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모험의 시작! 잃어버린 과거를 찾아가는 전략 RPG!

기합 소리와 같이 힘찬 이야기 “얍”



아이폰으로 최근 RPG 게임인 엑시온과 얍을 해보았습니다. 둘다 중독성이 강하네요. 그래픽이나 게임 동작은 엑시온 게임이 조금더 좋았던 것 같고, 얍은 게임 그래픽에서 안티앨리어싱처리가 되지 않아 더욱 거친 느낌이 강하네요. 아이폰 앱스토어 미국계정에서 YAP으로 쉽게 검색하여 찾을 수 있는데, 먼저 게임을 해본 외국인들의 평도 꽤 좋은 편입니다. 아이폰으로 즐기는 액션RPG게임 얍을 간단히 즐겨본 후기를 남깁니다.



PC 게임으로 즐기던 RPG 게임이 아이폰의 작은 화면에 맞게 축소가 되고, 키 조작은 화면에 흐릿하게 보여지는 버튼으로 바뀌었을 뿐 PC 게임을 즐기는 느낌은 그대로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이야기 전개와 퀘스트를 수행하여 다음 단계로 게임을 진행하며 레벨도 업하고 아이템 획득 및 다양한 무기 활용, 몬스터와의 전투, 스킬 사용 등등...액션 RPG 게임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요소들이 그대로 담겨져 있습니다.



액션 RPG 게임 얍도 게임 중간 중간 자유롭게 저장하여 시간이 날때 저장한 부분부터 게임을 즐기기 편합니다. 저장 슬롯이 2개네요. 엑시온 RPG 게임에서는 저장 슬롯이 3개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는 사운드, 게임속도,  비쥬얼 이펙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나 비쥬얼 이펙트 부분에서도 얍보다는 엑시온 RPG 게임이 조금 더 좋았습니다.

게임을 저장하거나 캐릭터를 육성하려면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Back' 버튼을 눌러주면 나오는 팝업창에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RPG 게임을 많이 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알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가 보여지는 화면이에요. 그리고 키조작법은 처음에 조금 쉽지가 않더라구요. 방향키 외에 1과 3을 누르면 더 높게 점프가 되는데, 점프를 2단계로 하는 부분...즉 1이나 3을 누르고 또 방향키에서 위로 향하는 점프 화살키를 누를때 쉽지는 않더라구요. 달리기에서는 한쪽 방향키를 두번 눌러주면 무한으로 질주합니다. 이중점프만 잘해도 게임을 하기가 수월하더라구요.. 초반에 이중점프 잘 못해서 꽤 애먹었네요.











초강력 아이폰 액션 RPG 얍(YAP)을 해보니 기존의 액션 RPG를 아이폰에서 하는 느낌입니다.  먼저 해본 엑시온 게임처럼 '포탈시스템'이 얍에도 있어서 마을로의 귀환이 편리하네요. 스토리가 있고, 다양한 부가기능이 많으므로 아이폰으로 즐기는 RPG 게임은 모두 중독성이 강한 것 같습니다. 메이플 스토리라는 게임을 해보지 않아서 RPG 게임을 많이 해보지 못한 필자에게도 아이폰으로 즐기는 얍 RPG 게임은 무료한 시간을 재미있고 집중력있게 보낼 수 있는 게임이네요. 아이폰으로 즐기는 RPG 게임들이 대부분 게임 컨트롤이 조금씩 불편한 점은 있네요. 그래도 액션 RPG 매니아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