

 

이어버드에 버튼부 주변에만 하이그로시 재질로 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과 충전케이스는 무광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올블랙 색상으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을 외형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양쪽을 사용하는 스테레오 모드시에 음악감상시
L 이어버드를 두번 클릭하면 '이전곡'이 되고 R 이어버드를 두번 클릭하면 '다음곡'이 플레이 됩니다.
한번 눌르면 멈추고 다시 한번 눌르면 플레이 됩니다. 친구와 한쪽씩 이어버드를 나뉘어 착용하면
서로 한쪽씩 이어버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도 좋네요.  

 

충전케이스 뒷면에 마이크로 5핀 충전포트가 보입니다.

 

 

충전시 빨간색 LED가 보입니다.

 

 

충전케이스 전면부에 뮤토리 영문로고가 보이고 그 양옆으로 충전상태를 표시하는 LED가 보이네요.

 

 

 

처음 충전케이스에서 뮤토리 A3 PLUS 를 꺼내면 페어링모드로 진입하는데 이어버드 본체에서 빨간색 LED와 파란색 LED 불빛이 번갈아

번쩍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페어링이 엄청 쉬운점이 좋네요.

 

이어버드에 R과 L표시가 잘 보이는 점도 좋았습니다.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최근까지 거의 2년 넘게 다른 제품으로 사용해보았는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면 한쪽 귀에서 떨어질때가 간혹 몇개월에 한번정도는 있었습니다. 사용시간은 대략 4시간 이내라서 출퇴근시 2시간 30분 이내로 사용하는 편이었는데요.
완전 무선 이어폰 추천 뮤토리 A3 PLUS 블루투스 이어폰은  착용감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기본 이어팁이 아주 부드럽고 귀에 매우 편안함을
선사하네요. 약간의 노이즈도 전혀 없습니다.   

 


요즘 출퇴근시에 라디오 어플로 음악도 많이 듣고 알송 어플로 MP3  파일도 많이 듣고 유튜브 영상도 많이 보고 영화 파일 복사해 넣어서 스마트폰으로 영화, 미드도 많이 보고 이북으로 전자책 볼때 TTS 듣기 기능으로 이용하여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을 거의 주5일 출퇴근시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뮤토리 A3 PLUS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일단 3,4시간 연속 사용해보았는데 저역 튜닝이 더 이루어진 뮤토리 A3 PLUS 는
고음역대와 저음역대 모두 안정적인 발란스로 편안하게 사람 목소리나 음악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중저음이 너무 강하다던가 너무 고음역대에 치우친다든가 그런 느낌없이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매우 잘 이뤄진 편안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무리 사운드가 좋게 들린다고 하더라도 착용감이 불편하면 안좋은데요. 뮤토리 A3 PLUS 블루투스 이어폰은 착용감이 음질 못지 않게 좋은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http://c.appstory.co.kr/audio724

이 제품은 (주)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