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로민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T805 캐논용

 

일반적인 유선 셔터 릴리즈와 무선 셔터 릴리즈는 사용해 보았는데요.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인터벌 촬영에 중점을 둔 제품이에요. 캐논용으로 T805 와 T811 이 있답니다.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T805 제품이에요.  

박스에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각 버튼에 대한 설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T805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를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 사용기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캐논 DSLR 보급형 제품부터 70D 중급기까지 사용가능하고, 캐논 파워샷 G시리즈 일부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외 펜탄스, 삼성, 시그마, 콘탁스, 후지, 핫셀블라드 사용기종을 확인하고 T805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T811 릴리즈는 고급 DSLR, 풀프레임 DSLR용에 많이 사용된답니다. 저는 캐논 500D를 사용하고 있어서 T805로 선택하였답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 스트랩, AAA형 배터리 2개, 연결케이블이 있어요.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타이머 및 장노출이 필요한 촬영에 적합합니다. 셀프타이머, 인터벌(시간차), 타임랩스 촬영이 가능해 사진 생활이 더욱 즐거워 진답니다. 처음에 셔터 버튼과 LCD 화면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네요.  

 상단에 케이블 연결부가 보이고 그 양옆으로 손목스트랩 연결고리가 있어요.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에 케이블 연결부는 나사형태로 되어 있어서 케이블을 껴주고 돌려서 고정시켜 줍니다. 

 케이블 반대쪽은 ㄱ자 형태로 카메라 본체 릴리즈 연결부에 꽂아주면 됩니다.. 

뒷면에 AAA형 배터리 2개 넣은 곳이 있어요. 

 본체에 건전지를 넣고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캐논 DSLR 카메라 본체에도 타이머 릴리즈 선을 연결해줍니다. 

 왼쪽 측면에 전원 on/off 버튼이 있어요..전원을 켜주면 위 화면처럼 LCD 화면이 켜지는데 초기화면은 촬영간격에 1초, 남은컷트수에 1컷 이렇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초기와 버튼 옆에 LCD 화면에 녹색불을 켜주는 버튼이 있어서 야간에 사용시 잘 보이도록 해줍니다. 제로민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디자인이 깔끔하고  설정 방법이 간단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여 설명서가 따로 필요 없더라구요.

특징
1. 모든 조작키 한글화
2. 넓은 LCD 화면
3. 시간예약, 벌브, 촬영간격 간편조작
4. 간편한 설정
 

왼쪽 측면에 전원 ON/OFF 버튼이 있어요. 

모든 시간은 시/분/초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1~999장까지 촬영컷트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장노출 촬영에 꼭 필요한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입니다. 따로 사용설명서가 없는데 박스 겉에 버튼별 기능 표시가 잘 나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셔터 릴리즈는 버튼과 벌브기능만 있어서 단순한데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LCD에 꽤 많이 보이는 0과 버튼들로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카메라에 연결하여 몇번 사용해보면 초보자도 쉽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999장 까지 촬영이 가능하고 시분초 단위로 촬영 간격과 셔터스피드 등을 조절하여 자동 촬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날씨가 맑으면 구름 사진 찍어볼려고 북서울 꿈의숲을 찾았는데 날씨가 흐렸습니다..ㅜ 캐논 500D 왼쪽 측면에 셔터릴리즈 연결부에 릴리즈를 연결해주었어요. 

 얼마전부터 최근까지 타임랩스 촬영이 유행하였죠.스마트폰 기능 중에도 타임랩스 촬영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도 있는데

하늘에 구름이 지나가는 장면이나 길거리에 차량이 지나가는 장면을 타임랩스로 촬영하면 더욱 다이나믹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더라구요. 인터벌 릴리즈 타이머 T805의 크기는 122 x 55 x 15 mm 이고 무게는 배터리 포함 91g 입니다. 타이머에 연결하는 릴리즈 단자는 나사처럼 돌려줘서 고정해주는 형태입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1m 10cm 로 아주 넉넉한 길이입니다. 무선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에는 시간예약, 벌브시간, 촬영간격 등을 설정하는 버튼이 있고 화면이 커서 알아보기 쉽습니다. 아래 부분에 타이머 시작/정지 버튼과 -/+ 버튼, 컷트수 설정 버튼도 보입니다. 벌브 촬영을 할때에는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릴리즈 스위치를 올렸다가 내리면 됩니다. 인터벌 촬영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벌브촬영을 연속해서 하려면 릴리즈 버튼이 아닌 타이머 시작/정시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에 화면은 2분후에 벌브로는 촬영하지 않고 촬영간격은 10초로 총 50장을 촬영하는 것으로 설정해본 모습이에요.. 

타이머시작/정지 버튼을 눌러서 타이머를 시작하면 화면에 '동작중'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설정된 것을 초기화 하려면 초기화 버튼을 2초간 누르면 됩니다. 초기화 버튼을 짧게 눌르면 벌브 타이머 소리와 촬영 순간을 알려주는 비프음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촬영할 시간에 맞춰서 시간 예약을 해두면 그 시간에 촬영이 시작되는데 벌브시간은 셔터스피드를 늦춘 시간이고 촬영간격은 사진 한장 한장 촬영시의 간격입니다. 그리고 타이머를 작동시키면 동작중이라고 화면에 표시됩니다. 


상단의 잠금 버튼은 타이머가 동작하는 중에 다른 버튼을 조작할 수 없도록 잠그는 기능입니다. 그 옆에는 작은 LED가 있습니다. LED는 반셔터, 타이머 동작, 셔터 누름 등 상황에 따라 빨간색이나 파란색으로 표시해줍니다. 야간에는 액정이 잘 보이도록 녹색의 조명을 켤 수 있습니다. 장시간 타이머 동작주에는 조명이 꺼지고 필요시에만 켤 수도 있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야생화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촬영해보기로 하였습니다....시간예약은 10초로 하고 벌브시간은 0 이구요.
촬영간격은 10초로 하고 총 촬영컷트 수는 30컷으로 하였습니다... 카메라에서 미리 초점을 잡아놓고 조리개 우선모드로 촬영하였습니다.. 셔터릴리즈에서 촬영간격 10초마다 한장씩 촬영을 하게 되는데 3초쯤에 초점 잡는 소리가 들리고 셔터가 작동합니다. 10년이나 사용해 온 캐논 500D 에서도 잘 작동하는 제로민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T805 인데요.. 최신 DSLR 카메라 라면 더욱 잘 촬영되겠네요.. 

 

야간에 별빛 궤적을 촬영할 때 M모드로 촬영하고 보통 100장 이상 촬영하기도 하는데 이럴때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정말 편한 릴리즈 입니다. 야간에 밤하늘에 초점을 잡을 때에는 수동 초점으로 하여 무한대로 초점을 잡고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를 작동해야 됩니다. 초점이 잡혀있지 않으면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작동하지 않는답니다. 별빛 궤적 100장 이상을 촬영하고 사진을 한장으로 합칠때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더라구요..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는 기본적인 유선릴리즈 기능에 타이머 촬영 기능이 더해져
타임랩스나 하이퍼랩스 촬영시 필요한 릴리즈 입니다.  

마지막 영상은 바람에 흔들리는 야생화를 인터블 타이머 릴리즈를 이용하여 10초 단위로 30장 촬영해 보고
그 30장을 곰믹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보았습니다.. 곰믹스에서 사진 한장의 간격은 최소 3초까지만 줄일 수 있어서 3초 단위로 한장씩 이어 본 영상입니다.. 불꽃놀이나 밤하늘의 은하수 촬영시에도 꼭 필요한 악세사리이고
타임랩스 촬영시에도 꼭 필요한 악세사리 입니다. 지금까지 SMDV 인터벌 릴리즈 T805를 알아보았는데요. 타이머 기능이 있는 릴리즈라서 조금더 다양한 사진 촬영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꼭 사용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SMDV 인터벌 타이머 릴리즈 제품 정보
https://smartstore.naver.com/zeromin/products/3074235129

본 후기는 제로민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사용해 본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