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시리얼 또는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의 활용법


▲ 할인마트에서 570g 한상자에 6천원대에 판매중인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이다. 갤로그 제품과 동서포스트 2가지 제품이 일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시리얼 제품으로 작은 동네 할인마트나 슈퍼에는 아직 그래놀라 제품이 없는 곳도 있었다.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슈퍼에 가니 상단에 잘 진열되어 있었고, 3천원대 4천원대 시리얼 제품속에 6천원대의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이 있었다.
디자인 / 사이즈 / 맛을 살펴보면 제품 디자인은 다른 시리얼 제품의 외형 박스 포장 모습이나 내부 은박의 비닐 포장 모습은 거의 동일하다. 내용물의 양에 따라서 박스 크기와 가격대가 차이가 난다. 이왕 구입하는 것이라면 'g' 수를 잘 보고 내용량이 많으면서 맛과 영양이 풍부한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열량이 높지 않은 제품이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의 함량도 매우 적당하게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비타민도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으니 웰빙 건강식품 대용으로도 제격인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이다.


▲ 개인적으로는 특별하게 다른 음식과 활용하기 보다는 흰우유에 원래 먹던 방법 그대로 먹는 것을 선호한다. 고소한 맛,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시리얼의 맛과 내용물의 구성은 엄청 영양적인 측면에서 뛰어나다. 더 부드럽게 먹을려면 좀더 오래 우유에 뿔려서 많이 눅눅해진 상태에서 먹으면 더 소화도 잘 될 것 같다. OK캐쉬백 포인트도 100포인트 챙길 수 있다. 아쉽게도 필자는 OK 캐쉬백 포인트를 챙기고 있지는 못하지만, 앞으로 동서포스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를 롯데마트나 롯데슈퍼에서 여러 개 구매시 OK캐쉬백 포인트도 챙겨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을 간단히 시식해보았다. 통곡물로 만든 그래놀라가 무려 30%나 들어가 있어서 새로운 타입의 시리얼이다. 여기에 매우 고소한 아몬드가 5% 들어있고, 새콤달콤한 맛의 크랜베리가 5% 들어있어서 맛과 영양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추천 시리얼 제품이다.  그래놀라는 귀리, 통밀, 쌀과 같이 몸에 좋은 통곡물을 꿀 등으로 뭉쳐 바삭바삭하게 구운 시리얼이다. 앞으로는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과 함께 아침부터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여야 하겠다. 길거리에서 파는 토스트 보다는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이 훨씬 좋을 것 같다. 맛, 영양,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아침을 챙겨먹자. 물론 아침에만 먹지말고 밤에 늦게 잘때 야식으로도 제격이다. 


(2) 동서포스트의 다른 시리얼 제품과의 비교

갤로그 제품도 비교하려고 하였지만 동서포스트 시리얼 제품의 팬이 된 관계로 동서포스트 제품만으로 비교하려고 한다.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시리얼 제품이 있지만, 그중에서 양은 적지만 가격대가 저렴하여 많이 판매되는 제품 2가지와 함께 비교하여 보았다.

 
▲ 일반적으로 대형 할인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편이어서 소비자들의 이동 쇼핑 카트에 많이 담겨지는 제품 2가지를 골라보았다. 위의 시리얼 제품은 옥수수 62%가 특징인 동서포스트의 콘푸라이트 제품으로 300g의 제품용량에 9가지 비타민과 철분/아연이 함유되어 있다. 좋은 아침에 좋은 생각이 들게 하는 시리얼 제품으로 제품 포장 겉면의 이미지 처럼 과일을 조금 썰어넣어서 같이 먹거나 흰우유 말고 바나나 우유나 딸기 우유와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밑에 있는 제품 박스는 동서포스트의 아몬드 후레이크 제품으로 아몬드가 12.5%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철분, 아연 함유에 대한 내용은 콘푸라이트 제품과 동일하다. 제품 내용량도 300g으로 동일하지만 제품 박스 뒷면에 아몬드 후레이크 스페셜 토스트로 시리얼 제품을 활용하여 건강식 레시피가 소개되고, 스트레칭 운동법도 제품 포장 박스 겉면에 표시해놓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정보도 제공하는 시리얼 제품이다.

▲ 동서포스트의 아몬드 후레이크의 사진이다. 


▲ 육안으로만 봐도 아몬드의 양이 적지는 않아보인다. 그러나 동서포스트의 신제품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의 큼직한 덩어리 그래놀라와 아몬드의 양에는 못당할 듯 하다. 


▲ 다음으로 동서포스트의 가장 저렴한 시리얼 제품인 콘푸라이트 300g 제품이다. 쵸코 후레이크나 오곡 코코볼의 경우 단맛이 너무 많은편이어서 개인적으로는 콘푸라이트 제품과 아몬드 후레이크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집에 아이를 둘 이상 키우시는 가정에서는 양이 좀 더 많고 맛과 영양이 일품인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을 더욱 적극 추천하고 싶다. 


▲ 동서포스트의 콘푸라이트 시리얼 제품의 모습...
하단부에 동서포트스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제품 사진도 보면 내용물의 구성에 있어서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의 제품이 얼마나 더 맛과 영양에서 앞서는지 사진만 봐도 알 수 있다.


▲ 동서포트스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제품이다. 저렴한 가격대의 콘푸라이트 제품이나 아몬드 후레이크 시리얼 제품과는 차별화되는 정말 먹는 동안 입안에서 씹히는 내용물이 풍성한 시리얼 제품이 아닐 수 없다. 먹지 않고 그냥 사진으로만 봐도 시리얼 내용물이 정말 알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즘 우유 배달시 상쾌한 아침, 새벽에 배달되지 않고 자정 전후에 배달되어 상온에서 6,7 시간이나 방치되는 신선하지 않은 우유를 배달한다고 시사 프로그램에서 방송되기도 하였는데, 불편하더라도 대형 할인마트에 가서 꼼꼼하게 우유가격을 비교하거나 1+1 덤으로 주는 게 더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더 좋을 것 같다.



 ▲ 동서포트스의 콘푸라이트 시리얼 제품에 우유를 부워 보았다. 동서포트스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의 경우 중간중간 크랜베리의 씹히는 맛이 상콤하며 달짝찌근한 시리얼 제품의 밋밋한 맛에 포인트를 주므로, 앞으로는 동서포스트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을 종종 대형 할인마트에서 눈에 보이면 구매하고 싶어지고, 주변 지인에게도 추천하고 싶어진다. 물론 아이들은 쵸코후레이크나 오곡 코코볼, 또는 장난감이 사은품으로 들어있는 시리얼 제품을 선호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성인도 함께 먹을 것 이라면, 영양이 우수하며 크랜베리의 달콤한 맛과 그래놀라의 든든한 맛이 어우러진  동서포트스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시리얼 제품을 적극 추천하고 싶어진다. 맛이 일품이라 570g의 양도 성인이 3,4번 많이 먹으면 금방 없어지는 양이므로 대형할인마트에서 구매시 3,4개 이상 구매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소화가 잘 안되는 때에는 우유에 많이 담가두어 많이 뿔린 상태에서 먹어도 좋으며, 치즈, 식빵, 딸기와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다.


 ▲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의 특별함으로 동서포스트 시리얼 다른 제품에도 관심이 간다. 현미와 오곡으로 만든 시리얼 제품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역시 좋을 것 같다.



▲ 동서포스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로 아침에 든든하게 먹고 출근하고, 아이들 다이어트 식품 대용으로도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