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전동 킥보드를 타고 다니는 사람을 가끔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동차, 대중교통 외에 이동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전동 킥보드를 저도 타보았습니다.
제가 타 본 전동 킥보드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 로 동급 대비 가성비가 우수한 전동 킥보드 더라구요.
제품을 수령하자 마자 강남구 역삼역에서 동대문역까지는 지하철을 타고 오고 동대문역부터 쌍문역까지는 굿라이더를 타고 달려서 집까지 왔답니다. 굿라이더 스카이골드 전동킥보드는 모터힘도 강력하였고, 배터리 완충시 최대 50km 거리까지 갈 수 있고, 최대 시속은 40km/h 까지 나온답니다. 한마디로 다이나믹한 스피드를 즐기며 출퇴근을 할 수 있고, 마트에 장보러 가거나 도서관에 갈때, 그리고 피자, 치킨집에 테이크아웃 하러 갈때에도 정말 좋더라구요.  

  

굿라이더 구성품은 간단히 본체, 설명서, 그리고 충전 케이블로 되어 있답니다. 운전대 측면에 'GOOD RIDER'  라고 영문표시가 되어 있네요. 

 

 

굿라이더 앞부분에는 작은 헤드라이트가 있답니다. 야간 주행시 큰 도움이 되네요. 바퀴는 10인치 타이어인데 주행감은 아주 우수하답니다. 언덕 올라갈 때 힘도 좋았고,속도를 내고 달릴 때에도 부드러운 주행감에 정말 다이나믹하고 익사이팅한 주행감을  선사해 주더라구요. 정말 대박 전동모빌이네요...헐..대박..  

 

스마트한 전동 킥보드 굿라이더 스카이골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 부터 보실까요..T자형 운전대 오른쪽 손잡이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전원버튼과 MODE 버튼이 있고, 전원이 들어온 상태에서 MODE 버튼을 누르면 주행상태가 3가지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TRIP(구간 주행거리), ODO(누적 주행거리), TIME (주행시간) 디지털로 상태가 표시되어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여 편리하네요. 속도와 배터리 잔량, 크루즈 기능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TRIP(구간 주행거리)이 표시되어 있어요. 

 

ODO(누적 주행거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TIME (주행시간) 표시입니다. 위에 배터리 잔량 표시부가 보이고, 그위에 속도 표시계가 있어요.  

 

MODE 버튼을 눌러보고 있습니다. 모드 버튼을 눌러서 3가지 주행 속도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L1 에서는 에코모드로 20km 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L2 일반모드에서는 30km 로 주행가능 합니다.  

 

L3 스피드모드에서는 4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L1이나  L2로 주행하고 어느정도 전동 킥보드의 속도감과 주행감이 익숙해지면 L3으로 주행하면 좋겠습니다. 의외로 속도가 매우 빠른 전동 킥보드라서 역시 안전운행을 해야 되겠습니다.  

 

 

 

손잡이 부분도 인체공학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고, 브레이크 성능도 우수하네요..오른쪽 브레이크 위에 있는 작은 레버가 바로 엑셀 이랍니다.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는 자동으로 속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크루즈 기능으로 간편 주행이 가능합니다.
크루즈 기능은 엑셀을 누르지 않고도 속도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기능으로  엑셀레이트 레버를 7초간 당기면 자동으로 크루즈가 설정되며, 속도는 L1, L2, L3로 설정할 수 있어요. 이 크루즈 기능으로 설정하면, 엑셀을 당기더라도 탑승자가 설정한 속도로 고정되어 편안하게 주행이 가능합니다.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잘 타시는 분들은 바로 L3 속도로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T자형 핸들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을 당기면 아래로 접을 수 있어요..

 

 

핸들을 접은 모습입니다...

 

 

핸들을 모두 접어본 모습이에요..

 

 

그리고 T자형 핸들 전체를 발판쪽으로도 접을 수 있는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금속 버튼 2군데를 모두 눌러주면 T자형 핸들을 발판 쪽으로 완전히 접어서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차량 트렁크에 실을때 아주 좋더라구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의 브레이크 성능도 아주 우수합니다.. 그리고 빨간색 버튼은 헤드라이트 ON/OFF 버튼이고, 녹색 버튼은 경적을 울리는 버튼입니다. 

 


안전한 야간 주행을 위해서 헤드라이트도 있어요. 약간 위 아래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동킥보드를 세울때 편리한 다리 받침도 있습니다. 발판에는 미끄럼방지 논슬립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굿라이더 스카이골드 전체 모습이에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는 전체 무게가 대략 17kg 으로 조금 무거운 편인데요.. 70-80kg 체중의 남성이라면 전동 킥보드를 접은 다음에 지하철 계단을 이용하여

운반은 가능한  무게 랍니다...배터리는 삼성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고 주행거리는 40~50km 가 가능하고 모터는 500W BLDC 허브모터를 사용하였고, 최고 속도는 40km 정도 된답니다. 

 

 

스카이골드 뒷모습이에요. 브레이크를 잡으면 빨간색 후미등이 들어옵니다.좌우로 노란색 등도 있는데 좌우 깜빡이 불도 들어오면 좋을텐데 아직 이 부분은 작동하지 않네요.

 

 

10인치 광폭 튜브 타이어로 어떤 지형이든 잘 달린답니다. 굿라이더는 급발진 제어 기능이 있어요. 처음에 엑셀을 당긴다고 바로 출발하지 않고, 전동 킥보드에 탄 후 발로 조금 밀어준 다음 엑셀을 당겨주면 속도가 붙게 된답니다.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 장착으로 제동력이 강력하네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를 타고 신나게 달려보니 T자형 핸들은 너무 길게 하지 않고, 몸의 무게중심은 조금 뒤로 하고, 무릎은 조금 굽혀서 타면 좀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커브길에서는 너무 급하게 커브를 틀면 안되고, 장갑이나 기타 보호장구를 착용하면 더욱 안전할 것 같네요.  전동 킥보드 굿라이더 최대 시속 40km/h 이상 나오니 항상 안전운행 해야겠죠.  

 

발판 왼쪽 앞부분에 충전케이블 연결단자가 있어요. 충전시간은 3~5시간 이고, 완전 충전시 최대 40~50km 거리 까지 주행가능 하답니다. 최고 속도가 40km/h 이상 나오고, 탑승 중량은 120kg 이하 입니다. 디지털 표시계에 배터리 잔량표시부가 있지만 굿라이더 스카이골드의 전원을 끄고 충전시에는 충전중임을 표시하는 LED 표시창이 없네요. 충전중임을 표시하는 LED 창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는 발판 밑부분에 선명하게 빛나는 고휘도 LED 불빛이 나와서 운전자의 위치를 알려주는데요. LED 불빛 ON/OFF 버튼은 발판 오른쪽 앞쪽에 있답니다.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는 스마트함이 돋보이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출퇴근용으로도 정말 좋네요. 마트에 갈때, 먼 주차장에 차를 세웠을때, 남들과는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네요. 

 

스마트한 전동 킥보드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는 최대 하중이 120kg 으로 건장한 성인남성도 탈 수 있답니다. 발판이 강력한 내구성의 특수 알루미늄 합금소재로 만들어져 있어요. 

 

T자형 운전대를 접으려면 위 사진에서처럼 두개의 금속버튼을 누르고 안쪽으로 당겨서 내려주면 된답니다. 

 

 

그럼..이렇게 굿라이더를 보관할 수 있어요. 실내에 보관할때에나, 차량 트렁크에 넣을때 이렇게 접어주면 정말 좋네요..지하철을 탈때에 보통 자전거를 휴대하고 탈 수 있는 맨 앞칸과 맨 뒷칸도 주말에만 이용가능하도록 되어 있지만 자전거나 전동 킥보드를 접을 수 있다면 평일에도 이용가능하답니다.  

야간에 헤드라이트와 발판 아래 고휘도 LED 불빛을 켜보았어요...야간 주행시에 운전자의 위치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안전한 야간주행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네요. 굿라이더 스카이골드를 타고 금요일 저녁 퇴근길에 이용해보았는데요..역삼역에서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까지는 굿라이더를 끌고 지하철 내의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계단도 이용하여 지하철 맨앞칸과 맨뒷칸을 이용하여 운반하였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을 나와서는 일반도로를 따라서 쌍문역까지 타고 왔습니다.. 정말 다이나믹하고 익사이팅한 주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에도 마트에 가거나 치킨, 피자집에 주문한 후 직접 테이크아웃 하러 갈때에도 이용하니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 본 후기는 앱스토리 써포터즈로 선정되어 제품을 일주일간 대여받은 후 작성한 후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