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www.ilikeon.com/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신종플루 등의 악영향에도 불구하고 2009년 전자상거래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2010년에도 계속 성장하는 대한민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이네요. 2009년 봄에 이베이가 G마켓을 인수하면서 국내 오픈마켓 시장의 87%를 차지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옥션, G마켓은 그이후 서로 연동되는 마케팅이나 특별한 활동 없이 지금까지 진행하였던 방식 그대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필자도 여전히 옥션과 지마켓을 잘 이용하고 있구요. 2009년에는 신종플루의 영향인지 더욱 인터넷 쇼핑 이용자가 증가했습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여행보다는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인터넷 쇼핑은 증가했네요. 그만큼 인터넷 쇼핑 업체들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최근 이효리가 신곡을 발표하며 더욱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니 G마켓의 매출액도 더욱 증가할 것 같네요. 소비자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기 쉽고, 저렴한 가격과 각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알게된 '아클온'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쇼핑도 하고 추가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적립금이 그렇게 크진 않지만,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듯 합니다. 또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고, 적립금을 월드비전에 기부할 수도 있다고 하니 조금 귀찮더라도 아클온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아클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인터넷 쇼핑을 즐기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인터넷 쇼핑의 파트너 '아클온'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아클온 소개



아클온 홈페이지의 주소는 영문자로 'i like on' 이네요. 도메인도 정말 멋지게 지었고, 아클온 이름도 정말 멋지게 만든 것 같습니다. 아클온은 내 PC에서 쇼핑과 함께 적립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에요. 적립금 외에 무료 문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고, 아클온 위젯을 설치해두면 특가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적립금을 모아 월드비전에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클온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자신의 PC에 아클온 위젯을 설치하고 자주 가는 인터넷 쇼핑몰을 즐겨찾기 해두고 인터넷 쇼핑을 즐기면 됩니다.
아클온 위젯을 다운받으려면 http://www.ilikeon.com/introduce/ilikeonDownload.html 여기 사이트를 방문하면 됩니다.

2. 아클온 회사 알아보기

아클온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믿을만한 회사인지 먼저 확인해두면 좋겠죠.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해야 하므로 사전에 미리 회사 소개를 보고 어떤 회사인지 자세히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클온을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는 '인터랙티비'라는 벤처기업이네요.
대형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제휴하여 제휴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네요.

3. 아클온 기능 소개

① SMS 서비스

매월 돈버는 회원들에게 무료문자를 제공해줍니다.
1. 한번에 최대 10명까지 단체 문자 발송 가능
2. 최근 번호, 보낸 문자 활용하여 문자 발송 가능
3. 적립금 이용, 문자 쿠폰 구매 전환 가능
회원 등급에 따라 무료 문자 제공 건수는 다릅니다.
<회원 등급 안내>


문자 서비스는 아이폰을 닮은 핸드폰 위젯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처음 회원가입시 무료문자 5건을 주네요. 무료문자는 회원등급에 따라서 제공혜택이 달라지는데,  S등급이 되면 100건이나 줍니다. 로그인횟수와 쇼핑을 많이 할 수록 문자 제공 혜택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무료문자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아클온의 문자서비스는 한번에 최대 10명까지 단체로 문자 발송이 가능하고, 이모티콘도 지원하며 보낸문자보관함도 있어서 일반적인 무료문자 서비스보다 좋네요.

적립된 아클을 모아서 문자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는데, 기념일에 맞춰서 조금더 다양한 이모티콘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문자 예약전송도 가능하고, 문자보관함이 있어서 먼저 보낸 문자로 재발송이 가능하니, 아클온의 문자서비스도 쓸만합니다.

② 돈버는 쇼핑(쇼핑적립금 서비스)
아이라이크클릭의 돈버는 쇼핑을 통해 적립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할 경우, 결제한 금액의 최대 4%까지 쇼핑적립금으로 적립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1. 쇼핑 적립금은 적립몰별 적립율에 따라 적립됩니다.
2. 쇼핑 적립금은 결제금액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3. 쇼핑 적립금은 적립 받은 시점의 아이디로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4. 상품을 반품하거나 환불할 경우 쇼핑적립금은 회수 및 별도 청구됩니다.


아클온을 통해 쇼핑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쇼핑몰의 업체수는 40개가 넘습니다. 필자가 주로 이용하는 쇼핑몰을 마이쇼핑몰 추가 기능을 통해 즐겨찾기 해두고 이용하면 편리하네요.

③ 알림온 서비스
아클온 위젯에서는 알림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시간 특별한 가격으로 몇가지 상품 정보를 제공해주고, 결제 금액 중 쇼핑적립금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클온 위젯에서 쇼핑 아이콘을 클릭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마이쇼핑몰 리스트와 오늘만 특가 정보창이 뜹니다. 오늘만 특가는 2가지 상품이 보이는데, 3일간만 특가 가격으로 판매정보를 알려줍니다.



아클온의 제휴사이트는 도서/음악/미디어, 레저/여행/스포츠 분야에서부터 해외쇼핑대행 및 교육까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요즘 동네마다 슈퍼마켓이 많이 줄었죠. 대형할인마트가 동네마다 있으니까요. 인터넷 쇼핑몰중에는 오픈마켓 판매를 거쳐서 개인 독립 쇼핑몰도 굉장히 많은데, 개인 쇼핑몰 업체의 입장에서는 아클온서비스가 그렇게 반갑지는 않겠는데요.

<아클온 제휴사이트>

<아클적립금 소개>
옥션이나 지마켓을 이용하는 분들은 할인쿠폰이나 포인트 적립을 꽤 신경써서 물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아클온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많지는 않겠지만 추가 적립금도 받을 수 있으니 컴퓨터에 설치해둔 아클온 위젯을 잘 활용하면 좋겠죠. 아직 아클온을 모르고 그냥 바로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하셨다면,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주문취소후 아클온 사이트에 가입하고 아클온 위젯을 설치한 후 아클온을 통해서 다시 쇼핑몰에 들어가서 물품을 구매해보세요. 그리고, 아클온으로 적립금이 적립되었는지 한번 확인해보면 좋겠죠.


④ 월드비전 적립금 기부

클온 서비스를 이용하여 적립한 적립금으로 월드비전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에게 기부가 가능합니다. 기부금액에 따라서 연말에 소득공제 혜택도 있다고 하네요. 소득공제 혜택을 이용하려면 아클온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적립금도 차곡차곡 꽤 많이 모아야 겠는데요.


4. 아클온 서비스 이용후기
단순히 쇼핑몰 이용시 적립금만 받는다면 그렇게 특별할 것은 없는 제휴마케팅 서비스일 텐데, 문자서비스와 특가 상품에 대한 정보제공, 그리고 적립금 기부 서비스가 있어서 신뢰가 가는 쇼핑몰 제휴 마케팅 사이트로 생각됩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컴퓨터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해야 되어서 조금 귀찮을 수도 있지만, 바탕화면에 많이 깔려있는 쇼핑몰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에 꽤 많이 등록되어 있는 쇼핑몰 주소를 많이 정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름에 입을 워싱처리 일자형 청바지와 반팔 면 티셔츠, 그리고 탐론 AF 18-270mm VC 렌즈에 사용할 72mm mcUV 필터를 아클온을 통해서 옥션에 들어가 구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클온 위젯에서 쇼핑을 선택하고 나오는 마이쇼핑몰 리스트에서 즐겨찾기 해둔 옥션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KENKO MCUV 72mm 필터 하나와 청바지 한벌, 그리고 반팔티셔츠 한벌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쉽게도 옥션과 11번가에서 구입시 상품 구매 후 구매확인을 클릭해야만 예상적립아클이 반영되네요. 옥션을 자주 이용하는데, 물품을 수령하고 구매확정을 눌러주고 나서 그 다음날 오전 아클온에 예상적립아클이 반영된다고 합니다.  5월 27일 저녁에 물품을 구매하였으니 이번주 배송이 완료되고 옥션에 들어가 구매확정을 눌러봐야알겠네요.

클온 위젯에 있는 마이리포트 메뉴를 클릭해도 아클 적립내역과 사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아클온 위젯


클온 위젯에는 돈버는 쇼핑, SMS서비스, 월드비전 기부 아이콘이 보이고, 돈버는 쇼핑 아이콘을 누르면, 즐겨찾기 해둔 쇼핑몰 리스트와 알림온 서비스로 특가상품 정보가 보여집니다. 아클온 위젯의 좌측면에는 조그맣게 마이리포트(아클적립내영확인), 환경설정, 그리고 최소화 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하트모양 이모티콘은 바이오리듬을 확인할 수 있고, 아클온 이용 등급이 D와 C로 보여지고 있어요. 


클온 위젯의 환경설정에는 시작프로그램 등록과 알림온 자동실행을 체크할 수 있고, 위젯에서 SMS와 월드비전 기부 표시를 on/off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위젯에서 보이는 사용자 이름 옆에 하트모양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바이오리듬이 보여지네요.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 충동구매 하지 않으려면 바이오리듬을 잘 확인하고 이용하면 좋겠네요.

<아쉬운점>
필자는 옥션을 주로 이용하는 편으로, 옥션에서 구매하는 것이 편하더라구요. 옥션에서 구매시 바로가기 아이콘을 통해 바로 옥션 구매를 하면 추가 포인트도 지급받을 수 있는데, 아클온을 통해서 옥션에서 구매시에는 포인트를 아예 지급받을 수 없네요. 아클온에서 아클 적립금을 받기는 하지만, 옥션 포인트의 경우는 배송비에 사용하거나 쇼핑머니로 전환도 가능한데, 자주 이용하던 오픈마켓에서의 포인트 등을 한 곳에 모을 수 없는 점이 아쉽네요. 포인트 같은 적립금은 한 곳에 모아야 나중에 확인하고 다른 물품 구매시 이용하기가 편하거든요..ㅠ.ㅠ. 아클온을 통해서 옥션에서 상품 구매시 적립 아클은 구매 결정한 다음날 오전 중 예상적립아클이 반영되네요. 옥션과 11번가는 구매후 바로 예상적립아클을 확인할 수 없는 점도 아쉽습니다.   
<▲ 아클온 위젯을 통해 옥션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다음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옥션내에서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옥션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포토상품후기를 작성하기 전 5월달 만포가족사진이라는 추가 포인트 적립 이벤트 화면 입니다. 바로가기 옥션으로 구매시에는 1만원 당 100포인트가 적립되고,  포토상품 후기 작성시 추가 포인트 적립도 이뤄지며, 별도로 매달 추가 포인트 적립 코너도 있습니다. 포토상품 후기도 우수후기로 뽑히면 1000포인트를 또 받습니다. (포토상품 후기는 사진 3,4장에 간단하게 상품 구매 후기만 적어도 거의 대부분 1000포인트를 받습니다. 필자도 옥션에서 구매하는 상품들은 모두 사진과 함께 구매후기를 남기는데 구매 상품 한 건당 추가 포인트 1000포인트를 받았던 경우가 거의 90%가 넘었습니다. )  옥션 쇼핑족이라면 아클온을 통해서 옥션으로 들어가 구매하는 것보다는 즐겨찾기에 있는 바로가기 옥션으로 들어가서 상품을 구매하여 기존의 포인트를 모으는 게 더 유리합니다. 

<총평>

아클온에서는 제휴마케팅을 강화하여 포인트 전환도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좋겠습니다. 즉 기존의 옥션 포인트를 아클로 전환할 수 있다면 더 유용할 듯 합니다. 문화 상품권도 온라인에서 등록하여 GS이숍이나 인터파크에서 쇼핑머니로 전환하여 상품 구매가 가능하 듯이...아클온의 아클도 여러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머니로 전환되면 더욱 좋겠죠.
아클온 서비스는 대형 쇼핑몰을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족이나 적립금을 모아서
월드 비전에 기부하시려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드리는 인터넷 쇼핑족을 위한 파트너입니다. 필자는 주로 옥션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다보니 옥션 사이트에서의 포인트나 적립금을 모으려면 아클온을 통해서 이용하기 보다는 컴퓨터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직접 접속하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상품 구매결정 후의 포인트 적립, 상품 구매 후기를 남겨도 추가 포인트 적립이 있고, 옥션에는 매달 별도의 추가 포인트 적립도 있으므로, 아클온을 통해 들어가는 것이 불리하네요. 옥션 외에 다른 오픈마켓이나 대형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에는 꼭 아클온의 위젯을 통해서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아! 아클온에 가입하실 때에는 추천인에 제 아이디 'shigella' 넣어주시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