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썬포토] JOBY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 

메츠 플래시, 돔케 가방, 탐락 가방, 탐론 렌즈, 슬릭 삼각대 등을 수입하여 판매하는 썬포토에서 오랜만에 체험단으로 선정이 되었는데, 체험할 상품은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정식 사용기를 작성하기 전에 간단히 개봉기와 제품 특징만 블로그에 등록해두려고 합니다. 우선 박스 패키지 모습이에요. 이전 고릴라 포드 제품은 투명 플라스틱 패키지를 주로 사용했는데, 이번 제품은 종이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네요. 박스 전면에 QR코드, 사용가능한 스마트폰 사이즈 표시, 긜고 나무위에 거치된 그립타이트 고릴라포드 스탠드와 아이폰이 보이고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진을 찍는 커플의 모습이 보이네요. 여행지에 가서 주변에 사진찍어달라고 부탁할 사람이 없다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 입니다. 책상 위에서 스마트폰 거치대로 사용해도 되고,

야외에서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로 제품 특징이 짧게 표기되어 있네요. 수출이 많이 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Joby.com 사이트 주소가 표기되어 있고, 나사 소켓 사이즈 1/4인치-20, 그리고 지지하중 325g 이

박스 하단부에 표기되어 있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그립타이트 고릴라포드 스탠드 본체와 GripTight 마운트, 그리고 설명서가 있어요. 

 제품 설명서는 매우 간략하게 되어 있고, 고릴라포드의 모습은 이전 제품들과 비슷하지만

다리 관절이 조금 더 견고한 편입니다. 

 여기까지는 이번 고릴라포드 제품과 비슷하죠. 

 이전 고릴라포드보다 다리 관절이 더 타이트한 느낌이에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삼각대 소켓의 모습입니다. JOBY GripTight GorillaPod Stand는 스마트폰을 고정시킬 수 있는 GripTight 마운트와 구형관절을 구부리고 회전시켜 고정할 수 있는

GorillaPod 오지지널이 결합된 제품이에요. 이 제품을 사용해보기 전에 다른 2가지 고릴라포드를 사용해보았는데요. 하나는 아이폰 3GS 모델에 맞는 고릴라포드였고, 다른 하나는 미니 캠코더에 사용하는 고릴라포드
였습니다. 아직은 대중화되지 않아서 사용자를 많이 보지는 못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촬영을 많이하는 분들이라면 필수 악세사리 목록에 하나쯤 장만해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쉽고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고,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서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 및 재생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특장점으로 휴대하기도 간편합니다. 이제 스마트폰과 컴팩트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어요.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장착 및 탈착이 가능한 미니 플레이트의 모습 

 동전을 이용하여 손쉽게 결합하거나 탈착할 수 있어요. 이전 고릴라포드 제품보다 사이즈가 조금더 커진 느낌입니다. 

 GripTight 마운트와 플레이트의 모습...GripTight 마운트에는 열쇠고리 연결 구멍도 있고, 일반 삼각대 소켓과도 연결할 수 있어서 좋네요. 

 거치하는 부분을 90도로 펼치거나 접을 수 있고, 나사 연결로 손쉽게 플레이트와 연결할 수 있네요. 

 그립타이트 마운트는 54-72mm의 폭을 가지고 있어요. 

 손가락을 벌리면 잘 벌려집니다. 여기 사이에 스마트폰을 껴주면 되겠죠. 

 아이폰 3GS를 장착해본 모습이에요. 

JOBY GripTight GorillaPod Stand 제품특징
1. 최대 72mm 폭의 스마트폰이나 컴팩트 카메라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요.
54-72mm의 폭을 가진 모바일 기기를 고정할 수 있는 GripTight 마운트와 고릴라포드 오리지널이 합쳐진 제품이에요.

2. 초경량, 초소형 설계의 프리미엄 디자인 뛰어난 휴대성과 간편한 사용방법, JOBY 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3. 강력한 내구성과 광범위한 삼각대 호환성 내부에 스틸 구조를 포함한 폴리카보네이트 ABS 플라스틱을 채용하여 1/4-20 스크류를 통해 삼각대와도 호환이 가능해요.

4. 설치와 변형이 자유로운 구형 관절 삼각대 구형 관절을 구부리고 회전시켜 나뭇가지나 기둥 등에 고정 가능 

 

최대 72mm 폭의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활용!
최대 5 인치 액정의 스마트폰, 54-72mm의 폭을 가진 모바일 기기 및 삼각대 소켓이 없는 컴팩트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고정한 기기를 옆으로 또는 거꾸로 돌려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는
고무 그립 패드를 채용한 제품이에요. 지형지물을 이용해 평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고릴라포드 오리지널을 이용해 사진 촬영 또는 동영상 촬영 및 재생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관절을 꺽어서 세로 구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스마트폰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그립타이트 마운트...고릴라포드가 아닌 일반 삼각대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1/4인치-20 범용 삼각대 소켓을 사용한 그립타이트 마운트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무게는 45.3g 이고, 총길이는 150mm 정도 됩니다. 이전 고릴라포드 제품보다 구형관절이 더욱 안정적이네요. 

 다양한 컴팩트 카메라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 

 

한달전에 다나와 필드테스트 제품으로 사용해본 비디오 포드 제품과 비교해보았어요. 비디오 포드 제품보다는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가 더욱 안정적인 구형관절이고, 활용도가 더 뛰어납니다. 

 

구형 관절 다리를 접었을때 비디오 포드 제품은 각 관절이 제각각 다른 각도로 꺽여져 있는 반면,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는 거의 일자로 반듯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릴라포드를 사용하다보면 구형 관절을 꺽을때 각 관절사이에 손가락이 끼면 조금 아프죠. 또 다양한 각도로 구부려 사용하다보면 다시 원래대로 일자 형태로 필때도 일일이 구형 관절을 조절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는 구형관절이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져서 좋네요.

 

<GripTight GorillaPod Stand 고릴라포드스마트폰 거치대의 좋은점>

 

최대 72mm 폭의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좋습니다. 최대 5 인치 액정의 스마트폰, 54-72mm의 폭을 가진 모바일 기기 및 삼각대 소켓이 없는 컴팩트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일정한 기기를 옆으로 또는 거꾸로 돌려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는 고무 그립 패드를 채용한 제품이에요.
지형지물을 이용해 평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고릴라포드 오리지널을 이용해 사진 촬영 또는 동영상 촬영 및 재생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