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실향표고농원 문경 나실향 표고버섯으로 만든 표고버섯볶음

 

나이들어서 잘 챙겨먹는거 건강하게 먹자고 마음먹어서 최근에는 버섯요리를 자주 해먹고 있는데요.
표고버섯은 향미와 영양이 풍부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은 채소에요.

변비에도 효과적인 표고버섯 챙겨먹으면서 건강 챙기고 있는데 이번에 나실향표고농원 문경 나실향 표고버섯으로 표고버섯볶음 만들어서 먹어봤답니다.

문경의 참나무 톱밤을 이용한 배지로 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최신 시설에서 1년 12달 계속 생산된답니다. 품질 좋은 표고버섯을 원하실 때 언제든 편하게 클릭 한 번으로 댁에서 먹을 수 있어요.

​나실향 표고농원 문경 나실향 표고버섯은 변비에 좋은 음식이고 혈압과 혈당도 낮추어 주어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가지 꽃이 피는 백화지, 백화산 옆 정성 담아 귀하게 자란 나실향 표고버섯이에요.

나실향표고농원 문경 나실향 표고버섯 보관방법은 밀봉해서 냉장 보관하며, 7일 이상 보관할 경우 소분해 냉동 보관하면 된답니다. 팁을 알려드리면 표고버섯 좋은걸로 고르는 법은 모양이 동글하며, 갓이 피지 않고 두께가 두꺼우며 색이 하얗고 선명한 것을 고르는게 좋아요.

문경은 산세가 수려하고 옛날부터 참나무가 유명한 고장이에요. 지금도 전국적으로 문경 참나무로 만든 배지를 알아주는데 그 유명한 문경 참나무 톱밤으로 만든 배지에서 일 년 12달 정성껏 버섯을 생산해 각 하우스마다 시스템에어컨(냉난방 겸용)을 설치하여 계절과 온도에 관계없이 좋은 버섯을 재배해 준답니다.

표고버섯볶음을 만들어보기로 하였어요. 재료는 표고버섯 12개, 양념돼지고기 250g, 양파 반개, 통마늘 6개, 대파반대,
당근약간, 간장2큰술반, 설탕 1큰술, 식용유 2큰술, 참기름, 깨소금, 후추를 준비합니다.

버섯은 생긴대로 썰어주고 양파와 당근은 채썰어 줍니다. 마늘은 저며주고요..그리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팬에 구워줍니다.

먼저 마늘과 양파를 볶아주다 노릇해 지기 시작하면 버섯도 넣어 볶아 줍니다. 버섯이나 당근도 기름에 볶는게 맛이나 영양면으로 좋다고 하니 기름은 조금 넉넉히 넣고 볶았네요.

잘 볶아지면 간장을 팬 가장자리에 둘러주면 불맛나는 양념이 되어요. 간장 넣어 맛을 들여 준뒤 당근도 넣어 잠시 더 볶아 줍니다.

요대로만 먹어도 맛있는 반찬이 되지만 저는 마침 있던 양념고기와 함께 볶아 봅니다. 표고버섯이 돼지고기와 천상 궁합이라네요.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주고 후추조금 깨소금과 참기름 넣어주고 잠시만 더 볶아 맛이 어우러지면 표고버섯 볶음 완성 입니다.

쫄깃한 식감도 고기와 함께 좋았구요. 고기 구울때 함께 구워 먹어도 아주 맛있는 표고버섯볶음이에요.

나실향표고농원 문경 나실향 표고버섯이 아주 쫄깃하고 향도 좋고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맛있고 쫄깃한 표고버섯요리 많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