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맥스 T5x 유무선공유기 

 

휴맥스-T5x-유무선공유기
휴맥스-T5x-유무선공유기

안녕하세요. 엘븐킹 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해보았는데 휴맥스의 유무선 공유기 T5x 입니다.

안테나가 없고 일반 유무선공유기보다 제품크기도 크더라구요.

휴맥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셋톱박스로 유명한 휴맥스의 유무선 공유기 입니다. 

휴맥스 T5x 유무선공유기는 AC1700 의 무선속도, 2.4GHz 5GHz 무선표준도 지원하고 1개의 USB 3.0 포트, 1개의 USB 2.0 포트가 있고 12만원대의 가격입니다. 

박스 포장이 큼직하게 되어 있고 박스 겉에 무선 성능, 유선 성능, 하드웨어 사양,운영시스템, 구성품, 보증 사항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뒷면에 제품특징이 자세하게 나와 있고 속박스는 테이프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구성품에는 QUANTUM T5x 유무선공유기 본체, 유무선 공유기 받침대, 전원어댑터, 이더넷 케이블, 사용자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사용자 설명서로 간단하게 사용법을 볼 수 있습니다. 빠른 설치가이드로 간결하게 설명이 나와서 초보자도 사용하기 좋아보입니다..

모바일 앱도 있어서 QR코드로 손쉽게 모바일 앱을 찾아서 설치하기 쉽고 제품 보증 사항도 잘 나와 있습니다. 

T5x 본체는 처음에 비닐에 포장되어 있어요.

전원어댑터 모습으로 플러그 부분이 교체형태 입니다. 

잘 껴주면 간단하게 장착이 됩니다.

이더넷 케이블은 하얀색으로 플랫 타입인데요. 일반적인 랜케이블보다 깔끔하게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랜케이블 길이가 1.5미터로 아주 넉넉한 길이입니다. 

전용 거치대가 있네요.

옆으로 끼워서 슬라이드식으로 장착하는데 처음에는 장착시 뻑뻑해서 잘 껴지지 않더라구요..처음에 힘을 주어 쑥 밀어넣으면

잘 껴집니다. 

거치대를 장착해본 모습이에요. 흰색에 무광 재질이라서 되게 깔끔하고 심플해보이는 모습입니다. 

전용 스탠드를 장착해보았습니다. 

QUANTUM T5x 본체의 전면부는 헤어라인이 들어가서 고급스러운 디자인 입니다.

QUANTUM T5x 본체의 후면부 모습이에요...꽤 많은 열방출 구멍이 있는데 작은 삼각형이 모양을 이뤄서 육각형 형태로 되어 있고

벽에 걸 수 있는 홀이 2개 있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의 인터넷 포트, 노란색의 엔터테인먼트 포트 2개, 데이터 포트 2개가 보입니다. 

뒷쪽에 전원 on/off 버튼과 전원포트, 리셋버튼이 있는데 전원 연결부톼 리셋버튼은 처음에 씰로 봉인되어 있더라구요.

씰을 제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선을 연결하고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인터넷선과 전원선을 연결해줍니다. 

공유기 뒷면의 붉은색 인터넷 포트에 인터넷 선을 연결합니다. 전원어댑터도 DC IN 포트와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전원을 켜주고 인터넷 LED 에 하얀색 불빛이 켜질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최초연결시 시간이 좀 걸립니다.

랜선을 사용하여 공유기 뒷면의 노란색 이더넷 포트와 컴퓨터를 연결해줍니다.

 

 

기본으로 연결만 해도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된답니다.

 

 

 와이파이도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바로 연결할 수 있는데요. 공유기 본체에 비밀번호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에 http://dearmyrouter.net 을 입력하고 접속하면 로그인창이 열리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와 비번은 공유기 본체에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좀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하게 공유기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공유기 본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면 기본적인 사용을 위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면 자동 업데이트도 됩니다.

 

 

다른 유무선공유기의 관리자페이지보다 메뉴 구성이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도 다양한

메뉴를 손쉽게 설정하고 관리하기가 간편해보입니다.

 

 

초고속 USB 3.0 으로 나만의 네트워크 서버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USB 메모리나 외장형 하드를 NAS 처럼 사용할 수 있고, 

FTP 서버, SAMBA, 프린터 서버로 활용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에요.

 

 

USB 포트에 USB 나 외장하드디스크를 연결하여 미디어서버, FTP 서버 등으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 '미디어공유' 메뉴가 있어서 USB 포트에 연결한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디스크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서버로 설정하여 FTP서버, 미디어서버, 토렌트, 프린터 서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가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녀보호기능이 있어서 사용시간을 제한하고

기기별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휴맥스 T5x 유무선공유기는 미디어 서버 구성을 위한 최적의 포트로 만들어졌습니다.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모바일 앱에서도 다양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도 자녀보호 기능이 있고, LED on/off 기능과 미디어 공유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고속 USB 3.0 으로 나만의 네트워크 서버도 구축할 수 있는 휴맥스 T5x 유무선공유기의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12만원대의 가격에 유무선공유기의 기본적인 기능을 갖추고 서버구성, 프린터서버 활용, 자녀보호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안테나가 없는 유무선 공유기는 처음 사용해보는데 비스듬한 각도로 세워서 거치할 수도 있고 벽에 거는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도 초보자가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좋네요. 미디어 서버 기능을 갖춘 유무선공유기를 찾으신다면 추천 드려 봅니다. 

제품 가격 정보 보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