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 높이기 CPC 단가 높이기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분들이라면 CPC (광고 클릭당 단가)에 대해서 매우 민감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거의 매일 여러번 확인을 하게 되더라구요. 매번 애드센스 어플 또는 홈페이지로 가서 오늘 나의 광고에서 CPC를 체크하고는 합니다. CPC가 높을 때는 와우..하고 놀라고 좋아하지만 CPC가  생각보다 낮을 때는 내 사이트에 대해 의아해 하고는 합니다. 모든 에드센스 하시는 분들의 공통된 생각인 것 같아요. CPC 단가 높이기 방법도 있더라구요.

CPC가 낮아지는 경우에는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 경우는 해당 광고주들의 광고비 감소 입니다.

첫째 구글 애즈에서 광고주들이 해당 키워드로 '비딩'을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입니다. 

둘째 몇몇 광고주들이 광고 중단을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광고를 중단 해도 애즈에는 정말 수 많은 광고주들이 있을 텐데요. CPC에 그렇게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이유로 CPC가 점점 낮아지는 것일까요? CPC 단가 높이기 방법 따라해보세요.

내 사이트의 CPC가 오늘 따라 유독 낮거나 그저께, 어제, 오늘 순으로 CPC가 점점 낮아진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해보세요. 해당 방법은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린 사이트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나의 사이트에 CPC가 예전에 비해 낮아졌다고 판단이 되신다면 하루 정도 더 지켜보시고 바로 아래의 2가지 조치를 해보시면 좋게습니다. 

 

1) 현재 포스팅하는 글의 양을 늘립니다. 
2) 글을 늘릴게 없다면 광고 개수를 줄입니다. 

위 2개의 방법을 적용하였다면 천천히 CPC가 회복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위 2가지 방법 중 하나로 많이 내려갔던 스마트프라이싱 수준의 CPC가 회복이 되었고 CPC가 현저히 낮아진 포스팅들이 정상적으로 회복되었던 것 같네요. 물론 100% 맞는 방법은 아닐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달린 블로그마다 변수가 너무 많아서요. 위의 방법대로 해보고 또 다른 방법도 찾아서 해보는 수밖에는 없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CPC 단가 높이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