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전안내문자 차단 재난문자 수신거부방법

안전안내문자 차단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 많네요.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야 아들 녀석 어린이집도 보내고 또 해외여행도 한번 가볼 텐데요. 시도 때도 없이 밤낮 없이 정말 자주 날라오는 안전안내문자가 아닐 수 없습니다. 8월 초부터 날라온 문자들의 기관을 보니 중대본, 서울 시청의 코로나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경기도청, 행전안전부, 산림청, 한강홍수통제소 등의 집중호우, 산사태 관련 등등 그러한 곳에 가지도 않았는데 부천 시청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문자까지 날라옵니다. 물론 거주지가 있으니 그 근처 안전안내문자 긴급 재난문자도 자주 날라옵니다. 그래서 나의 스마트폰을 보니 지우지 않은 안전 안내문자가 작년 9월 7일분터 287건이나 남아있네요. 2019년 9월 7건, 10월 3건, 11월 7건, 12월 1건, 2020년 1월 4건, 2월 7건, 3월 65건, 4월 33건, 5월 55건, 7월 43건, 8월 22건 엄청나게 문자가 날라옵니다.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네요. 같은 시기 대비 작년보다 무려 17배가 많아졌어요. 안전안내문자 차단 어렵지 않으니 이 게시물 잘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정부가 보낸 자료는 작년 2~8월 대비 무려 35배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너무 자주 보낸다면 청개구리의 거짓말 처럼 보일 수도 있고 믿음이 안가는 상황도 발생하겠는데요. 안전안내문자가 오면 전화 통화가 중지되고 스마트폰을 열었을 때 현재 시간을 볼 수도 없고 또한 알람 소리도 시끄럽고 진동을 해두었을때는 스마트폰 배터리도 일찍 소모됩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이 문자 오는 것을 참을 만큼 참았어요. 이제는 드 이상 참고 받을 수 없다는 생각에 이 안전안내 문자를 차단 해보리기로 하였어요. 정말 궁금하시다면 시청, 중대본, 홍수통제소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보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공공 안내 문자는 전쟁, 공습경보, 경계 경보를 알릴 적에 사용하는 위급한 재난문자, 테러나 방사성물질이 누출되었을 때 사용하는 긴급재난문자, 그리고 요즘 시도 때도 없이 날라오는 안전안내 문자 3종류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하는 방법으로는 너무 간단하더라구요..이것을 왜 진작 안했을까...생각만 드네요. 정부에서 보내오는 재난문자는 3가지 종류가 있더라구요. 
(1) 긴급재난문자는 태풍, 홍수, 허리케인, 지진, 화재, 화산폭발, 쓰나미 등의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보내는 문자입니다.

(2) 안전안내문자는 기상특보, 폭염, 폭설, 전염병, 미세먼지 등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일이 
일어날때 보내는 문자입니다. 
(3) 위급재난문자는 전쟁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보내는 문자 입니다. 
위급재난문자는 받을 일은 거의 없겠네요. 그러나 전염병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안전안내문자는 엄청 오고 있고 지난번 태풍 장미와 홍수 때문에 긴급재난문자도 엄청 오네요. 3번의 위급내난문자는 수신 거부, 차단이 불가능하지만 1번의 긴급재난문자와 2번의 안전안내문자는 스마트폰의 문자메시지 절성에서 어렵지 않게 차단 수신거부가 가능합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 안전안내문자 차단

파란 바탕의 점 3개가 있는 문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이 화면이 아니라면 암튼 문자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  
오른쪽 밑의 점 3개를 누릅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

그다음 설정을 눌러줍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

그다음에 긴급 알림 설정을 눌러줍니다. 

안전안내문자 차단 안전안내문자 차단

저는 안전안내문자 와 긴급재난문자 둘다 차단하기로 하였어요. 스마트폰을 2개 사용하는데 둘다 안전안내문자 와 긴급재난문자를 차단해두었네요. 수신차단하니 너무 편합니다. 


내가 필요하다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 조회해보면 금방 알 수 있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국민에게 이렇게 안전안내문자를 수시로 자주 꽤많이 발송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행위인데요. 
중앙정부와 공공기관은 좀 검토를 하여서 이러한 스트레스 쌓이는 행위를 받지 않도록 정책을 잘 좀

세워주면 좋겠고 문자 발송 비용도 꽤 들어갈 텐데 그 돈은 좀 다른 곳에 써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안전안내문자 차단 방법 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 갤럭시폰, 안드로이드폰 마다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튼 설정에 잘 들어가서 긴급 재난 문자와 안전안내문자 차단 수신 거부 해주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