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22 

 중학교 시절 작은 아버지께서 사우디아라비아에 다녀오시면서 소니 방수 카세트 플레이어를 사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노란색 휴대용 카세트 플레이어로 방수가 되어서 참 좋아했던 제품이었어요. 그이후 소니 카세트 플레이어를 다른 제품으로 한번 더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 이어폰도 소니 이어폰으로 BASS 저음이 꽤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곧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요.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도 참 많은데요. 캠핑장에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즐기시는 분들도 참 많더라구요. 여행을 가서 친구, 가족들과 함께 있을때 꼭 필요한 것이 음악인데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페어링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도 그 종류가 꽤 많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은 소니 SRS-XB2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인데요. 방수 기능이 있어서 아웃도어 활동이나 캠핑 활동시에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입니다. 

박스에 제품 특징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우선 소니 SRS-XB22 블루투스 스피커의 특징을 알아보면

Waterproof, Dust proof, Shock Proof
Long battery life
Tap and express your Sound & Lighting
Wireless Party Chain (Up to 100)
Charges with most USB power sources
Salt water resistant
Live Sound mode
Speaker Add Function
Spaeker Phone Voice Assist Function

등의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견고하게 포장되어 있는 박스를 개봉해보았어요. 컴팩트한 크기로 강력한 BASS 사운드를 들려주는데요. EXTRA BASS 사운드로 파워풀한 저음을 들려준답니다. 

제품 구성은 사용설명서, 정품보증서,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그리고  소니 SRS-XB22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로 되어 있습니다. 지난 6월에 막 출시된 신제품 블루투스 스피커에요. 파란 색상으로 주문하였답니다.  

정품 보증서에 정품 등록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고 설명서에 페어링 방법과 사용방법이 그림과 함께 나와있어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외형 모습은 원통형 형태입니다. 그릴 부는 견고한 패브릭 소재로 커버가 되어 있더라구요. 그릴 부 옆에 세로로 좁고 긴 라인에는 LED 백라이트가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 살짝 눌러주어 전원을 켜주면 푸른색 조명이 켜집니다. 

전면부 그릴 부분이 견고한 모습이에요.

밑면에 4군데 거치대 부분이 있고 SONY 로고가 음각으로 멋지게 새겨져 있네요.

후면에는 커버가 하나 있는데 커버가 꽤 두툼하더라구요. 방수기능때문에 두툼한 커버를 사용하였습니다.

후면 커버를 열면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 Aux-In 단자, 리셋버튼 등이 있습니다. 배터리 버튼을 짧게 누르면 잔량을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길게 누르면 LED 조명을 끌 수 있어요. ADD 버튼은 눌러서 2대의 X22 스피커를 무선 연겨랗여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충전해보았습니다. 충전중일때 빨간색 LED가 켜집니다.

커버가 꽤 두툼해보입니다...스피커라서 그릴부에 많은 구멍이 보이고 충전단자 외에 Aux-in 단자도 있는데 커버가 아주 견고하게 방수 기능이 된답니다.

상단 왼쪽에는 NFC 기능이 있고, 오른쪽에는 기능 버튼이 있어요. 쉽게 잘 눌러진답니다. 라이브 모드 활성화, 핸즈프리 통화, 볼륨 조절, 전원 On/Off 기능이 있습니다.

길이는 약 20cm 이고 원통형태로 사각 형태보다는 휴대하기가 좀더 수월해보입니다. 무게는 약 540g 으로 가방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더라구요. 출퇴근시에 백팩에 넣어서 가지고 다녀보았습니다. 소니다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설명서에 페어링 방법 등이 자세하게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손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QR코드도 있어서 소니 뮤직센터 어플을 설치하면 다양한 설정을 스마트폰 어플로 할 수 있습니다. 

NFC 기능으로 간편하게 페어링을 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바로 등록 알림이 뜹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쉽게 진행이 되고 블루투스 버전은 4.2 입니다. 

전용 어플을 설치하면 좀 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파워옵션, LED 불빛 설정, 기타설정, 시스템, 파티부스터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 모드에서 사운드를 스탠다드, 엑스트라 베이스, 라이브 사운드 3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고, BASS와 Treble을 Custom 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엑스트라 베이스 선택시 베이스 음익 정말 강력한데요. Custom 에서 Bass 부분을 좀 줄이고 듣게 되더라구요. 

 

전원 옵션도 있고, 라이팅 모드를 3가지 옵션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흥미로운 기능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파티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파티 부스터 기능입니다. 좌우, 상단, 전면을 탭하거나 흔들었을 때 드럼킷, 퍼커션, 커스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스피커가 하나의 타악기가 된답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손으로 툭툭 스피커의 특정 부분을 쳐주면 드럼이나 퍼커션 소리와 함께 조명효과를 즐길 수 있더라구요. 꽤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방수기능을 테스트해보았어요. 물속에 넣어보았는데 방수기능이 아주 좋더라구요. 베이스 사운드가 커서 그런지 수면에 스피커 그릴 부분이 올라오면 물방울이 엄청나게 튀어 오릅니다. 비오는날 들어도 전혀 문제 없고 물놀이나 해수욕장에서 사용해도 좋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22 입니다.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생활 충격방지 기능이 좋아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소니의 EXTRA BASS 시리즈는 정말 파워풀한 베이스음과 현장감있는 라이브 사운드가 특징인데요. 클럽이나 공연장에서 느껴지는 심장을 약간 울리는 그런 파워풀한 베이스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듀얼 42mm 스피커 유닛과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하여 풍부한 사운드와 파워풀한 저음을 들려줍니다. MRC 진동판을 사용하여 음질 저하를 최소화시키고 강력한 중저음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또한 생동감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3D사운드 라이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4시간 충전하여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휴대성, 깔끔한 외형디자인,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 IP67 방수방진, 3D 라이브 사운드, 파티부스터, LED 조명 등이 음악과 캠핑 애호가 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은 LED 조명 색상이 변경되거나 옵션이 좀더 많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