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선물 추천 IT기기, 디지털기기

연말연시가 되면 가족, 지인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하고 싶어지는데요. IT 기기는 제품도 다양하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서

선물용으로 좋은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디지털 기기를 선물로 고를지 쉽지는 않은데요.

쿠팡, 지마켓, 옥션, 11번가, IT 기기 가격 비교 사이트인 다나와닷컴을 살펴보고 선물용으로 적합한 IT 기기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0, 20대 디지털 네이티브들을 위한 가성비 제품>

10, 20대 들은 어린 시절부터 IT 기기와 함께 성장해온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데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요시한다는 점이

이들 세대의 특징입니다.

포코폰 F1

중국 샤오미가 지난 11월 출시한 스마트폰 '포코폰 F1' 은 가성비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에 탑재된 것과 같은 퀄컴의 스냅드래건 845 칩셋을 탑재하여 성능은 극대화하면서 불필요한 기능은 빼 가격을

낮춘 제품이에요. 배터리 용량도 4000mAh 로 고사양 스마트폰 게임을 8시간 이상 작동할 수 있고 가격은 42만원대 입니다.

 

크레마 그랑데

한국 이퍼브에서 출시한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그랑데'는 독서 습관을 키우는데 적합한 태블릿 인데요. 눈이 받는 자극을 최소화 한 전자잉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활자를 편안하고 오랫동안 읽을 수 있도록 해주었답니다.

또 전자책 월정액 구독서비스와 연동하여 쓸 수 있습니다. 6.8인치 화면에 무게는 219g에 불과하고 가격은 19만원 대 입니다.

 

소니 블루투스 헤드폰 WH-1000M3

음악감상, 게임플레이, 동영상, 유튜브를 즐길 때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도 아주 인기인데요. 소니의 블루투스 헤드폰

WH-1000M3 는 외부잡음을 걸러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더욱 좋은 음질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 아침에 출근하는 직장인 (요즘 같은 겨울에 귀를 따뜻하게도 해준다),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를 들으며

출퇴근하면 하루의 피로감도 줄일 수 있을 것 같네요.

 

삼성의 기어아이콘X 와 애플의 에어팟은 귀에 착 들러붙는 디자인으로 격한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아 사용하기 편리하여 추천 선물 제품이에요.

<30, 40대를 위한 AI스피커, 로봇청소기>

한국의 30, 40대는 직장과 가정에서 해야할 일도 많고 여기서 생기는 스트레스도 많은데요.

네오랩컨버전스의 네오 스마트펜 플래닝세트

국내 중소기업인 네오랩컨버전스에서 만든 '네온 스마트펜 플래닝세트' 는 스마트펜으로 종이에 글을 쓰면 곧바로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

보고서 형태로 만들어주는 기기에요. 직장인, 학생들에게 요긴한 제품일 것 같네요.

구글 캘린더 같은 온라인 일정 관리 프로그램과 연결해 자동으로 일정도 관리해줍니다. 가격은 12~15만원대 입니다.

'클로바 프렌즈 미니'

'카카오 미니c' 

음성으로 간편하게 집 안 내 가전제품들을 조작할 수 있는 인공지능 (AI) 스피커도 선물용으로 인기입니다.

국내에 출시된 AI스피커 가운데 네이버의 '클로바 프렌즈 미니'와 카카오의 '카카오 미니c'  SK텔레콤의

'누구 캔들'은 가격대가 10만원대 미만으로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누구 캔들'

'에브리봇 RS500N'

중소기업 에브리봇 의 물걸레 로봇청소기인 'RS500N'은 맞벌이 부부들에게 맞춤형 제품입니다.

100% 충전시 10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여 집 안 곳곳을 혼자서 청소합니다. 이중 범퍼를 장착하여 집 안 가구, 제품과 부딪혀도 거의 손상이 없답니다. 가격은 19만원대 에요.

닌텐도 클래식 미니 : 패미콤

닌텐도의 '닌텐도 클래식 미니 : 패미콤'은 1980~1990년대 게임을 즐겼던 3040 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켜 주는 기기입니다.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시장의 원조 격인 패미콤을 소형 버전으로 재출시한 기기로 TV와 연결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수퍼마리오','팩맨' 같은 추억의 인기 게임 30종도 함께 제공합니다.

 

<50, 60대 건강 챙겨주는 IT 기기들>

50대 이상에게 건강은 최고의 화두인데요. 오래 살아야 멋진 기능의 IT 기기들도 많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금연, 금주, 규칙적인 운동이

최고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좀 줄이구요. 실시간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웨어러블(착용형) 기기부터 가습기, 공기청정기 등이

선물용 IT 기기로 알맞습니다.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는 샤오미의 '미밴드3',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 애플의 '애플 워치4' 등이 인기입니다. 대부분 제품에는 심박동 수, 운동량 측정 기능 등이 탑재돼 있어 건강상태를 한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4

국내 IT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슈피겐 코리아가 내놓은 '손난로 보조배터리' 는 휴대성과 보온성을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슈피겐코리아 손난로 보조배터리'

날씨가 추운 겨울철은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빨리 닿는 경우가 많은데요. 슈피겐의 손난로 보조배터리는 용량이 5000mAh 로 1회 이상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 충전을 하는 동안 발열기능이 작동돼 추운 겨울 언 손을 녹이는데 유용합니다.

미로 초음파 가습기 NR07GR

미세 먼지가 점점 심각해지고 건고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도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주로 봄에 많이 판매되는 제품인데 겨울철 초미세먼지 영향으로 겨울철에도 선물용으로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는 추천 생활가전이에요. 미로 초음파 가습기 NR07GR 은 시간당 500cc 이상 가습할 수 있어 대형 평수 아파트의 거실도 충분히 커버하는데요. 가격은 15만원대입니다. 친구가 반지하에 산다면 가습기는 선물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반지하 사는 친구가 있다면 공기청정기나 온풍기, 전기히터기

선물이 좋을 듯 하네요. LG 전자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집안 공기 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비싸겠네요.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가 간으하여 집 밖에서도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만원대

 

<원고료를 주는 곳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