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두운 공간을 밝게 밝히고 공간활용성이 뛰어난 프리즘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 사용기

 

 2년전에 스탠드형 LED 전등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몇 개월 사용하니 LED 밝기가 현저히 어두워지더라구요.
제조사에 연락해서 제품을 새것으로 다시 교환받기는 하였지만, LED 전등을 선택한 이유가 전기료도
적게 들어가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도 오래 사용하면 처음 사용시보다는
밝기가 조금 떨어지는 점은 있더라구요. 이번에 사용해본 제품은 어두운 공간을 밝게 밝히고 공간활용성이 뛰어난 프리즘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입니다. 처음 사용전에 사진으로 봐서는 사이즈가 형광등처럼 클 것으로 생각했는데
제품을 직접 받아보니 사이즈가 정말 슬림하더라구요. 본 리뷰에서 제품의 특징을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ckage>

 

 

▲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 engoth-D2100SL (실버)의 제품 포장 박스 모습입니다. 처음 사진으로 볼때보다 더욱 슬림한 사이즈에요.

컴팩트 카메라와 사용하는 3,4단 삼각대의 포장박스와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 제품 사진 찍을때에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를 전원에 연결하고 스위치를 켜서 최대 밝기 3단계로 선택하고 박스 모습을 사진에 담은거에요.

LED 전등은 제품 사진 찍을때에도 좋더라구요. 박스 측면에는 제품 특징, 설치방법, 제품규격, 주의사항 등이 자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설치방법이 일단 간단해서 좋더라구요.

* 본 제품은 2개 이상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추가 연결 사용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전원선을 본사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그리고 PL보험(생산물 배상 책임 보험) 2억원에 가입된 제품이에요. 제품 고장시 교환 또는 보상 받을 수 있겠죠.

회사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prismlight.co.kr 입니다.

 

 

▲ 박스 상단에 '벽면고정브라켓포함' 이라는 문구가 있네요. 전기스탠드처럼 휘어지는 브라켓을 제공합니다.

 

 

▲ 제공되어지는 벽명고정브라켓 대신에 카메라, 조명장비 쇼핑몰에서 위 사진과 같은 집게가 달린 클램프-스탠드를 하나 장만하면

집게에 프리즘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를 고정하여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클램프-스탠드 제품 정보는 제 블로그 http://elvenking.tistory.com/422 에서 보실 수 있어요.

 

 

▲ 박스 하단부에는 제품 특징을 특징적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LED 램프, 3단계 밝기 조절, 에너지 절약, 눈부심 방지, 4만 시간 사용

LED 전등 사용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격 보다는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프리즘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는 4만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루 12시간 정도를 사용하면 10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계산이 나옵니다...헐..

 

 

 

▲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는 간편하게 설치하고 어두운 공간을 밝게 밝히는 프리즘 LED 다용도 슬림 등기구에요.

콘센트가 주변에 있다면 어디든지 설치가 용이합니다. 주방선반, 서재책장, 독서실 책꽂이 등등..

 

 

▲ 설치방법이 간단하게 박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동봉된 자석을 이용하여 철재면에 부착할 수도 있고,
목재면에 볼트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 제품규격이 표시되어 있네요. 소비전력이 3단계 최대 밝기에서 9.6W 입니다. 전기료 걱정을 적게하고 오래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 제품구성 - LED 슬림 등기구 본체,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는 길다란 자, 전용어댑터, 벽면고정브라켓, 전선 정리 홀더 3pcs, 브라켓 고정볼트 2pcs, 칼블럭 2pcs, 벽면용 나사 4pcs, 그리고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전용어댑터의 모습입니다. 선의 길이는 1.5m 정도 되는데 조금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드네요. 제품구성에 추가 연결할 수 있는 전원선 여분도 같이 제공되면 좋겠어요.

 

 

▲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 engoth-D2100SL는 전원 연결하는 부분이 양사이드에 모두 있어서 편리합니다.

 

 

▲ 전원어댑터를 연결해 본 모습

 

 

▲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의 뒷면 모습이에요. 제품명, 모델명, 정격전압, 정격소비전력, 제조년월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Made In Korea 이고, 전원어댑터는 Made in China 입니다.

 

<제품설치>

 

 

▲ 제품 설치는 무척 간단한데요. 먼저 브라켓을 연결해서 설치를 해볼까요. 등기구 뒷면에 나사 연결하는 구멍이 2개 있어요. 브라켓을 나사 2개로 고정할 수 있어요.

 

 

▲ LED 슬림 다용도 등기구 양쪽 끝부분에는 벽면에 고정하기 위한 부분이 2군데 있어서 벽면에 구멍을 뚫고 칼블럭을 키운 후

나사 볼트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 철재면에 부착시에는 동봉된 자석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석은 직사각형 형태로 길쭉하게 되어 있고, 그 뒷면에는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어요.

 

 

▲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는 자석. 양면테이프 부분은 등기구 뒷면에 부착하고, 자석은 철재면이 있는 부분에 부착하면

손쉽게 등기구를 설치할 수 있겠죠. 그만큼 프리즘 LED 슬림 다용도는 슬림한 사이즈에 가볍고 설치하기가 용이해요.

 

 

 

▲ 동봉되어 있는 전선 정리 홀더 3pcs, 브라켓 고정볼트 2pcs, 칼블럭 2pcs, 벽면용 나사 4pcs 입니다.

 

 

▲ 벽면 고정용 브라켓을 연결해보는 모습이에요. 십자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나사 볼트 2개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 벽면고정브라켓을 연결하고 전등을 켜본 모습이에요. 눈부심 방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3단계 최대 밝기로 켜보면 눈이 부셔요..

꽤 밝답니다.

 

 

▲ 벽면고정브라켓을 연결해본 모습...반대쪽을 벽면이나 나무면에 역시 나사 볼트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고, 전기 스탠드처럼 휘어지는 형태라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사용설명서에 나와 있는 제품 설치 설명을 보실까요.

 

 

 

 

▲ 목재, 콘크리트 벽면 등 다양한 곳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 제품 스펙입니다. 3가지 종류의 제품이 있고, 소비전력이 각각 차이가 있네요. 제품 사이즈가 3가지 형태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길이가 51cm 정도 되고, 높이가 1.5cm, 그리고 넓이가 4cm 됩니다. 정말 슬림하죠.

 

 

▲ 저는 간단하게 양면테이프를 개인적으로 이용하여 벽면에 부착해보았어요. 제품 크기도 슬림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양면테이프만으로도 손쉽게 부착할 수 있어요.

 

Slim Style 프리즘 LED 다용도 슬림 등기구
-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
- 3단계 밝기 조절
- 간편한 설치
- 국산 최고급 LED 조명용 눈부심 방지 필터 장착
- 전세계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
- 낮은 발열
- 환경 친화적인 Eco 제품

 

 

 

▲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 밝기 모습이에요.
- 낮은 고장율의 터치방식 스위치 채택으로 고장걱정 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해요.

 

 

▲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2단계 밝기 모습이에요.

 

 

▲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3단계 밝기 모습이에요.

 

 

▲ 주방, 신발장, 세탁실, 공부방의 책상, 서재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합니다.
Slim 간이 등기구
책장, 주방, 세탁실, 다용도실 등에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 간편한 설치
- 부착면에 따라 뒷면 자석 또는, 동봉된 나사를 사용하여 원하는 공간에 손쉽게 솔치

LED 조명용 눈부심 방지 필터 장착
- LED 조명 전용 눈부심 방지 필터 장착, 눈의 피로도를 줄이며, 넓은 조광범위 확보

전세계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
100~250V/50~60hz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여 전세계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해당국가의 전원플러그 젠더 별도 구매)

 

 

▲ 낮은 발열 & 환경친화적인 Eco 제품
- 초절전 등기구 (낮은 발열)
- 형광등 대비 최대 50% 낮은 열을 발생시켜 더운 여름 사용자의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형광등 60~70도, 프리즘 LED 스탠드 35~40도)

 

환경친화적인 Eco 제품
- 제품 생상 과정에서 형광등 생산 시 발생되는 환경 오염물질인
납, 수은, 방전용 GAS 등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 친화적인 Eco 제품

 

 

▲ 3단계 최고 밝기 상태에서는 정말 밝아요. 조명이 어두워서 시력이 나빠질 염려는 거의 없겠어요.

그리고 휘어지는 브라켓이나 집게가 있는 스탠드를 활용한다면 굳이 벽면에 고정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고, 집에 있는 양면테이프로도

손쉽게 벽면에 부착할 수 있답니다.

 

 

▲ 주방, 신발장, 세탁실, 공부방의 책상, 서재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용이합니다.
Slim 간이 등기구
책장, 주방, 세탁실, 다용도실 등에도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연결하여 사용 가능!
더 넓은 공간에 사용할 땐 제품끼리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좋은점>

설치가 정말 편리하며, 슬림한 사이즈라서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설치 후 공간을 적게차지 합니다. 전기료도 적게 먹고, 사용 수명이 긴것도 장점이네요.

벽면 고정용 브라켓이 제공되고, 자석을 이용해 철재면에도 부착할 수 있고, 제품 무게가 매우 가벼워 집에 있는 양면테이프로도 부착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라서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이에요. 그리고 제품을 2,3개 이상 사용시 별도의 악세사리를 구매하여 2개 이상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합니다.  

 

<아쉬운점>

전원어댑터 선의 길이가 조금더 길면 좋겠고, 양면테이프를 추가로 제공해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외에 별다른 단점은 없는 것 같아요. 전기 제품이므로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만 있다면 더없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