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 안내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 

오늘은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에 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작년부터 시장금리가 오르는 상황이어서 융자를 받거나 계획중인 분들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출규제로 인해 신규로 진행하시려는 분들을 쉽지 않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 같은 경우 경기가 안좋아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일반 금융권을 이용하여 융자를 진행하게 될 때 조건이 안맞아서 높은 금리의 상품을 이용해야 할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매년마다 소상공인을 위한 자금을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조건이 맞는다면 이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구분에 따라 성장기반자금 및 경영안정자금, 소상공인특별자금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는 상시근로자가 5명 미만이 업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제조업이나 건설업, 운송업, 광업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이라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금별 대출 금리는 매 분기별로 변동금리로 적용되고 있으며, 연 2% ~ 3%대까지의 금리로 진행이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거치기간 2년을 포함하여 5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황방식을 살펴보면 거치기간이 지난 뒤 상환 기간동안 3개월 마다 균등 분할 상환으로 70%를 납부하고 나머지 30%는 상환기간이 끝날 때 일시로 상환해야한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을 취급하는 은행으로는 경남 및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산업, 새마을금고, 수협, 신한, 신협주앙회, 우리, 전북, 제주, 한국스탠다드차타드, 씨티, KEB하나, 저축은행중앙회가 있습니다.

진행 절차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하여 신청하면 신용 및 재정상태, 경영능력, 사업성 등의 평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적합하다고 판단될 시 신용 및 담보, 보증 등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대출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평상시 일반 금융권의 대출의 문턱이 높아 진행이 어려웠다면 본 상품을 확인하시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관련 포스팅 더보기>

 

아파트후순위 담보대출 잘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아파트후순위 담보대출 잘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조건을 알아보신 분이 계셨는데요. 집에 설정 되어있는 채무는 KB일반가 시세 대비 75%가량으로 낮지 않은 상

elvenking.tistory.com

 

무직자대출 종류

무직자대출 종류 무직자대출 목적으로 자금 융통을 알려드려 봅니다. 많은 금액도 아니고 소액의 자금이 필요했지만, 가능한 곳이 많지는 않은데요. 본인의 상황에 적합하지 않은곳과 내용들

elvenking.tistory.com

 

 

코로나 정부지원 대출

코로나 정부지원 대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로 돌입하면서 경제적, 사회적 피해가 상당히 커지면서 서민,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특히 큰 피해가 가면서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

elvenking.tistory.com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 정부에서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저소득 서민, 청년층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지원 대출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elvenking.tistory.com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자동차 담보대출 추천 목돈을 마련하기가 마땅하지 않을 경우 차량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정말로 많습니다. 이럴때 금리가 저렴한곳이 제일 좋은데요. 알아보실때에는 한도에도 여유

elvenk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