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IP 추척, 차단하기, 스테이트 카운터

최근 무효트래픽으로 광고 게재 제한이 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무효트래픽으로 광고가 눌러진다면 광고 클릭수는 올라가겠지만 어느 시점에서 CPC가 대폭 감소하게 됩니다. 클릭은 40 클릭인데 CPC가 0.01 달러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무효 트래픽을 알아보시고 꼭 처리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무효 트래픽과 IP추척하고 차단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자기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자기가 누르는 경우
절대로 하면 안 되는 행동이에요. 얼마 전에 연세 많으신 분이 글 180개 작성하고 간신히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으셨는데 모르고 자신의 광고를 엄청나게 누르셨더라고요... 계속 자기 블로그에서 광고가 안 보인다고 문의를 많이 하셨던 분이었습니다. 다른 친구의 핸드폰 또는 PC로 내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처음에는 괜찮지만 이것이 반복적으로 지속이 되면 '광고 게재 제한' 또는 '영구 정지' 까지도 될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의도적으로 해당 블로그를 공격하는 경우도 있어서 '영구정지' 까지는 아니고 '광고 게재 제한' 하는 정도로 멈추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이용하는 분 중에 본인의 광고를 클릭해서 계정 영구 정지를 당한 분도 있더라고요. 

(2) 다른 사람의 의도적인 악의적인 광고 클릭 
최근에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인데요. 다른 사람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광고를 의도적으로 악의적으로 여러 번 클릭해 버려서 해당 계정을 광과 게재 제한을 시켜버리는 행위입니다. 해당 방법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입니다. 불법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생태계를 망쳐버리는 것이라 절대 해서도 안되고 당해도 안 되겠습니다. 특히 해당 방법은 생성한 지 얼마 안 된 신규 애드센스 계정에서 95% 이상 발생한다고 합니다. 구글에서 본인이 광고 클릭한 것으로 의심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곧바로 영구정지였지만 요즘에 이런 사례가 너무 많아서 광고 게재 제한으로 수위를 낮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수익 정산을 어느 정도 꾸준히 받아온 오래된 애드센스 계정은 이런 공격에 먹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의심이 되는 IP나 의심이 되는 클릭 등을 애널리틱스 등의 자료를 구글에 보내면 바로 풀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애널리틱스로 IP 추적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이때 스테이트 카운터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IP를 추적하고 블로그 분석까지 할 수 있더라고요. 애널리틱스를 잘 아는 분이라면 애널리틱스로 하셔도 되겠습니다. 

statcounter.com/

 

Statcounter - Web Analytics Made Easy

A free yet reliable invisible web tracker, highly configurable hit counter and real-time detailed web stats.

statcounter.com

우선 해당 스테이트카운터 사이트는 첫 달은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중에는 한 달 기준 페이지 뷰 수에 따라서 돈을 내야 합니다. 한 달 기준으로 100,000 뷰가 9달러입니다. 

스테이트카운터에 들어가서 위 이미지에서 처럼 스테이트 카운터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복사합니다. 

티스토리로 와서 스킨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IP 추적 어렵지 않으시죠? IP 추적 꼭 해서 무효트래픽 발생시키는 사람은 잡아야 하겠어요.

</body> 태그 위에 복사한 코드를 넣어줍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Projects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Visitor Activity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내 블로그 방문자의 쿠키가 다 뜨게 됩니다.  지역이 어디인지 인터넷 통신사는 무엇을 사용하는지 어디서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하여 들어왔는지가 전부 나옵니다. 그리고 IP 주소도 나옵니다. 이제 누군가 애드센스 클릭을 하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it Link Activity로 들어갑니다. 내 블로그에서 외부 링크로 빠지는 방문자를 잡아내는 것이라서 여기서 애듯네스 광고를 클릭한 사람도 잡아낼 수 있습니다. 

Exit Link Clicked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또는 googleads... 내역이 뜨는 부분을 보면 됩니다. Time 부분에서 짧은 시간 내에 여러 번 클릭한 트래픽을 의심하면 되겠습니다. 그 트래픽의 돋보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해당 클릭한 사람의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이 내역을 모조리 캡처해서 구글에 신고하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잡아낸 방문자를 사이버수사대 또는 구글에 신고하면 됩니다. 아무튼 신규 계정이신 분들은 무효 트래픽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에 대해서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internet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효 클릭 신고 방법  (2) 2020.09.15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0) 2020.09.15
왓챠 일드추천 한자와 나오키  (2) 2020.09.13
알라 챌린지  (4) 2020.09.10
네이버 까페 탈퇴하는 방법 PC, 모바일  (4)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