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치있는 건작가의 달짝찌근한 일상다반사! 건딕's 스토리

 

 

 

이 책은 2010, 2011년 2년 연속 싸이월드 TOP100 블로그에 올랐던 블로그 건딕's 스토리(http://blog.cyworld.com/gundics)에
게재된 웹툰들을 엮은 책이에요. 최권식 작가는 웹툰에서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을 탁월한 재치로 포착하여
웹툰으로 풀어내고 있어요. 책 표지 디자인도 아주 예쁩니다.

 

 

자신의 꿈과, 사랑한 모든 이들의 이야기가 담긴 웹툰책.

책의 뒷면에는 영진닷컴 QR코드와 책가격, 그리고 바코드가 보이네요.

그리고 건작가님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추천 글귀가 보입니다.

마지막에 어머님의 글귀가 인상적이었어요.

'세상을 머리보다 가슴으로 볼 줄 아는 것 같아 글을 볼 때마다 따뜻하고 진솔함을 엄마는 느꼈단다'

- 장덕순 여사님..

 

 

가수들도 노래만 잘하는 가수가 있는가 하면, 작사나 작곡, 편곡도 잘하는 팔방미인 가수가 있는데요.

건작가님은 그림도 잘 그리고, 사진도 잘찍고, 글도 아주 잘 쓰시는 것 같아요.

 

 

책 목록에는 PART 01 부터 PART 13 까지 있는데요. 건작가님의 그림과 글이 보기 쉽게 되어 있어요.

처음 책을 받기 전에는 그림이 있는 책이라서 책 사이즈가 클줄 알았는데 일반 도서 사이즈라서 책에 나오는 글씨 부분이 조금 작은 것이 아쉽더라구요.

 

 

 

묘(猫)한 고양이 유유의 이야기가 담긴 ‘묘(猫)한 이야기’, 건작가님의 꿈에 대한 이야기, 백수시절 에피소드, 웹툰 속 세상만사 이야기, 공무원연금공단 의뢰로 탄생한 인생의 새로운 2막을 열어가는 분들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 그리고 일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꿈을 잃지 않기 위해 웹툰을 그렸던, 청년 건디기의 이야기 등을 통해 바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어요.

 

 

건디기님의 자취생활 노하우가 담긴 알짜배기 정보도 있어서 재미있더라구요.

 

자취의 달인 건디기님이 알려주는 정보들이 꽤 쏠쏠합니다.
인터넷 이벤트에서 당첨되는 법, 철지난 옷장 정리하는 법과 세탁관리하는 법, 일회용품 깔끔하게 분리수거 하는 법, 표준 라면 조리법 등이
소개되어 있어요.

 

 

 

 

 

 

 

 

특히 공무원연금공단의 외뢰로 탄생한 인생의 새로운 2막을 열어가는 분들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는 공감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짧은 내용 속에서 여운이 남는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요.

 

 

저도 예전에  오랫동안 키운 강아지를 하늘로 떠난 보낸 적이 여러번 있는데요. 건디기님의  묘(猫)한 고양이 유유의 이야기가 담긴 ‘묘(猫)한 이야기’

는  하늘로 떠난 애완동물 고양이에 대한 건디기의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혼자 꾸면 꿈이지만, 함께 하면 현실이 된다.
이 책은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책입니다.
싸이월드 드림캠페인의 모토는 '혼자 꾸면 꿈이지만 함께 하면 현실이 됩니다' 라는 내용이에요.
꿈을 이룬 사람, 혹은 그 꿈을 이루고 완성해 나가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건디기님의 감각적인 그림과 함께 글로써 들려주고 보여주고 있어요.  이웃들의 꿈의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꿈도 한번 되돌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 SNS 멘토 혜민 스님의 이야기로 마음의 힐링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마음의 힐링이 더욱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짧은 웹툰 이야기이지만 보고나서 오랜 여운이 남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느끼고 싶을 때에는 건딕님의 웹툰으로 감동과 따스함을 오래 간직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