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고기브라더스 보양세트로 올 여름 건강하게 보내자!

 

 

 

 

 

 ▲ '불고기브라더스'는 일반 호텔 양식당과 같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감미로운 재즈음악, 세련된 조명과 쾌적한 분위기 안에서 냄새나 연기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한식레스토랑이다. 광양식과 언양식 등 지역의 특색을 갖춘 불고기와 흑돼지 갈비, 한우 등심 등 전통적인 고급 한국식 구이는 물론, 냉면, 찌개 등 식사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특히 최근 13가지의 고급 전통주를 매장에 비치해 한국 음식에 어울리는 우리 전통한국술을 알려나가는 데 적극 앞장 서는 음식점이다.

 

 

 

 ▲ 불고기브라더스는 불에 구운 고기를 새로운 분위기에서 제공하는 신개념 한식 레스토랑이다.

 

■  불고기브라더스 메뉴의 종류와 특징

 

 

 

 

한우 카르파초 (Korean Beef Carparccio)
신선한 한우를 얇게 저며 신선초 샐러드
들깨 드레싱과 함께 즐기는 일품요리.(국내산 한우)

 

한우 배즙꿀 육회 (Seasoned Raw Beef)
채 썬 소고기, 꿀, 배, 참기름, 깨소금, 마늘,
잣 등으로 맛을 낸 한국 전통 전채 요리.(국내산 한우)

 

 

삼색 모둠전 (Assorted Pancake)
소고기와 고소한 두부를 다져 만든 완자전, 향긋한 동태전
해물파전을 함께 드실 수 있는 모둠전 요리.(완자전-호주산)

 

 

소고기 오방색 야채쌈
Colorful Lettuce & Chicory Wraps with Grilled Beef
소고기 구이와 양상추, 쌈배추, 깻잎, 적채등 신선한 야채를
특선 쌈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일품요리.(호주산)

 

 

동래해물파전 (Seafood Pancake)
굴, 오징어, 새우, 조개, 홍합 등의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파전 요리

 

 

해물궁중만두 (Seafood Dumpling)
고기와 야채가 꽉찬 만두에 해산물과 과일소스를
얹은 매콤달콤하고 감칠맛 나는 해물만두

 

 

 

 

 

 

소 한마리 모둠 (Assorted Beef)

갈비꽃살, 채끝등심, 양념갈비를 모두
맛 볼 수 있는 최상품의 소고기 모둠.
(국내산 한우-채끝등심/호주산-갈비꽃살,양념갈비)

 

 

 

지리산 흑돼지 한마리 모둠
Assorted Black Pork
국내 최고품인 지리산 흑돼지의 삼겹살,
앞다리살, 갈비, 목살을 한번에 드실 수
있는 한마리 모둠.(국내산)

 

 

 

생고기 모둠 (Assorted Bulgogi)

언양식 생고기, 광양식 생고기, 소삼겹 생고기를
다양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생고기 모둠.(호주산)

 

 

 

한우 채끝등심 (Korean Beef Premium Striploin)
마블링과 풍미가 뛰어나고 질감이 우수한 채끝 부위에
특별한 즉석 양념을 하여 최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구이 요리.(국내산 한우)

 

 

갈비꽃살 (Boneless Short Ribs)
6번~8번 갈비 사이에 위치한 고기를 사용하며,
훌륭한 마블링으로 육즙과 향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즐길 수 있는 구이 요리.(호주산)

 

 

한우 자연송이 불고기ㅣ국내산 한우
Korean Beef Bulgogi with Pine Mushroom
귀한분께 드리는 최고의 식품 자연산 송이의 맛과 향이
그대로 담긴 한우 불고기 요리.

 

 

 

 

약선 양념갈비 (Herb Short Ribs)
몸애 좋은 한약재와 여러 가지 생과일
신선한 야채로 정성들여 만든 양념에 재운
부드럽고 향이좋은 갈비구이.(호주산)

 

 

 

 

언양식 생고기 (Un-Yang Style bulgogi)

옛 신라시대부터 왕에게 진상하는 소고기 산지인
언양에서 발달한 불고기 요리로 주문 즉시 소고기를
얇게 저며서 양념에 버무려 석쇠에 굽는 요리.(호주산)

 

 

서울식 불고기 (Seoul Style Bulgogi)
소고기를 얇게 썰어 사과, 배, 양파로 만든 서울식
육수와 함께 버섯 등 야채와 함게 조리한 요리.(호주산)

 

▲ 배즙꿀 육회, 소고기오방색야채쌈 등 5가지의 일품요리와 한우등심, 언양식 불고기, 흑돼지갈비 등 10가지의 구이메뉴가 있다. 식사류는 냉면브라더스, 육회비빔밥을 비롯한 8가지가 준비되어 기호게 맞춘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다. 주류는 전통한국술, 희석식 소주 등 19가지, 그리고 레드와인 12종과 화이트와인 4종이 준비되어 있다.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하기 위한 2인, 3인 특선세트 메뉴가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환영전채, 샐러드, 블고기, 냉면, 후식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제공된다.

 

※ 불고기브라더스 홈페이지 http://bulgogibros.com/

 

이번에 불고기브라더스에서는 야심차게 준비한 이열치열 여름 한정 보양세트가 새롭게 나왔다.

무더운 여름 또는 장마철에 건강을 해치기 쉬운데, 불고기브라더스에서 여름 한정 보양세트 먹고 무더운 여름을 알차게 보내면 좋을 것 같다.

 

불고기브라더스의 이열치열 여름한정 보양세트는 연인세트, 가족세트, 파티세트가 있었다. 강남점, 명동점, 사당점에서 어디로 갈까 생각하다가 사당점에 주차장이 있어서 사당점으로 가기로 했다. 사당점은 사당역 12번 출구 근처 파스텔 시티 주상복합건물 3층에 있다.

파스텔 시티 지하주차장에는 130대밖에 주차가 안된다고 하여 근처 공영주차장으로 갈 수 밖에 없었다. 주차시설이 불편한 것이 불고기브라더스 사당점에서 보양세트 가족세트를 먹으면서 아쉽게 느껴진다. 2시간 넘으면 주차비 1500원도 별도로 내야한다.

여름 한정 보양세트 연인세트 2인분의 가격은 59,900원이고, 가족세트 3인분의 가격은 89,900원이고, 파티세트 4인분의 가격은 119,900원이었다. VIP 시식권으로 먹을 수 있는 가족세트 3인분을 주문해서 먹었다.

가족세트에는 설야멱(200g) 1인분 + 선택메뉴 2개  + 한방 토종 닭죽 3인분 (닭을 못먹으면 된장찌개와 밥으로 대체가능하다.)+ 복분자주 또는 복분자에이드 + 카리부커피 3잔이 후식으로 나온다. 카리부 커피 대신에 오미자차로 바꿔 먹을 수도 있다.

 

 

천년전 불고기의 맛!
설야멱이란 ?
눈오는 겨울밤에 먹는 불고기란 이름의 요리로 소갈비를 기름, 마늘 그리고 파로 조미하여 굽다가 반쯤 익으면 냉수에 잠깐 담갔다가 센불에 다시 굽는 조리방법을 사용하며, 은은한 향과 부드러움이 일품인 구이요리이다.
조선시대 김홍도의 설하연적도란 풍속화를 보면 양반과 기생들이 눈오는 겨울 밤에 야외에서 낭만적으로 고기를 구워먹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무더운 여름 불고기 브라더스에서 눈 내리는 겨울밤을 상상하며 부드럽고 맛이 일품인 설야멱을 먹고 올 여름철 기운나게 보내자.

 

보양세트 가족세트는 선택메뉴 2개가 제공되는데 구이 메뉴 3가지인 보양 양갈비 구이, 지리산 흑돼지갈비, 약선 양념갈비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종업원이 추천하는 보양 양갈비 구이 2인분으로 결정했다. 다른 선택메뉴 하나는 일품요리 6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장 맛있어 보이는 한우 배즙꿀 육회 (Seasoned Raw Beef)를 선택하였다. 그리고 운전을 해야되어서 복분자주 대신에 복분자 에이드를 주문하였고, 후식으로 카리부커피 대신에 오미자차를 시켰다.

 

■ 불고기브라더스 사당점 위치

 

 

 파스텔시티 건물 지하주차장이 만차되면 근처 공연주차장으로 가야된다. 식사후 주차권을 받지만, 2시간이 경과되면 주차요금을 별도로 내야하는 게 조금 불편했다.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강남점이나 명동점으로 가봐야겠다.

 지하철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다. 지하 반디앤루디스 서점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오르면 다른 식당 하나와 함께 불고기브라더스 식당이 있고, 화장실 시설은 역시 좋았다.

 

 

 

▲ 보양세트 가족세트를 주문하기전 기다리는 시간 동안 감자, 고구마, 옥수수가 나왔다.

 

 

 

▲ 벽돌 형태로 되어 있는 벽에 불고기브라더스 상호가 붙어 있었다. 식탁이 낮은편이라 식사하기는 좋지만, 식탁 밑에 불을 조절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리를 꼬고 안기는 조금 불편하다. 식탁 모서리에 종업원을 부르는 벨이 있고, 통로쪽으로 가스 불을 조절하는 곳이 있었다.

 

 

 

 ▲ 가스불로 조절되는 불판이다.

 

 

 

 ▲ 식탁위에는 레스토랑 처럼 접시와 숟가락, 젓가락, 물잔이 미리 배치되어 있다.

 

 

 

 ▲ 식사를 하는동안 여름 장마비가 추적추적 정말 많이도 내리는 금요일 밤이었다.

 

 

 

 

 

  ▲ 식사가 나오기전 밑반찬과 불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야채가 나왔다. 양념게장은 너무 맛있는데, 깍두기 보다는 방금 만든 김장김치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복분자주 대신에 주문한 복분자 에이드이다. 와인잔으로 마시니 더 기분이 좋았다. 시원한 느낌이 몸속까지 느껴진다.

건강에 좋은 복분자라서 더욱 좋았다.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소화까지 잘 시켜주는 것 같았다.

 

 

 

 

 

 ▲ 일품요리 선택에서 메뉴판을 보고 한우 배즙꿀 육회를 주문하였다. 오이채와 가늘게 썰어진 배와 함께 배즙꿀 한우 육회로 고기를 구워먹기전 입맛부터 풍요롭게 해주는 것 같다. 필자는 동래해물파전 또는 해물궁중만두를 주문하고 싶었지만, 어머님이 육회를 좋아하셔서..한우 배즙꿀 육회를 주문하였다.

 

 

 

 

 

 

 

 ▲ 드디어 불판 위에 올려진 설야멱이다. 두툼한 것이 익기도 전에 바로 먹고 싶어질 정도로 맛있어 보인다. 눈꽃 등심이므로 살짝 익히고 뒤집은 다음 또 살짝 익혀서 먹으면 은은한 향과 부드러움이 끝내준다.

 

 

 

 ▲ 설야멱 눈꽃 등심이 지글지글 익어가고 있다. 고기 타는 연기는 불판 주위로 빠져나가는 것 같다. 일반 고깃집에 보통 있는 통으로된 공기흡입기가 없으니 가족과 연인이 함께 식사하기가 더 좋은 것 같다.

 

 

 

 

 

 

 

 

 

 

▲ 눈깜짝할 사이 설야멱은 사라졌다. 두터운 꽃등심 설야멱은 살짝 익혀서 바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금방 사라졌다. 그다음으로 굽는데 시간이 조금 리는 선택메뉴중에서 선택한 인기 메뉴중의 하나인 보양 양갈비 구이이다. 양갈비 구이 또한 매우 부드러웠고, 양념이 잘 배어 있어서 그 맛과 향이 역시 좋았다. 설야멱과는 달리 좀더 오래 지글지글 많이 익혀서 먹었다.

 

 

▲ 설야멱 200g과 보양 양갈비 구이 2인분을 먹는 동안 세번째 교체된 불판의 모습이다. 양갈비 구이도 거의 다 먹어서 가스불도 끄고, 빈 판만 남았다.

 

 

▲ 그다음으로 나온 한방 토종 닭죽이다. 어머님은 닭고기와 돼지고기를 못드시는
관계로 닭죽 대신에 된장찌개를 주문하였고, 나는 한방 토종 닭죽을 먹었다.
간이 전혀 안되어 있어서 소금을 뿌리고 먹었는데, 깨소금, 참기름 등등
전복죽 먹을때 처럼 김부스러기 등도 있으면 더 좋은 한방 토종 닭죽이
될텐데 조금 아쉬웠다. 닭고기의 양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다. 

 

 

 

▲ 한방 토종 닭죽은 오곡밥과 해물 된장찌개로 바꿔 먹을 수 있었고,
복분자주 또는 복분자 에이드는 레드와인 또는 수박주스로 바꿔 먹을 수 있다.
드디어 마지막으로 카리부커피를 마실 차례인데, 커피 보다는 오미자차로
주문해서 마셨다. 다음에는 카리부커피, 해물된장찌개, 그리고 선택메뉴에서
지시란 흑돼지 갈비, 소고기 오방색 야채쌈 등등 다른 선택 메뉴로 먹고 싶어진다.

 

□ 지금까지 불고기브라더스의 이열치열 여름한정 보양세트를 먹어봤다. 설야멱의 맛과 향은 정말 일품이었고, 보양 양갈비 구이도 부드럽고 맛있었다. 고기 구이를 먹기전에 먹은 한우 배즙꿀 육회도 신선하고 맛있었고, 고기 식사 후 먹은 한방 토종 닭죽도 그런데로 괜찮았다. 무더운 여름철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불고기브라더스에서 보양세트를 먹으며 맛과 영양,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니 추천할만한 불고기브라더스의 보양세트 메뉴이다. 다음은 간단히 고기 구이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았다. 먹느라 사진찍느라 또 먹고 동영상 찍느라 바빠서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못찍었다. 사당점 식당까지 가는데 차도 막히고 장마비도 엄청 내리고 주차장도 조금 복잡해서 사진찍기보다 배고파서 먹는데 집중했다. 일반 식당보다 천정이 높은편이고 조명은 어두운편이라서 쨍한 음식사진과 음식 동영상을 많이 찍지는 못했다. 필자는 식탐이 강하다. 맛있게 먹느라 정말 정신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