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용 포켓라디오 추천 캔스톤 E1 시그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도 많이 보고 라디오 어플로 출퇴근시에 라디오도 자주 듣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편하지만 배터리가 일찍 소모되어서 라디오 만큼은 휴대용 포켓라디오를 사용하면 등산,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시에 아주 좋을 것 같아 캔스톤 E1 포켓라디오를 준비해보았어요. 한손에 쏘옥 들어오는 정말 작은 사이즈의 포켓라디오로 MP3플레이어 기능도 있어요..

색상이 블랙과 흰색이 있네요..저는 블랙색상으로 주문하였답니다.

박스 뒷면에 제품 스펙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TF카드는 32GB 까지 지원하고 충전은 1.5시간, 볼륨 5 레벨로 사용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한 포켓라디오에요. 충전은 마이크로5핀으로 하고 무게가 0.72kg 으로 정말 가볍고 작아요.

MP3와 WMA 파일을 TF카드에 담아서 들을 수 있어요. FLAC 파일도 지원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정품스티커가 부착되어 있고 무상 A/S 1년이 됩니다.

88mm의 가장 작지만 강력한 포켓 라디오로 FM/AM 라디오 수신을 지원하고 폴딩형 금속 외장 안테나를 지원하여 고감도 라디오 청취가 가능해요. 마이크로 SD메모리카드 슬롯과 이어폰 단자가 있어요.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 창도 있답니다.

바로 개봉해보았어요. 작지만 아주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답니다.

마이크로5핀충전케이블, 설명서,그리고 캔스톤 E1 라디오 본체에요.

설명서에 제품구성, 제품 명칭 및 사용방법이 자세하게 나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라디오 수신도
잘 되고 오랜만에 자주 들었던 라디오 주파수인 89.1 과 91.9 를 들었어요. 서울 강북지역에 거주하고 있답니다.

한손에 쏘옥 들어오는 캔스톤 E1 포켓라디오 인데요.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듣기 좋은 휴대용 라디오에요.
캔스톤 로고 옆에 FM/AM 선택 버튼이 있어요. 

측면에 마이크로5핀 충전단자, 볼륨조절/트랙이동/라디오채널이동 버튼, 재생/일시정지/라디오채널탐색 버튼이 있어요.
볼륨조절은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됩니다. 

뒷면은 하이그로시 재질로 되어 있어요.

윗면에 이어폰단자, TF카드 슬롯이 있어요.

내장형 안테나가 지원되어 등산, 캠핑, 아웃도어 활동시 라디오 수신율이 아주 좋더라구요. 

전원 OFF 버튼, 라디오 ON 버튼, TF카드 모드 버튼이 보입니다. 

백라이트 조명을 지원하여 LCD 디스플레이를 보고 라디오 채널을 선택하기가 편해요. 

충전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해주면 되고 TF카드를 넣어주었다면 PC에 연결하여 바로 데이터 전송이 간편합니다.

 

요즘은 거의 매일 출퇴근시에 라디오를 듣고 쉬는시간에는 틈틈히 유튜브 영상도 보고 TV예능도 보는데요. 스마트폰 사용이 많으니 확실히 영상을 많이 보기는 하지만 그래도 출퇴근시에는 라디오를 좀더 많이 듣는것 같아요. 주말에 아웃도어 활동시에는 라디오를 들으며 걷기 운동을 하면 정말 좋은데요. 가볍고 휴대하기가 편해서 캔스톤 E1 포켓라디오 음악과 뉴스를 듣기에 정말 편하고 좋았답니다. 집에 책상 서랍을 뒤지면 10년전에 사용하던 MP3 플레이어가 아직도 있는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음악파일도 담아가지고 다녀서 거의 사용을 안하지만 캠핑이나 아웃도어 활동시에 스마트폰 배터리도 절약하고 여유있는 음악감상을 위해서는 확실히 휴대용 라디오가 있으면 편하더라구요. 캔스톤하면 PC스피커가 많이 생각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야외에서도 작은 라디오지만 꽤 강력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어요. 3W출력이어서 그렇더라구요. 한번 완충하여 약 10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리튬 배터리 내장으로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좋은 캔스톤 E1 라디오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