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런여행 영어회화


안녕하세요. 엘븐킹입니다. 이번에 저자 마이크 황님의 '8문장으로 끝내는 유럽여행 영어회화' 도서를 읽어보았습니다. 

무료강의 원어민 MP3와 20가지 부록이 제공되고 여행에세이로 익히는 왕초보 여행영어 도서에요.

저자의 경우 한달에 10만원씩 5년간 돈을 모았다고 하는데요. 여행에세이와 함께 기초 여행영어를 공부할 수 있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영어회화 도서라서 좋았답니다. 

책의 뒷면을 보니 영어를 못해도 배낭여행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최근에 여행유튜버들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가끔 보는데

외국어를 정말 잘하는 유튜버도 있지만 정말 영어도 제대로 못하는 유튜버도 있기는 하더라구요. 

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다면 영어를 몰라도 누구나 가이드 없이 배낭여행을 갈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리스에서 배낭을 매고 있는 저자의 뒷모습 사진과 함께 저자의 소개가 나옵니다. 


머리말에는 저자의 여행계획 이야기로 시작되는데요. 44일간의 유럽여행을 하기 전에 많은 유럽 여행 도서를 읽고 인터넷을 통해

철저지 준비하였다고 하네요. 이 책에는 4권의 여행 영어책들의 문장을 패러프레이징 하여 8패턴으로 압축하였다고 합니다.

꼭 필요한 내용만으로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집필하였기 때문에 배낭여행을 하고 싶으신분, 유럽여행을 하고 싶으신 분께

도움이 되는 기초 여행영어 도서입니다.


차례에는 저자가 여행한 유럽도시들이 사진과 함께 나오네요. 

여행준비를 위한 준비물과 추가정보, 여행경로, 여행 일정 등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여권, 비자, 이동수단, 숙박, 음식, 준비물 등도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고, 여행경로도 일정과 함께 자세하게 나오더라구요.

저자가 정말 여행 전에 제대로 계획을 세웠음을 알게 되는 부분이더라구요.



여행 핵심 패턴으로 먼저 위치를 묻는 영어 문장이 나오더라구요. 

여행시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물을때 꼭 필요한 표현이네요.



그리고 응용패턴도 나옵니다. '시간을 물을때' 쓰는 표현이에요. 

그리스에서 그다음 여행국은 이탈리아 인데요. 여기서는 여행 핵심패턴 2로 가격을 물을때 쓰는 표현이 나옵니다.

여행중에 쇼핑도 하게 되고 렌터카 이용이나 숙박시에도 가격을 묻는 표현을 반듯이 알아야 하는 표현인데요. 

여행 정보와 함께 핵심 영어 표현을 응용해서 사용해볼 수 있겠더라구요. 

여행시에 휴대하면서 보기 좋은 여행에세이 도서이면서 기초 영어 핵심표현과 응용표현이 정리되어 있는 책인데요.

여행 중에 생길 수 있는 돌발 상황에서부터 필요한 대부분의 것을 다루고 있어서 온라인 검색이 어려운 상황이나 유럽 배낭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추천 도서랍니다. 교통편과 현금인출기 사용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되어 있네요.


저자의 여행일정표와 여행기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여행일정과 여행코스를 계획해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책의 뒷부분에는 저자의 에필로그도 나옵니다. 그리고 많이 쓰는 관용 표현도 정리되어 있네요. 


부록에는 영어로 한글 적기, 숫자 읽기, 단위 변환, 유럽 20국 인사말과 감사표현, 유용한 사이트, 한영사전 590 단어 등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느낌이에요. 매우 꼼꼼한 여행 계획부터 좌충우돌 배낭여행 경험까지 에세이로

자세히 알려주면서 영어 필수 패턴 8가지가 담겨 있어서 영어는 초보지만 유럽 배낭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려보는 도서입니다. 호텔 예약, 구글 지도 길 찾기, 일정 만드는 법, 현금 인출 방법, 영어로 한글 적는법, 사전,

유럽 20개국의 인사말, 스마트폰 앱추천, 단위 변환, 상황별 표현사전, 무료 강의 까지 담겨있는 정말 알차고 알찬

유럽여행 영어회화 도서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