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슬릭 삼각대


 

 

<Prologue>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RF 카메라와 멋진 조화를 이루는 삼각대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는 지지하중이 2kg이므로 세로그립을 달지  않고 번들렌즈나 단렌즈를 장착한 보급형 DSLR과도 멋진 조화를 이루는 삼각대 라고 할 수 있어요. 카메라 바디와 렌즈, 기본적인 악세사리 구입후 선택하게 되는 삼각대는 상품사진촬영, 야경사진, 접사사진 촬영시 필수 악세사리 입니다.
그러나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가격 차이도 많이 나므로 어떤 제품을 선택하기가 초보 DSLR 유저나 컴팩트디지털 카메라 유저에게는 어려운 결정인데요.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삼각대로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가 있어요. 삼각대 전문메이커 SLIK에서는 다양한 중저가형 삼각대를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SLIK SPRINT PRO II GM 은 휴대성이 좋아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들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Introduction>

 

 

 

 

제품구성은 간단한대요. 박스, 파우치, 삼각대, 설명서가 있고, 기본 볼헤드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슬릭은 카메라, 방송용 카메라 삼각대와 악세사리를 제조하는 일본의 회사입니다. 2007년 초에 SLIK SPINT Pro GM이 나왔었는데 2008년에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가 출시되었고, 이번에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가 출시되었어요. 제품 구성이나 특징에서 이전 모델인 SLIK SPRINT PRO II GM 과 달라진 부분은 플레이트 색상이나 삼각대 알루미늄 바디 색상이 조금 변경된 것 외에는 1세대 제품과 거의 같습니다. SLIK SPRINT PRO II 삼각대는 휴대성이 뛰어나 장거리 여행을 하는 취미사진가에게 좋은데요. 보급형 DSLR 카메라, 컴팩트, 하이엔드, 미러리스, RF 카메라에 적합하며, 사용이 간편한 볼헤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삼각대는 언제 필요할까요?
야경촬영, 풍경촬영, 접사촬영, 상품촬영, 망원렌즈 사용시, 셀프사진, 단체사진 촬영시에 정말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직접 사용해보면 사진결과물에서 만족스런 결과물을 훨씬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진을 찍을때는 왜 굳이 가벼운 삼각대를 써야 하는지 잘 이해를 못했습니다. 정말 가벼우면서 가격은 비싼 짓죠 삼각대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작품 사진을 위한 정교한 사진 촬영이 아니라면 휴대성이 좋고 사용이 간편한 삼각대가 장거리 여행이나 해외 여행시에 꼭 필요할 듯 하네요. 여기에 삼각대의 기술적 안정성과 여행시 휴대와 사용 편의성이 뛰어난 추천삼각대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스펙 이미지 출처 - http://sunphoto.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75&brandtype=005 )

 

 

 

SLIK SPRINT PRO II GM을 전부 접었을 때는 47cm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3단구성 다리를 모두 펼치면 161.5cm까지 늘어납니다.
무게도 940g이라 정말 가볍게 느껴지며, 볼헤드 하중은 2kg 까지 입니다. 일반 컴팩트 디지털카메라나 하이엔드급 카메라가 1kg이 되지 않으므로 지지하중도 충분하며, 보급형 DSLR과 RF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에도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름 2cm의 분리형 센터컬럼은 호환센터컬럼을 추가로 구매하면 삼각대의 높이를 좀더 높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의 3단 다리는 빠른 원터치 잠금 장치로 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총4단 구성으로 조작부는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바닥에 닿는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있습니다.

 

 

 

 

 

 볼헤드 부분 모습입니다.퀵슈일체형 볼헤드로 되어 있습니다. 센터컬럼 고정노브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요.

 

 퀵 슈 내장형 볼 헤드 SBH-100DQ

볼헤드의 미세한 움직임을 조절하는 Tilt Lock Knob는 60-70 도 정도 돌리면 노브가 더이상 돌아가지 않게끔 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접사용 2단 각도 조절 장치는 다리를 조금 안쪽으로 넣어 준 다음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당기면 쉽게 조절이 됩니다.

센터컬럼 잠금너트 부분에 Made In Thailand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적절하지 못한 위치 같습니다.

스티커 대신 별도 부분에 프린팅되어 표시되면 좋겠네요.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는 센터컬럼이 분리 가능합니다.
가운데 있는 센터 봉이에요.

 

 

 

 

접사용 2단 각도 조절장치를 이용하고 센터컬럼을 분리하면 접사시 높낮이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서 안정된 접사 촬영이 가능합니다.

 

 

 

SLIK SPRINT PRO II GM은 3개의 다리에 모두 워머가 기본장착되어 있습니다. 겨울철에 차가운 금속을 만지지 않아도 되고 그립감이 좋아져
사진 촬영에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 다리 잠금 레버 모습이에요. 아주 약간의 힘만으로 접었다 닫을 수 있습니다. 

 

헤드는 분리형입니다. 기본 볼헤드는 레버하나로 패닝, 틸트 2가지를 한꺼번에 조작하는 방식으로,
가볍고 사용하기 쉽지만 무게가 많이 나가는 카메라 이용시에는 패닝 조작시 틸트까지
움직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레버는 손가락으로 조절하기 편한 크기로 되어 있고,
많이 돌렸을 경우 빠질 수 있는데 적당한 위치에 더이상 돌아가지 않게 막아주는 부분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퀵 슈 내장형 볼 헤드인 SBH-100DQ 볼헤드 모습입니다. 지지하중은 역시 2kg까지입니다.
SLIK SPRINT PRO II GM 분리형 헤드 부분은 부드럽고 미세하게, 그리고 견고하게 조절 가능하여 야경 촬영시 섬세한 조작을 할 수 있어요.

 

 

 

 

138g 무게의 삼성 NV100HD 카메라를 거치해 보았습니다.

 

 

분리형 센터 컬럼을 제거하고 밑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는 안정성과 지지력이 우수한 편입니다.

 

 

 

 

키가 약 170cm인 분이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를 사용해보면, 전체높이가 161.5cm 이기 때문에 10-15cm 남짓한 카메라 높이까지 더하면 눈부분에 카메라가 자리잡게 됩니다.

 

 

4단 다리와 센터컬럼의 분리도 자유로우므로 로우앵글촬영시나 더 낮은 위치의 접사촬영에도 편리한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입니다.

 

 

 

 

센터컬럼을 분리하고 접사 촬영을 해보는 모습이에요.


 

 

<Sample Photo>

 

 

 

 

▲ 삼성 NV100HD + 슬릭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

 

 

 

▲ 삼성 NV100HD + 슬릭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

 

 

 

▲ 삼성 NV100HD + 슬릭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

 

 

 

▲ 삼성 NV100HD + 슬릭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

 

<총평 & 마무리>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는 주요 부품이 알루미늄 다이 캐스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의 디지털 카메라 전용의 경량 삼각대로 퀵 슈 내장형 볼 헤드인 SBH-100DQ 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SLIK SPRINT PRO II GM 삼각대는 1kg이 안되는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3단계 멀티 포지션 기능으로 눈 높이의 일반 촬영 뿐만 아니라 로우 앵글의 접사 촬영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퀵 슈 내장형 볼 헤드인 SBH-100DQ 는 깜찍하고 작은크기이지만 섬세한 조작이 가능하며 견고하고 부드러운 볼헤드라고 생각됩니다.

SLIK은 중저가형 삼각대 제품으로 국민삼각대라고 불리우는 340DX 가 있는 삼각대 대표 메이커입니다.
SLIK SPRINT PRO II GM 2세대 삼각대는 컴팩트 카메라, 보급형 DSLR, RF 카메라, 미러리스 카메라 사용자를 위한 삼각대입니다.
아쉬운 점은 플레이트 안전장치가 없는점, 수평계가 없는점, 성능이 우수한 삼각대와는 상반되는 저렴해보이는 파우치가 개선되지 않아서 아쉽네요. 보급형 DSLR 카메라와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여행을 많이 하는 사진가에게 정말 안성맞춤인 삼각대입니다.

- 본 사용기는 에누리닷컴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무료로 지원받아 어떠한
간섭없이 작성한 사용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