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코리아 아이폰 어플+아이폰 스타일 액션 RPG 모바일 게임 엑시온(AXION)

블로그코리아 아이폰 어플 소개



드디어 블로그코리아도 아이폰 어플이 나왔습니다. 앱스토어를 방문하여 '블로그코리아'로 검색해서 어플을 찾았어요. 2개가 나오네요. 영문검색과 한글검색 둘다 가능하게 되어 있고, 아이콘 모양은 빨간색의 소문자 'b'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대문자로 하거나 BK 이렇게 2글자로 하는 것이 더 좋아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플을 클릭하니 블로그 코리아 어플에 대한 소개가 나오고 있어요. 그리고 주요기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블로고스피어에서 이슈가 되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이야기들을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는 블로그코리아 무료어플입니다. 기능에는 HOT 스토리, 이슈채널, 구독채널, 검색, 환경설정의 기능이 있어요. HOT 스토리에서는 실시간 인기태그에 맞는 블로그 포스트와 동영상을 편리하게 보여주고, 이슈채널에서는 블로거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블코채널과 블로그코리아 편집 채널을 통해, 특정 사회 이슈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보여줍니다. 구독채널에서는 관심있는 이슈채널은 각 채널 하단의 구독버튼을 이용하여 구독채널로 등록해 둘 수 있어요. 구독채널에서 언제든지 편리하게 꺼내보면 되겠죠.
검색에서는 블로그코리아에서 원하는 특정 검색 태그에 맞는 인기를을 보여줍니다. 환경설정에서는 트위터계정을 설정하고, 검색 히스토리를 삭제할 수 있네요.


블로그코리아 어플의 초기 화면모습이에요. 검은색 바탕에 blogkorea 글씨가 보이네요. 앱스토어에서 보여지는 화면캡쳐 모습입니다.


블로그코리아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리뷰를 올린 사용자들이 있네요. 이미 출시된 타회사 어플보다 짜임새가 좋다는 내용과 흔들면 트위터로 글 보내기가 가능한 부분이 블로그코리아 어플의 특장점이네요. 이젠 아이폰 블로그코리아 어플로 우수블로거들의 멋진 내용이나 최근 뉴스를 간편하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필자의 아이폰에 블로그코리아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아이콘이 보이네요. 그리고 초기화면이 보여지고 있고, 하단 메뉴에는 HOT스토리, 이슈채널, 구독채널, 검색, 그리고 환경설정이 보입니다. HOT 스토리에는 한일 축구경기에 대한 내용이 보여지고 있어요. 티스토리와 네이버, 다음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들의 글제목이 보여지고 있고, 블로그 이름과 글이 포스팅된 날짜와 시간, 그리고 동영상이 있는 경우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HOT 스토리에서 상단 블로그코리아 로고 오른족에 글목록 메뉴를 클릭하면 HOT스토리 리스트가 텍스트로 보여집니다. 한일전, 남북한 단절, 월드컵 엘프녀, 한일전, 카라, 원더걸스 등의 HOT 스토리가 목록으로 보여지네요. 가장 위에 보여지는 HOT 스토리를 클릭하였더니 연관 동영상이 2개가 있어서 보았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골 동영상이에요.


박지성 선수의 골장면의 동영상을 정말 간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은 가로보기가 가능해요. 블로그코링아 어플은 가로보기는 되지 않네요. 그리고 HOT스토리의 내용을 보는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트위터로 글보내기 메뉴도 있고, HOT 스토리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 아이폰을 흔들면 바로 트위터로 글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글보내기가 완료되면 '메세지 보내기 완료'라는 문구가 뜨네요.


이런 저런 글내용에서 중간에 보면 '목록 더보기'가 있고, 그 오른쪽에 '구독' 메뉴가 있어요. 좋은 글이라면 '구독' 버튼을 눌러서 '구독채널'로 모아두고 나중에 다시 간편하게 보면 좋겠죠. 검색에서 최근 블로그코리아에서 리뷰로 참여하였던 스타크래프트2 게임에 대해서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로 검색해 본 모습이 위 이미지에서 맨 오른쪽에 보이네요.


환경설정에서는 트위터 설정, 효과음 설정, 그리고 검색 히스토리 삭제 설정이 있어요.  그리고 핫 스토리에서 최근 새로운 멤버와 함께 활동을 시작한 원더걸스의 내용을
보았습니다.

역시 간편하게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네요.ㅁ


그동안 블로그코리아 사이트는 자주 들어오지는 못했습니다. 블로그코리아 리뷰룸에서 리뷰어 모집을 하는 경우와 메일링리스트로 오는 블로그코리아의 IT 관련 정보를 보는 정도였는데요. 이젠 아이폰의 블로그코리아 어플이 설치되었으니 블로고스피어에서 이슈가 되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블로거들이 가장 관심있는 HOT 스토리, 블로거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블코채널을 통해 실시간 주요 이슈 및 관련 동영상을 아이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코리아 어플은 수많은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담고 있으므로, 보다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제공하며, 관심잇는 블로그포스트를 트위터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트위터 연동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아이폰, 아이팟 터치만 있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블로고스피어를 항상 곁에 두고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스타일 액션 RPG 모바일 게임 엑시온(AXION)


지오 인터렉티브에서 모바일용 게임으로 엑시온이 있었죠. 현재 엑시온2까지 나왔는데, 이번에 아이폰용 엑시온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미국 계정의 아이튠즈로 들어가서 다운받아서 간단히 게임을 해보았어요. 액션 RPG 게임인 엑시온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니 초기 화면이 보여지고, 언어 선택 화면이 보이고, 그다음으로 게임 초기 화면이 보여집니다.


다른 아이폰 게임들처럼 게임시작, 설정, 도움말 항목이 보여지고 있어요. 다른 지오게임을 찾아보려면 마지막 '지오게임' 메뉴를 클릭하면 되겠죠. 환경설정에서는 볼륨, 언어, 효과, 진동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을 누르면, 4가지의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어요.


캐릭터 하나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상단 오른쪽에는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는 표시가 보이네요. 게임 시작전 게임 배경에 대한 설명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화면을 하나하나 터치할 때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고, 게임 스토리를 보지 않으려면 'SKIP'을 눌러주면 되겠죠.








계속 해서 게임 스토리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위에 '엑시온' 캐릭터 이미지가 되게 화려한데요. 오베리스 여성 캐릭터도 무척 섹시해보입니다. ㅋ

드디어 게임이 플레이되었습니다. 하단부에 동그란 원이 두개 보이죠. 왼쪽에 있는 원은 상하좌우 방향키이고, 오른쪽에 원은 선택과 취소 버튼이에요. 왼손으로 엑시온 캐릭터를 움직이고, 오른손으로 옵션 선택, 취소 또는 괴물을 만났을 때 칼을 휘두르는 버튼도 오른쪽 버튼으로 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지도가 보여지고 있네요. 화면 우측의 보물함을 선택하면 아이템 변경, 펫 변경, 게임저장, 옵션 선택, 스킬과 기타 설정 화면이 화면 중앙에 보여집니다.






게임 캐릭터 상태, 캐릭터가 지닌 장비, 캐릭터의 아이템 변경, 스킬, Quest, PET 설정 등이 있네요. 처음에는 조금 복잡해보입니다. 최근에 RPG 게임을 즐기지 않았었는데, 아이폰으로 무료 게임은 몇번 해보았지만, 엑시온처럼 스토리가 풍부한 유료 게임은 처음 해보네요. 마을에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건물로 들어가기도 하고, 상점에서 아이템을 거래하는 일반적인 RPG 게임이므로 PC용 RPG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려운 것은 없을 꺼에요.

아이템을 변경하려면 마을이나 숲속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얻고, 괴물과 칼싸움을 하여 돈이나 아이템을 획득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왼손 검지로 캐릭터를 상하좌우로 이동하다보니 처음에는 조금 쉽지 않네요.  그러나 대부분의 아이폰용 RPG 액션 게임이 왼손으로는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오른손으로는 총이나 칼을 이용하므로 자주 반복하여 게임을 즐기다 보면 쉽게 익숙해지겠죠.


위에 오른쪽 이미지는 마을에 있는 상점으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침대에서는 잠깐 누워서 쉴 수도 있고, 꽤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스타일이 멋진 정통 액션 RPG 게임이네요. 아이폰 화면이 작지만, 엑시온 액션 RPG 게임을 즐기는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게임을 하고나면 중간 중간 저장을 해둘 수 있어서 나중에 다시 게임 중간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나의 아바타나 펫을 키우는 느낌도 들고, 엑시온 게임을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타임킬용 게임으로 꽤 괜찮습니다. 숲속에서 괴물과 싸움을 벌이다가 체력이 다 소모되어 죽게되면 부활석을 사용하거나 구매하여 저장된 지역에서 다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도움말을 참고하여 하나하나 조작접, 캐릭터 스타일 정보, 특기, 아이템 정보 등을 보면 됩니다. 아이템이 꽤 많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용 정통 액션 RPG 게임인 엑시온을 간단히 해보고, 게임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게임 스토리는 신들과 인간이 공존하고 있는 땅 미들어스, 봉인되었던 파괴의 신 루발트가 세계 정복을 시도하게 되고 이에 신들의 부름을 받은 자 엑시온이 파괴의 신 루발트와 맛서 싸우는 스토리입니다. 괴물과 잘 싸우고 아이템을 잘 획득하여 파괴의 신 '루발트'와 한판 겨루면  정말 재미있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