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슬림 디자인 외장형 ODD LG AP60NB60 DVD멀티 사용기

슬림 디자인 외장형 ODD LG AP60NB60 DVD멀티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요즘 PC에 DVD 멀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LG AP60NB60 DVD멀티는 외장형 ODD 제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포터블 슬림 LG AP60NB60 DVD멀티 ODD는 휴대하여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고 스마트 TV와 연결하여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답니다. CD롬이 없는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해도 좋겠더라구요.
슬림 LG AP60NB60 DVD멀티 ODD는 200g의 아주 가벼운 무게에  두께도 14mm로 아주 슬림하여 가방에 넣고 휴대하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박스 뒷면에 제품 특징과 제품 사양이 자세하게 나와 있네요. 

개봉해보았어요..먼저 검정색 USB 케이블이 보입니다.

슬림 LG AP60NB60 DVD멀티 구성품은 간단하게 본체,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품질보증서, 소프트웨어 CD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품이 은은한 와인 색상이라서 첫 이미지는 매우 좋고, 슬림한 디자인에 깔끔한 인상입니다.

비닐을 벗기고 사진에 담아보았어요. 본체 윗면에 헤어라인 디자인이 심플하고 고급스러워보이네요. 

사용설명서 입니다...슬림 포터블 DVD 라이터라고 영문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시스템 요구사항, 기록 시 추천 디스크, 안전을 위한 사항 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디스크 보관시 주의사항, 각 부분의 이름 및 기능도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본체 앞면에 동작상태 표시등, 디스크 서랍 열림/닫힘 버튼이 있습니다. 본체 뒷면에는 USB 인터페이스 단자가 있답니다.  

하드웨어 설치법이 나와있는데 매우 쉽답니다. 드라이브 뒷면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주고 PC 의 USB 포트에 본체를 연결해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동봉된 소프트웨어 CD 에 대한 설치방법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디스크 넣고 꺼내는 법...음악 시디 재생하는 법..그리고 스마트 TV에 연결하는 법도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스마트 TV에 연결시 디스크 트레이가 열린상태에서 열림/닫힘 버튼을 2초간 누르고 있음녀 LED가 점등되면서 TV 연결모드로 변환됩니다. 이후 디스크 트레이가 열린상태에서 다시 버튼을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원래 ODD 모드로 돌아옵니다. 미디어를 삽입하면 디스크 파일 시스템을 FAT32 로 변환한 후,
USB 메모리로 인식하게 된답니다. 

제품보증서 모습이에요. 

동봉된 소프트웨어 시디 입니다.

포터블 슬림 LG AP60NB60 DVD멀티 ODD 전면부 모습이에요. 

윗면 모습입니다. 

밑면 모습이에요..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4군데 있네요. 

USB 케이블을 연결해 본 모습이에요. 

 

 

트레이에 소프트웨어 시디를 넣고 PC에 연결하여 소트프웨어를 설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DVD 메디아 수트를 설치해주었어요. 

  

4가지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DVD를 굽고 윗면에 부착해줄 라벨 프린트 프로그램도 있고, 파워투고, 파워백업, 유캠 이렇게 3가지 유틸리티가 있답니다. 

사이버링크 평가판 소프트웨어도 3가지가 있더라구요. 파워DVD, 포토디렉터, 파워디렉터로 인터켓이 연결된 상태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수트에는 사진 갤러리 디스크 만들기, 데이터 디스크 만들기, 디스크 복사 또는 디스크 이미지 굽기, 파일 백업 및 복원 등의 편리한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많은 영상 자료들을 DVD 디스크로 만들거나
백업하는데 유용합니다.  

 

 

 

슬림 LG AP60NB60 DVD멀티 ODD 는 윈도우 XP부터 최신 버전의 윈도우 10까지 지원이 되고 스마트 TV와 연동하여 영화, 동영상, 사진, 음악 감상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요즘 유튜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영상들을 많이 촬영하고 있는데요. 나중에 DVD로 백업해놓고 스마트 TV에 USB로 연결하여 재미있게 감상하고 싶어지더라구요.  

위 동영상을 보시면 무소음 사일런트 플레이로 동작시 소음도 거의 없답니다. 영상 감상시에도 DVD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좀 있어도 화면이 멈추는일 없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요. 그리고 M-DISC를 이용하면 기존 DVD 드라이브보다 강력한 레이저로 M-DISC 표면을 조각하여 기록하여 영구적으로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답니다. M-DISC 는 저도 아직 사용을 못해보았는데요...일반 DVD 드라이브에서도

읽을 수는 있고, M-DISC 로고가 있는 LG ODD 에서만 쓰기가 가능하답니다. 제품 구매시에 M-DISC 지원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본 후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