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비 고릴라포드 비디오 미니삼각대 캠코더용 삼각대 추천, JOBY GORILLAPOD VIDEO, 썬포토

 

2010년 6월에 아이폰에 사용하는 JOBY 고릴라 모바일 삼각대를 사용한적이 있어요. 삼각대를 거치할 만한 공간이 안되거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할때에도 편리한 다리가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고릴라 삼각대인데요. 먼저 사용해본 고릴라 모바일 삼각대 사용기는 제 블로그 http://elvenking.tistory.com/1645
에서 보실 수 있어요. 이번에 (주)썬포토와 에누리닷컴의 지원으로 디지털 캠코더에 사용하는 JOBY 고릴라포트 미니 삼각대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본 리뷰에서 자세히 제품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나 디지털 캠코더를 사용할 때 삼각대 대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조비 고릴라모드 삼각대인데요. 다양한 각도로 사용할 수도 있고, 휘어지는 다리를 가지고 있어서 활용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는 미니삼각대입니다. 일단 촬영각도를 편하게 해주는 각도조절바가 생긴 점이 이전에 사용해본 모바일용 고릴라포드와 큰 차이점인데요. 동영상 촬영시에 꼭 필요한 악세사리가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본 제품은 (주)썬포토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조비 정품이에요. (주) 썬포토에서 슬릭삼각대, 탐락가방, 돔케가방, 탐론 렌즈 등을 구하여 사용해보았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고릴포드 외형 모습이 잘 보이게끔 투명 케이스로 제작이 되었고, 정품 표시가 가장 눈에 띄게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금속으로된 견고한 각도 조절 막대가 있어서 흔들리지 않고 동영상을 촬영하기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포장 뒷면부 모습으로 제품의 특징이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어요. 받침대가 자기식 받침이라서 금속부분에 자석으로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좌우 360도, 상하 135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포장이 밀봉되어 있지는 않아서 개봉하기는 매우 쉽게 되어 있어요. 밀봉되어서 칼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좋았습니다. 

포장부 밑면에는 바코드가 보이고, 캘리포니아의 JOBY에 의해 설계, 기준에 따라 중국에서 제조, 본 제품은 3세 이하의 유아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정품 표시 스티커...유사품에 주의해야겠죠. 다양한 제품 필드테스터도 매월 이벤트로 열리고 있어서 자주 방문하시면 좋을꺼에요. 신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매우 간단합니다. 조비 고릴라포드 비디오 삼각대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있어요. 

조비 고릴라포드 비디오 미니삼각대 외형모습입니다. 삼각대 다리 관절은 각각 따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 있는데, 매우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조금 힘을 주어서 조절해야 합니다. 다리 모양을 만드는 형태에 따라서 디지털 기기의 하중을 견디는제 차이는 조금 생깁니다. 

볼헤드 부분의 모습입니다. 일반 삼각대 소켓 구경의 나사가 있어서 디지털 기기와 결합하기 편리한데
헤드 부분은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장착 및 탈착이 됩니다.  

위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디지털 기기의 삼각대 소켓과 연결하는 헤드 부분은 버튼 하나로 손쉽게 장착 및 탈착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어요.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눌러주고 헤드 연결부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동전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됩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연결해본 모습이에요. 조금 더 무게가 나가는 디지털 캠코더를 연결해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캠코더 사용시 한 장면만 촬영하는 경우보다는 좌우나 상하로 각도 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조비 고릴라포드 비디오 삼각대는 하늘색 버튼이 있어서 누른 상태에서 조절바의 각도를 변경하고
버튼을 떼면 그 상태로 고정이 됩니다. 이 부분이 가장 특장점이에요. 삼각대 다리는 적당한 각도로 해주면
하중을 잘 받을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바를 조절해보는 모습이에요. 

금속으로된 각도 조절 바가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각도 조절은 상하 135도로 되는데 가로구도의 촬영과 세로구도의 촬영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어요. 

바닥에 닿는 부분은 자기식 받침을 사용하여 자동차 본네트나 냉장고와 같은 금속부분에 거치시 더욱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어요. 

각도 조절바를 최대한 내리고, 다리를 가지런히 모으면 휴대하기도 정말 간편한 사이즈가 됩니다. 


 

디지털 캠코더나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하고 다양한 각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거치할 부분이 너무 가는 곳이면 완전히 밀착은 안되지만, 거치할 부분이 조금 굵은 봉의 형태라면

더욱 견고하게 거치할 수 있어요.   

가벼운 무게의 디지털 캠코더, 적당한 무게의 하이엔드 디카, 컴팩트 디카, 그리고 컴팩트한 미러리스 카메라에도 사용하기 좋을 듯 합니다. 큰 액정의 스마트폰과도 호환이 되는 양면테입을 이용한 삼각대 소켓도 제공된다면 더욱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예전에 스마트폰용 고릴라포드를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탈때 동영상 촬영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해 본적이 있습니다. 완벽하게 밀착되어 운전대에 거치가 되지는 않았고, 조금 간격이 있어서 흔들릴때도 있지만, 고정되어 있는 바닥이나 굵기가 굵은 봉에 밀착시켜 3개의 다리를 휘어감아주면 다양한 구도의 촬영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조비 고릴라포드를 여행시에 가져간다면 다른 사람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할 필요가 없이 자체 해결할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그리고 조비 고릴라포드 비디오 삼각대는 다리 받침에 자석이 붙어 있어서, 냉장고, 자동차 본네트, 현관문, 금속으로 된 생활용품과 사용하면 다양한 각도에서 더욱 안전하게 찰영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어요. 아쉬운 점은 삼각대 소켓이 없는 스마트폰도 사용할 수 있도록 양면테입이 부착되어 있는 삼각대 헤드 소켓도 제공되어지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