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품 전동칫솔인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을 사용하고 있어요. 5,6년 전부터 오랄-비 전동칫솔을 사용하고 있는데, 대폭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여 바로 충전하고 급한 마음에 사용해보니 진동 성능이 정말 많이 좋아졌고, 세정, 부드러운 세정, 미백 기능 이렇게 3가지 칫솔질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손잡이 부분도 그립감이 아주 우수해진 느낌이에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아직도 사용하고 있고, 잘 작동이 되지만, 왠지 충전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전동칫솔의 소음이 조금 커진 느낌입니다. 가족 치아 건강에 정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Package


브라운 전기면도기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오랄비 전동칫솔의 제품 포장 박스도 청색과 Blue 색상의 이미지가 아주 마음에 드는 고급스럽고 깨끗한 느낌의 제품 Package 입니다. 전면부에는 전동칫솔이 보이게끔 포장되어 있고, 포장박스 측면과 뒷면에 제품에 대한 특징이 간략하게 이미지와 함께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구성
 
포장박스를 개봉해보면, 흰색의 전동칫솔 몸체에 진한 청색의 포인트로 심플하고 깔끔하게 전동칫솔이 보입니다.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의 제품구성은 오랄-비 프리시즌 클린 칫솔모, 오랄-비 프로 화이트 칫솔모(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제품에 포함), 충전기, 칫솔모 보관함,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전동칫솔은 보관함이 없었는데, 칫솔모 보관함까지 있으니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기에도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칫솔모 보관함


총4개의 칫솔모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입니다. 칫솔모 보관함은 구멍에 충전기의 아랫부분을 껴줘서 하나로 연결해놓을 수 있어요.
거치대 역할을 더 잘 소화해냅니다.

보관함에 칫솔모를 보관하여 보았습니다. 양치질을 할 때에 반투명의 케이스 뚜껑을 열어서 칫솔모를 꺼내어 사용하고 다시 전동칫솔에서 분리하여 보관함에 보관하면 깔끔하고 청결하고 보기에 좋습니다.

전동칫솔 충전하기

전동칫솔을 충전할 때에는 충전기위에 전동칫솔을 잘 꽂아주면 됩니다. 충전기의 받침대 밑면은 미끄럼 방지 고무 패킹이 4군데 되어 있고, 모델명은 3757, 원산지는 중국이네요. 충전을 하게 되면 충전기가 조금 뜨거워지는 느낌이에요.
육안으로 보면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어떻게 전류가 흘러 충전이 되는지 오랄비 전동칫솔을 사용할 때마다 신기한 충전형태입니다.

충전을 하게 되면 전동칫솔 손잡이 부분에 있는 배터리 모양의 표시부가 연두색 불빛으로 점등되면서 충전이 되고 있음을 표시해줍니다.
사용중에 배터리가 부족하게 되면 그 밑에 있는 표시부에 빨간색 불이 점등되어요.

칫솔모의 탈부착

칫솔모는 보통 오픈마켓에서 검색하면 호환되는 칫솔모를 쉽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칫솔모의 탈부착은 이전 오랄비 전동칫솔때와 똑같은 방법이에요. 위로 잡아다니면 빠집니다. 쇠로된 부분이 이전 전동칫솔 사용시에는 사용후에 관리를 잘 안해주면 지저분해지는데, 이제 새로운 오랄비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되었으니 양치질 이후에는 꼭 깨끗하게 관리해줘야 하겠습니다.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 제품외형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on/off 작동스위치 모습이빈다. 이전 제품보다 훨씬 눈에 띄이고, 뒷면으로 날렵하게 보이는 붉은색 플라스틱 부분이 있어서 독특한 디자인이네요. 이전에 사용해본 제품은 측면에 고무 재질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었는데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 경우에는 청색으로 된 부분이 아주 강한 고무 재질로 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은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스빈다. 전원 버튼은 칫솔질 모드를 3가지로 선택할 수 있어요. 한 번 누르면 작동이 시작되면서 세정기능이 시작됩니다. 그다음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부드러운 세정 기능이 작동 합니다. 그리고 한번 더 눌러주면 더욱 부드럽게 강약으로 조절되면서 미백 기능이 작동됩니다. 그리고 off 하려면 마지막으로 전원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되겠죠.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은 과도한 압력으로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기 위해 전동칫솔에 압력 센서가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압력이 가해지면 붉은 압력 센서등에 불이 표시되어 적정 압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위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바로 압력 센서 표시 등이네요.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 하단부에는 충전표시부와 방전표시부가 보입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날렵한 칫솔모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손잡이 그립부가 아주 편리합니다. 전원 on/off 버튼 위와 아래에도 굴곡이 져서 미끄러지지 않고 전동칫솔을 잘 움켜잡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뒷면쪽 하얀 부분에도 벌레의 등껍질처럼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불규칙한 홈이 있어서 검지손가락과 중지 손가락으로 잡을 때 편합니다.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 앞, 뒤, 옆모습을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붉은 색부분이 바로 과도한 압력을 전동칫솔에 가했을때 경고해주는 압력센서 등이에요. 요즘 디지털 제품이나 가전 제품에 Blue 색상의 디자인이 많은데,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고 손잡이 부분에 Blue 색상이 있어서 더욱 눈에 띄는 색상 디자인입니다.

제품 기능

치아를 더욱 하얗게
일반 칫솔 대비 플라그를 2배 더 제거해주는 기능이 좋아졌어요.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세정해주고, 치아 표현의 얼룩을 제거하여 치아를 더욱 하얗게 해줍니다.

제품 특징

2분 프로페셔널 타이머가 있고, 3가지 칫솔질 모드로 세정, 부드러운 세정, 미백 모드가 있습니다. Full/Low 충전표시등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더욱 새로워진 인체공학적 손잡이가 특징입니다.

사용소감

지금까지 간단히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전동칫솔의 제품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사용해보니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보다 성능이나 디자인이 월등히 좋아졌어요. 세정, 부드러운 세정, 미백의 3가지 모드가 있어서 구강건강 관리를 더욱 하기 좋아졌고, 사용자에 따라 맞춤형 양치질이 가능한 점이 우선 마음에 드네요. 칫솔모의 종류도 다양하므로 자신에게 맞는 칫솔모와 부속품을 선택하여 구강 건강 관리에 신경쓰면 좋겠죠.
칫솔모 부분이 3차원 회전 방식으로 플라그를 말끔히 제거해주고,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센서가 있어서 전동칫솔로 인한 치아 훼손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백 효과와 세정 기능이 탁월한 전동칫솔이므로 커피를 많이 마시고, 아직 금연을 하지 못한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전동칫솔이고, 그외 4인 가족이 칫솔모를 4개 구비하여 함께 사용하여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필자처럼 성격이 급해서 양치질하는 데에 3분 이상 하지 않고 1,2분내로 양치질을 끝내는 사람들이 있다면 전동칫솔을 사용하게 되면 프로페셔널 타이머가 있어서 30초마다 짧은 진동이 울려 칫솔 이동시기를 알려주고 구강 내 구석구석을 손목의 힘이 필요 없이 아주 편안하고 느긋하게 양치질 할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