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족스런 화질을 보여주는 아몬 SIV-M7 차량용블랙박스 사용기

 

 


▲ 아몬 SIV-M7 구동장면

 


[아몬 SIV-M7 주행영상]

 

▲아몬 SIV-M7 주간 고속 주행영상

 

▲아몬 SIV-M7 주간 저속 주행영상
 

 

▲아몬 SIV-M7 야간 주행영상

 

 

▲아몬 SIV-M7 주차장 녹화 영상

 

 

▲아몬 SIV-M7 지하차도 통과 영상 #1

 

 

▲아몬 SIV-M7 지하차도 통과 영상 #2

 

 

[에필로그]

 

지금까지 처음 사용해 본 블랙박스인 아몬 SIV-M7 블랙박스의 제품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몬 SIV-M7 블랙박스는 원통형의 고급스러운 초소형, 초경량이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처음 차량에 장착해보았는데, 장착 방법도 무척 쉽고, 조작 방법도 간단하여 좋았다. 전용 뷰어 없이도 차량에 있는 네비게이션이나 PC의 동영상 플레이어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다. 필요한 기능만 갖춘 아몬 SIV-M7 블랙박스는 GPS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네비게이션으로 영상확인이 용이하고, 회전렌즈로 차량 실내 촬영도 간편하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사용해 본 블랙뷰 DR-300 블랙박스보다 화질이 더 우수하게 느껴졌다. 원터치로 간단하게 주차모드 전환이나 음성녹음 차단을 할 수 있고, 단순한 비프음이 아닌 음성멘트로 블랙박스의 동작 상태를 안내해주는 점이 가장 좋게 느껴졌다. 원터치 주차모드 이용시 자동으로 프레임 설정값이 10프레임으로 낮아져 10시간(4G기준) 정도는 파일 삭제 없이 녹화가 가능한 점은 주차 테러 감시용 CCTV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역시 좋은점이다.  


장점 - 음성안내를 통해서 블랙박스의 동작 상태를 안내해주는 점과 GPS 운행기록계를 탑재하여 자동차의 운행일지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점이 특장점이다.

아쉬운 점 - 음성안내가 좀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고, 영상품질에서는 가운데 부분이 약간 흐릿하거나 전체적으로 소프트한 느낌인데, 카메라 렌즈 주변에 보호용 후드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광각렌즈의 특성상 중앙부와 주변부의 밝기 및 화질 차이가 있는 편인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화질이 개선되어지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