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od_performance

홍어회무침 만드는법

엘븐킹 2020. 6. 28. 09:00

홍어회무침 만드는법

 

 

개인적으로 홍어회무침을 참 좋아하는데요. 뷔페에 가게 되면 꼭 홍어회무침을 먹습니다. 독특한 발효문화를 지닌 가오리류 홍어 인데요. 전라도 제사상에는 항상 홍어가 있죠. 푹 삭힌 홍어에 한번 맛들이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전라남도 서남해안 지방에서는 잔치가 벌어지면 반드시 삭힌 홍어를 올렸고 홍어가 빠진 잔치는 아무리 잘 차렸어도 먹을 것이 없는 잔치라며 허전해 하였다고 합니다. 전라도 지방의 제사에는 홍어가 반드시 올라간답니다. 

 

 

이번에 홍어회무침 만드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홍어회무침 만드는방법은 인터넷을 찾아서 따라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홍어회는 인터넷에서 500g을 구매했습니다. 날개살이에요. 홍어는 생김새와 맛, 먹는 방법 등이 일반적인 물고기와 많이 다르죠. 발효 음식은 한번 맛을 들이면 도저히 끊지 못하게 되는 특성이 있스빈다. 우리의 김치, 된장, 젓갈이 그렇고 서양인의 치즈와 요구르트도 그렇습니다. 푹 삭힌 홍어에 한번 맛들이면 어떤 음식을 먹어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목포 국산홍어입니다.

 

 

홍어회 날개살인데요. 홍어회로 주문을 했는데 초고추장에 찍어 먹고 남은 것으로 홍어회무침 만는법 알아보았습니다. 

 

 

홍어회무침 재료는 홍어 500g(날개살), 미나리 80g, 쪽파 80g, 도라지 100g, 생강즙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3큰술, 매실 반컵, 식초 10큰술, 청양초 3개, 고추장 2큰술, 고운 소금 약간을 준비하였습니다. 

 

 

도라지, 미나리, 쪽파 야채를 준비합니다

 

 

도라지는 소금을 넣어서 잘 씻어줍니다.

 

 

쪽파와 미나리, 도라지는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생강즙, 매실, 식초, 고추장도 준비합니다

 

 

고춧가루, 다진 마늘, 청양고추 준비합니다. 그릇에 양념을 혼합하여 홍어를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도라지도 넣어서 무쳐줍니다.  미나리도 넣어서 무쳐줍니다.

 

 

취향에 맞게 통깨 넣어 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홍어회무침은 지방에 따라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청양고추, 무말랭이나 무, 인삼을 넣어서 만들기도 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홍어회무침 인데요. 신선한 홍어와 싱싱한 야채 재료들만 준비되어 있다면 홍어회무침 만드는 법 어렵지 않더라고요. 새콤달콤하니 아주 맛있는 홍어회무침 이에요. 삭힌홍어를 쓴게 아니라서 홍어회 특유의 톡쏘는맛을 싫어하는 분들도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홍어회무침 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데 맛있는 홍어회무침으로 즐거운 주말,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