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 & 충전기 CP-ELS 사용기

 

 

 

소니에서 만든 휴대용 보조배터리인 CP-ELS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상품 구성은 간단하게 박스와 충전기 본체, 마이크로 USB케이블, 아이폰, 아이패드용 USB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 제품의 충전용량은 2000mAh 라서 마음에 들었지만 디자인을 너무 신경쓰지 않은 모습이더라구요. 조금더 휴대하기 편하게 작은 사이즈로 만들 수는 없었나 하는 아쉬움이 먼저 들었습니다.  

 

 

한손에 잡히는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충전기 CP-ELS 입니다. 전면부에는 소니와 사이클에너지라는 영어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는 모습이에요. 한쪽 부분에서 연두색 LED 불빛이 들어와서 충전되고 있음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LED 불빛이 나오는 부분은 두군데입니다.

 

 

200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에요.

500회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필자의 아이폰에 연결하여 충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성능이 정말 최악입니다. 3년째 사용하고 있다보니 동영상 몇번 보고 어플 몇번 사용하고 나면 배터리가 금방 줄어듭니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 관련 악세사리 중에는 보조 배터리 제품이 정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스마트폰 휴대용 USB 충전기 소니 제품이에요. 언제어디서나 스마트폰 충전 가능이라는 문구가 제일 먼저 보이네요. 2000mAh 대용량입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의 모습이 보여지도록 포장이 되어 있고, 제품에 대한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이즈는 28 x 125 x 26.5 mm 입니다. 무게는 약 87g 이구요. 중국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은 2.5~7시간 충전 사용이 가능하고, MP3, 아이팟 등의 제품은 1.5~30시간 충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핸디캠코더는 15분에서 1.5시간, 소니 사이버샷 디지털 카메라는 1.5시간에서 2.5시간 충전 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박스 밑부분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네요. 올해 1월입니다.

 

 

보조배터리 뒷면에도 한글로 제품 모델명과 전압, 정격 용량 그리고 사용주의사항이 표기되어 있어요.

 

 

제품은 흰색과 검정색 두가지가 있다고 하네요.

 

 

몇주간 사용해 본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충전기 CP-ELS는 다른 스마트폰용 충전기 제품에 비해서 용량이 더 많은 것도 아니고 더 편리한 외형디자인과 휴대성을 갖추고 있지는 않습니다. 소니라는 브랜드 이름에 걸맞지 않은 제품 외형 모습이라서 조금 아쉬운점이 많았어요. 차라리 국산 제품 중에 더 좋은 제품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