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용 RPG게임 엑시온 게임 즐기기

PC로는 최근 스타크래프트 II 베타테스터로 참여하여 간단히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그외에는 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아서 PC로는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아이폰으로 간단히 최근에는 2,3게임을 해본 적이 있네요. 아이폰의 화면을 터치하여 상,하,좌,우로 캐릭터의 방향을 잡기가 조금 불편한 감도 있고 눈도 아프고 해서 그렇게 오래하지는 않지만, 엑시온이라는 RPG 게임은 중독성이 있고 꽤 재미있어서 아이폰으로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레벨 30까지 올라갔는데, 새로운 신전에서 퀘스트 수락 이후 화면이 멈춰버리네요. 게임회사에 문의해봐야겠어요. 방처럼 보이는 곳에서는 침대가 있어서 침대에 들어가 쉬면 HP와 MP의 수치가 다시 복귀됩니다. HP는 체력지수이고, MP는 Skill 지수에요. 스킬 지수의 회복속도는 조금 느린편입니다. 화면 좌측에 빈 원형 공간에 스킬 이미지가 생기는 곳이에요. 화면 우측에 보물함처럼 생긴 것을 누르면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상태, 장비, 아이템, 스킬, 퀘스트, 무기 콤보 공격, PET, 옵션 설정등이 있어요. 그리고 게임 중간 중간 빠른 저장을 해둘 수 있네요.

퀘스트 미션 내용에 따라서 게임을 진행해가면 됩니다. 퀘스트 화면이 보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검과 화살의 콤보 공격을 지정해주는 화면이에요. 게임을 하면서 활과 검을 같이 사용하면 게임을 쉽게 플레이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NPC 캐릭터들이 마을 여기저기에 있으니 근처에 가서 OK 버튼을 누르면 NPC와 간단한 대화가 가능하고 오른쪽 이미지에서 무기를 파는 상점과 그 상점 옆에 TIP 게시판도 보입니다.

상점에 들어가서 물건을 판매, 구매할 수도 있고, 펫 조합과 아이템 강화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강화, 각성, 소켓장착, 오브장착과 아이템 조합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게임을 하면서 적을 물리치고 아이템을 확보하면서 돈(지스)을 저축해나갑니다.
레벨에 따라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는 무기들이 있고, 레벨에 따라서 아이템 조합을 더 강하게 할 수 있어요.

꽤 다양한 아이템 조합이 가능하여서 꽤 재미있더라구요.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지스도 모을 수 있고, 소켓은 2개까지만 가능하고, 아직 오브는 많이 장착을 못해봤습니다. 인벤토리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게임을 하다보면 아이템이 가득차서 몬스터 적을 물리쳤는데, 아이템 줍기가 안되는 때도 있더라구요. 부활석 구매는 20000 지스나 되어서 조금 비싼편지만, 꽤 큰 몬스터와 싸울때를 대비하여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신전으로 가는 모습이네요. 게임에서 처음 퀘스트 진행시 자주 가게 되는 서쪽 지형입니다. 화면에서 왼쪽 상단 끝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지도화면이 미리보기로 보여집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지만, 서쪽, 동쪽, 북쪽, 남쪽 지형 등등 게임 맵이 꽤 많습니다. 레벨이 증가하고 퀘스트를 잘 깰 수록 맵이 넓어집니다. 몬스터 적들도 점점 다양해지구요. Skill은 아직 3,4가지만 사용해봤는데, 몬스터가 3,4마리 뭉쳐있을 때 사용하면 정말 짜릿한 쾌감, 타격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에 진동효과도 가능하거든요.

마을에는 전투력방, 생존력방, 행운의 방등...간단히 테스트해볼 수 있는 방도 있네요. 왼쪽 하단의 방향키가 캐릭터 이동키인데...엄지손가락으로 조절하다보니 몬스터를 만났을 때 방향을 잘 못 잡아 적에게 공격당해 체력이 소모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게임에 빠질 수록 엄지손가락보다는 검지손가락을 사용하여 방향키를 누르게 되더라구요. 그만큼 재미있게 게임에 푸욱 빠질 수 있습니다.  



첫번째 퀘스트를 완료하여 '오베리스'를 찾아간 모습입니다. 그리고 엑시온의 늠름한 모습...우직하지요.



다양한 퀘스트가 있어서 스토리가 재미있는 RPG 게임인 엑시온 게임이네요. 국산 게임으로 아이폰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중독성 있는 게임입니다.
레벨 30까지 가는데에도 시간이 꽤 걸립니다. 중간에 어려운 단계도 있구요. 소켓장착, 오브장착, 아이템 조합, 펫조합을 다양하게 해보고 몬스터들과 겨뤄봐야 됩니다.









카데스에 있는 신들에게 포춘쿠키를 가져다 주고 친해지라는 두번째 퀘스트네요..ㅋ







어느정도 레벨이 되면 무기도 강화할 수 있고, 검 사용능력도 포인트에 따라 늘릴 수 있으며, 특히 활과 함께 사용하면 근접 공격하지 않아도 쉽게 몬스터 들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처음 게임 시작전 엑시온 캐릭터가 4가지나 있으므로 알맞게 선택하면 좋겠죠. 그리고 하나의 캐릭터에도 공격력과 방어력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이동할 때 독수리 타고 이동하는 것도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빠르게 빠르게 게임을 진행하여 레벨 30까지 와봤습니다.



(두번째 신전에서 퀘스트를 모두 처리하고 다음 퀘스트를 전달받고 대화가 종료되면 화면이 다운된 모습이에요..ㅠ.ㅠ.)


아쉽게도 레벨 32정도 되어서 퀘스트를 수락받으러 신전을 방문했는데...퀘스트 수락 이후 화면이 정지되네요..ㅠ.ㅠ. 한참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빨리 레벨 40이 되어서 펫조합도 더 강하게 하고 펫에게 공격용 무기도 먹이로 주고, 검, 활, 반지, 피리, 목걸이도 40 레벨에 맞는 것으로 빨리 업그레이드하고 싶었는데...아쉽네요. 게임회사에 문의해봐야겠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