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모션 V3 프로스마트 모빌리티 사용기 

요즘 출퇴근시에 보면 전동모빌리티를 타고 출퇴근 하는 분들을 가끔볼 수 있는데요...주말에 공원에 나가보아도 전동휠을 타고 다니는 학생들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인모션 V3 Pro 는 두 개의 전동휠이 있어서 누구나 쉽고 안정감 있게 탑승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입니다.. 

 

인모션 V3 프로는 세련된 외형 디자인을 갖춘 외발 전동휠 이에요..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인터네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iF디자인 워드 2016>을 수상하면서 세련되고 견고한 디자인을 인증받은 전동휠 이더라구요... 인모션 V3 Pro 는 한 눈에 보기에도 튼튼해보이고 세련된 외형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바퀴가 두개인 외발 전동휠 입니다. 

 

 

샤오미 나인봇 미니 프로와 같은 다른 전동휠들은 바퀴가 하나밖에 달리지 않았지만, 인모션 V3 프로는 두개의 바퀴가 탑재되어 안정감을 주는 스마트 모빌리티 입니다.. 

  

 

박스 겉에 QR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장은 매우 튼튼하게 되어 있네요. 

 

 

충전케이블 모습입니다...

 

 

인모션 V3 프로는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트윈휠 구조로 스마트 모빌리티 탑승 초보자나
어린 아이들도 쉽게 주행할 수 있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한데요. 인모션 V3 프로 본체, 충전기,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인모션 V3 프로는 탑승이 어려운 곳에서도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2단 높낮이 조절 '캐리어 기능'과 힘들게 끌지 않아도 모터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끌 수 있는 '어시스트 기능', 앞 뒤 구분 없이 주행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전환되는 '전후방 라이트', 고음질의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외발전동휠, 자이로휠 입니다.. 

 

인모션 V3 프로의 스펙을 살펴보면 등판각 18도에 최고 속도 18km/h 까지 낼 수 있고, 1.5시간의 빠른 충전으로 20~25 km까지 탈 수 있는 외발전동휠 이에요..제품 무게는 13.5kg 으로 가볍지는 않은데 여성들이 이용하기에는 조금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네요...탑승자의 무게는 120kg 까지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비오는날도 문제없는 IP55 정도의 생활방수가 가능합니다. 

 

전원버튼 반대편에는 슬라이드로 여닫을 수 있는 충전단자와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초보자인 저도 쉽게 탑승할 수 있었는데요...처음에는 균형을 잘 잡아서

타야되고 너무 속도를 내지 말고 균형 감각과 속도감각을 익히면서 연습을 조금 해보면 될 것 같아요...발판은 4중 레이어드 구조로 이뤄져 있어 미끄럽지 않더라구요.. 

 

전동휠 속도는 최고 18km/h 인데...평지에서 꽤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더라구요..균형을 잘 잡으면 매우 스피디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인모션 V3 프로는 터치패드 타입의 전원 버튼이에요...전원 버튼을 터치하고 우측으로 밀면 전동휠의 on/off를, 반대쪽에서 터치한 후 좌측으로 밀면 라이트의 on/off를 제어할 수 있어요..전원을 켜거나 충전 시 전원 버튼 양 옆으로 총 5칸의 게이지를 표시하는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의 잔량을 이것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탑승 중 배터리가 부족하면 'Low Battery' 라는 경고음으로 알려주고, 배터리 방전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 한 세이프티 로직을 갖춰 서서히 자동 정지되는 기능도 있어서 안전합니다..

 

 

실제로 타보면 18km/h 속도가 넘어가면 경고음으로 속도를 줄일 수 있게 알려주고, 사람 무게에 따라 달라지지만 등판각 40 도 정도는 느릿하지만 올라갈 수는 있고, 평지가 아닌 비포장 길도 어느정도 균형을 잘 잡으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인모션 V3 프로는 측면에 가죽으로 처리된 패드가 있어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인모션 V3 프로는 탑승 방법도 쉽고 캐리어처럼 이동하기도 편한데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고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스위치는 터치방식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기기를 on/off 할 수 있어요.. 인스트루먼트사의 고품질 블루투스 스피커가 앞뒤로 내장된 인모션 V3 프로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쉽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답니다..

 

 

인모션 V3 프로는 휴대하거나 보관하기에도 좋은데요...2단 길이 조절의 일체형 캐리어로 제작되어 있어서, 탑승하지 않을때에는 캐리어 손잡이를 끌어당겨서 휴대할 수 있답니다..

 

 

스위치를 눌러 손잡이를 끌어당기면 여행용 캐리어처럼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전원을 켜고 이동하면 더욱 손쉽게 이동이 되어서 좋더라구요.. 

 

간편하게 주행하고 음악감상도 하고 기능이 좋은 스마트 모빌리티 입니다..

 

<스마트폰 어플>

현재 iOS나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 'inmotion' 으로 검색하면 40 여가지 기능을 가진 인모션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이 어플을 이용해 인모션 V3 Pro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현재 속도를 확인하거나 전원 off, LOCK 등의 간단한 제어도 가능하고, 인모션 V3 프로를 타는 사람들과 SNS처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며, 사용자들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인모션 V3 프로는 전원 off 상태에서는 30도 가량 기울어져 있다가 전원을 켜면 자이로스코프 센서가
작동하여 반듯하게 서게 되고 조금씩 앞으로 진행도 합니다...주의할 점은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인모션 V3 프로를 위로 들면, 바퀴가 빠르게 회전하여 위험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겠더라구요...
인모션 V3 프로를 탑승하고 턱을 넘거나 점프시 공중에 뜬 상태에서의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휠이
자동으로 회전하도록 안전장치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인모션 V3 프로를 타는 방법은 한쪽 발을 먼저 발판에 올리고 반대쪽 발을 올림과 동시에 앞쪽으로
나가듯 살짝 중심을 앞으로 실어주면 됩니다...처음에 탈때는 휠에 올라 타기가 쉽지 않은데요..
초보자라도 20~30분 정도 타보면 약간의 전진 주행은 가능합니다.. 안전하게 평지에서 많이 타보면 될 것 같아요..속도감을 익히고 방향 전환이나 약간의 경사 오르기 등을 해보면 된답니다...

 

 

인모션 V3 프로를 일주일간 이용해보니 안전도 생각하며 탄다면 꽤 괜찮은 스마트 모빌리티로
생각됩니다...새로운 취미도 될 수 있고, 출퇴근시 이용한다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구요.

 

  

 

 

 <주행 모습 동영상> 

 

 

- 본 포스팅은 앱스토리몰로부터 제품을 일정기간 대여받아 직접 탑승해보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