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아이폰으로 RPG 게임인 엑시온과 얍을 재미있게 즐겨보았습니다. 중독성이 있는 게임으로 꽤 재미있게 즐겨본 게임이네요. 아이폰으로는 특히 음악 관련 어플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터치폰이므로 특히 드럼이나 비트관련 음악 어플들이 많은데, 드럼 게임도 있어서 요즘 재미있게 해보았네요. 그외 장기와 체스, 알까기 게임 어플도 꽤 재미있는 아이폰 게임 어플입니다.

▲ 아이폰으로 즐기는 드럼 게임 어플 DrumsLite


▲ 아이폰으로 즐기는 드럼 게임 어플 DrumsLite

신개념의 퍼즐 히어로 Fabulous Hero Puzzle


▲ 신개념의 퍼즐 히어로 Fabulous Hero Puzzle 게임 어플을 설치후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 모습입니다. 왠지 복고풍 게임의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메뉴 구성은 간단하게 START, HELP, OPTION 이 있고, 게임 메뉴와 설명은 모두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외국인들의 평은 그렇게 나쁘지는 않고, 타임킬링용으로 괜찮은 게임이라는 평이 어플 Reviews에 있네요. 그런데 먼저 게임을 해보신 분들의 평은 그렇게 썩 좋지는 못합니다. 게임 그래픽도 떨어지고, 게임 조작방법도 불편하고, 게임에 대한 설명도 부족합니다.


게임 설정 화면 모습입니다. 진동, 사운드,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고, Reset 메뉴도 있네요. 처음에는 게임 방법을 잘 모르므로 스피드를 조금 낮게 해서 게임을 시작하면 되겠죠. 처음에 나오는 게임은 Rolling Rolling 이라는 게임입니다. 게임 이름 좌우로 화살표가 보이는데 이 화살표를 눌러서 다른 게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쇼핑백, 메뉴, 도움말 버튼이 보이네요.

Rolling Rolling, Dragging Dragging, Moving moving, Spinning Spinning, Switching Switching, Inserting Inserting, Eating Eating, Sticking Sticking, Beating Beating, Connecting Connecting...이렇게 총 10가지의 기본 게임이 있습니다. 거의 비슷한 게임 조작 방법이고, 기본 게임은 테트리스 게임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하여 점수를 얻고 그 점수를 다른 미니 게임을 통해 베팅을 할 수 있고, 점수를 모아서 상점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PET를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아이템을 살 수 있고, 퍼즐 메뉴를 터치하면, 4가지 메뉴가 보이네요.

상점에서는 장비, 아이템, PET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게임인 Rolling Rolling 게임 화면 모습입니다. 4각형 공간에서 5가지 색상의 사각형이 위에서 아래로 내려와 쌓이면 같은 색상의 사각형을 한번씩  클릭해주면 연결된 같은 색상의 사각형이 사라지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게임으로 타임킬링용 게임으로는 괜찮은 게임이에요.  게임 결과 화면을 보면 최고 점수와 현재 게임 점수를 보여주고, 하트 획득수가 보여지네요.

기본 10가지 게임 외에도 보너스 게임으로 5가지 게임이 또 있습니다. 게임 하나를 하고 나서 점수가 보여지는 결과 화면에서 베팅을 선택하면 보너스 게임이 나오는데, 보너스 게임도 게임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지 않고 게임 화면이 더 작아지므로 조작방법은 더 어려워서 얻은 점수를 다 잃기 쉽습니다. 보너스 게임에는 Fabulous Dungeon, The Man, The Car, The Key, 1946의 게임이 있습니다.

신개념의 퍼즐 히어로 Fabulous Hero Puzzle 게임을 만든 회사는 MjoyNET Inc. 이고, 홈페이지는 http://m.mjoynet.com/en/hpuzzle 입니다.
게임방법이 http://m.mjoynet.com/en/hpuzzle/main.asp?Cate=03 여기에 설명되어 있지만, 홈페이지에서도 게임 설명은 많이 부족하네요.
유투브에서 http://www.youtube.com/watch?v=1Ie_9m2FYTQ&feature=player_embedded 동영상으로 게임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 게임부터 다양한 게임을 즐겨본 우리나라 게임매니아들보다는 외국 사용자를 위한 게임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겨보지 못한 외국인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퍼즐 게임으로 게임방법을 제대로 익히는 순간 약간의 중독성이 있는 게임입니다.

▲ 신개념의 퍼즐 히어로 Fabulous Hero Puzzle 10가지 게임중에서 가장 처음에 나오는 Rolling Rolling 게임 모습입니다. 작은 사각형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야 하는데...자주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10가지의 퍼즐게임과 5가지의 미니 게임을 통해 점수를 모아 PET을 키우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추천 게임 어플
1. Free PK CUP 게임 어플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최근에 선보인 축구 관련 게임입니다. 패널티킥을 차서 승부를 겨루는 게임인데...게임그래픽, 배경음악, 조작법 모두 압권인 게임 어플이에요.

아이폰의 특성을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게임으로 처음에 킥을 할때 방향과 킥의 강도를 조절하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간단히 즐기기에 재미있는 축구 패널티킥 토너먼트 대결 게임 어플입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도 정말 알차게 되어 있고 화면구성도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축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어플도 개발되면 좋겠네요.

2. 모두의 CHESS PLUS 게임
장기나 오목 게임, 알까기 게임을 해보았는데, 몇번 해보면 꽤 쉬운 난이도라서 금방 질리더라구요. 이번에 체스 게임 어플이 나왔는데, 난이도가 무척 높습니다.

큰 게임회사에서 아이폰 게임어플을 만드니 역시 게임 퀄리티가 수준급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체스 게임이 유럽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 좋겠네요.
패널티킥 토너먼트 대결 축구 게임 어플과 체스 게임 어플 2가지 극추천드려봅니다. 정말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