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정적인 착용감과 풍부한 중저음을 느낄 수 있는 노벨뷰 하이스테레오 인이어 이어폰 SM-SE902

 

 

 

노벨뷰라는 회사는 꽤 많은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MP3 스피커, 블루투스와 배터리, 그리고 스마트폰 악세사리들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악세사리에는 이어폰을 포함하여 USB 멀티탭, 멀티거치대, 데스크오거나이저 등입니다.

 

 

노벨뷰 인이어 이어폰 SM-SE902은 커널형으로 귓속으로 이어폰 스피커 부분이 깊숙히 들어가는 형태의 이어폰입니다. 그래서 외부잡음이 완전히 차단되어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 이용시 음악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착용감은 매우 우수하고, 뛰어난 차음성을 제공합니다. 스피커 사이즈는 13.5mm, 주파수 범위는 10Hz~25kHz, 음악감도는 106db, 임피던스는 32옴의 스펙을 가지고 있고, 코드 길이는 125cm로 아주 넉넉하며 플러그는 금도금된 3.5mm 규격입니다.

 

 

일반적인 이어폰 포장보다는 조금더 고급스럽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 후 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하다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무상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7일입니다. 다른 인이어 이어폰처럼 아이피스는 S/M/L 3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고급스럽게 포장된 모습입니다. 겉에서 이어폰의 외형 모습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포장의 뒷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노벨류 SM-SE902 이어폰은 이어캡으로 씌어진 음향관이 20도 정도 비스듬한 각도로 꺽여 있어 귓속으로 더 깊숙히 삽입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음향관의 외형디자인이 매우 날렵한 형태입니다. 고무형태의 말랑말랑한 이어패드는 쉽게 빠지지 않는 형태라서 오래도록 편안한 착용감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연결코드는 금도금된 3.5mm 플러그 규격으로 일자형 형태입니다. 일자형 형태가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연결 코드부의 손잡이 부분은 고무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 TV를 보면 가수들이나 아나운서들도 거의 대부분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는데요. 록밴드가 방송에 나올 때 보면 뒤에 앉아있는 드럼연주자들도 커널형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는데, 커널형 이어폰으로 리듬의 속도를 정확히 알려주는 메트로놈의 소리를 듣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커널형 이어폰은 착용감이 우수해야 하고, 차음성이 뛰어나야 될 것 같아요.

 

 

노벨류 SM-SE902 이어폰은 음향관이 20도 각도로 꺽여져 있어 더욱더 귀 안쪽으로 깊숙히 자리잡는 형태라서 그런지 착용감이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이어패드를 분리하여 보면 음익 출력되는 스피커 부분이 독특하게 튀어나와 있는데요. 알맞은 각도로 되어 있어서 귀 안쪽 깊숙히 편안한 착용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매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에요.

 

 

외형디자인은 음향관과 이어폰 줄의 연결부가 금속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적입니다. 심플하고 도시적인 깔끔한 외형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모습은 더욱 날렵한 모습이에요. 좌우를 표시하는 영문자는 안쪽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양쪽 이어폰으로 분리되는 Y자 부분에는 두 줄이 꼬이지 않도록 잡아주는 부분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케이블 디바이더가 있어서 옷깃에 이어폰을 고정할 수 있어요. 케이블 디바이더가 있어서 이어폰 케이블 엉킴 방지와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게 해줘요.

 

노벨뷰 'SM-SE902' 이어폰 주요 기능
1. 슈퍼 우퍼 BASS 사운드 - 웅장한 음악을 슈퍼우퍼 BASS 사운드로 최고의 음장감을 선사해요.
2. 모든 음악플레이어 완벽 호환 - 스마트폰, 넷북 등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치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요.
3. 외부잡음 차단 시스템 - 기기에 내장된 소음조절기가 소음을 줄이고, 소음이 잘 들리지 않도록 귀를 완전히
막아 버스, 지하철 등의 외부 소음이 차단됩니다.
4. 인체공학적 구조 - 귀속사이즈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착용 시 이어폰이 빠지고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서
자연스럽게 고정되어 있어 장시간 음악감상 시에도 피로감이 적다.
5. 최강 스펙 음악감도 106dB 임피던스 32옴 - 광대역 음역대로 저음부터 고음까지 완벽하게 출력
6. 케이블 디바이더로 이어폰 고정 - 이어폰 케이블 엉킴 방지와 안정적인 착용감을 갖게 해줘요.
7. 최강의 신호 전도율 금도금 플러스 - 금도금 플러스 방식 채택으로 소리의 왜곡 신호 차단과 방해신호를
차단하여 완벽한 음악을 전달합니다.

 

 

<필립스 인이어 이어폰 SHE9800과 비교해보기>

왼쪽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 노벨뷰 SM-SE902 이어폰이고, 오른쪽은 2년 넘게 줄기차게 계속 사용하고 있는 필립스 인이어 이어폰 SHE9800이에요.

음향관의 사이즈는 노벨뷰 SM-SE902 가 작아서 날렵한 모습입니다.

 

 

이어패드를 분리해 본 모습이에요. 음향관의 모습은 비슷해 보이는데, 필립스 SHE9800 이어폰의 스피커 부분이 조금더 길쭉한 편이고, 노벨뷰 SM-SE902는 음향관에 작은 구멍만 하나 있습니다. 노벨뷰 SM-SE902 이어폰은 너무 중저음을 강조하다보니 보컬의 음색이 조금 탁하게 들리는 느낌이 있네요.
2년 넘게 필립스 인이어 이어폰 SHE9800에 길들여져 있는 귀라서 막귀인 제가 듣기에 풍부한 공간감과 고음과의 차별화된 분리가 안되어서
조금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노벨뷰 SM-SE902 이어폰은 조금 따뜻한 음질이라는 느낌이 강하고 필립스 SHE9800 이어폰은 조금 차가운 느낌의 음질을 들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음악 감상 테스트>

오랜만에 좋은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서인지 록매니아들이 많이 추천하는 음악 중에서 핀란드의 멜로딕 헤비메탈 밴드인 스트라토바리우스의 베스트 앨범과 유럽 라이브 실황 2CD 앨범을 모두 들어보았습니다. 기타 어쿠스틱 연주, 일렉트릭 기타 연주, 바이브레이션 강한 고음의 보컬 목소리, 안정적이고 텐션 강한 베이스 기타 연주, 많은 탐탐 드럼과 심벌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스틱의 터치로 들리는 드럼 연주까지 매우 안정적이고 뛰어난 공간감으로 중저음을 들으니 너무 좋네요. 스트라토바리우스의 보컬리스트 티모 톨키의 하이 보컬과 기타리스트의 현란한 기타 연주음, 그리고 빠른 드럼연주까지 노벨뷰 SM-SE902 이어폰으로 감상하니 매우 정교하고 세밀한 음악감상에 탁월한 이어폰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최신 가요 음악도 감상하여 보았습니다. 어쿠스틱한 복고풍 랩음악 배치기(feat. 에일리)의 눈물샤워 감상시에 빠른 비트와 랩가사를 알아듣기 쉬웠어요. 댄스락 뮤직 씨엔블루의 I'm Sorry 감상시에는 역시 락음악을 들을때에는 중저음이 특징인데요. 드럼과 베이스음을 잘 분리하여 들을 수 있고, 하이톤이 보컬도 잘 들렸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하우스 클럽 댄스뮤직 정형돈의 강북멋쟁이 감상시에는 강렬한 중저음 비트를 고개를 흔들며 듣게 되는데요. 노벨뷰 SM-SE902 인이어 이어폰은 착용감이 우수하니 귀에서 이어폰이 빠질 염려가 없죠. 감미로운 보컬의 R&B 음악 팬텀의 조용필처럼을 마지막으로 감상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필립스 SHE9800 이어폰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중저음이 보강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노벨뷰의 하이스테레오 인이어 이어폰 SM-SE902은 저렴한 가격에 중저음이 많이 보강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이어폰이에요. 약간 아쉬운 점은 풍부한 공간감 보다는 조금은 심심하고 좁은 느낌의 음감을 느낄 수 있는 이어폰이에요.. 스피커에 너무 귀를 귀울일 때 듣게되는 음감이라는 느낌이 강한 편입니다.

 

- 본 리뷰는 에누리닷컴의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