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성비 스마트 TV 추천 루컴즈 43인치 UHD 티비 스탠드형

시대가 점점 더 좋아집니다. 과거 초기 스마트 TV시장은 가격대의 허들이 굉장히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얼마든지 가성비 좋은 스마트 TV를 구입가능한 시대 입니다. ​

물론 난 거실에 이미 77인치 티비가 있습니다. 강한 크기에 매번 압도당하는 듯 몰입하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가격이 넘사벽입니다. 2023년 초에 구입했는데, 올해 가장 큰 비용 지출로 기억이 됩니다.

그리고 너무 큰 사이즈라, 가끔은 콘텐츠가 온전히 눈에 잘 안 들어올 때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오히려 밤늦은 시간에는 안방에 설치한 43인치티비를 즐겨봅니다.

가성비-스마트-TV-추천
가성비 스마트 TV 추천

이렇게 지금은 안방이나 작은방에 서브티비를 비치해서 시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자취족이 많아짐에 따라, 1인 가구의 수요도 엄청나게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그렇게 43인치티비, 중소기업스마트 TV시장은 거센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당연히 연관 제품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그중에서도 본 포스팅에서는 가성비 TV로 루컴즈의 24년형 구글 OS 티비를 추천 드립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T4303KUG입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꼭 대기업 제품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제 건실한 중소기업 스마트 TV도 충분히 추천하기에 좋고, 여러가지 편의 기능으로 중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빅 사이즈일 필요도 없습니다. 43인치티비로도 충분히 뛰어난 시청감에 여러가지 콘텐츠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너무 욕심 내지 마세요. 후회할 수 있습니다.

구글 OS 4K UHD 스마트 TV

간혹 스마트TV를 OTT 콘텐츠만 시청 할 수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닙니다. 얼마든지 실시간 TV 시청도 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IPTV 셋톱박스를 연결하거나, RF 안테나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든 기존 실시간 티비로서의 사용성은 기본적으로 제공한다고 보면 됩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뚜렷한 대비감으로 입체감을 느끼게 하는 HDR10이 적용됐으며, RGB 패널을 통해 색상의 왜곡도 없습니다.

콘텐츠 본연의 색감을 아주 입체적으로, 사실적으로 표현하는데 가장 좋은 성능을 보여 줍니다.

개인적으로 내가 가장 최애하는 기능인데, 유튜브 뮤직이 리모컨 핫 키에 있어서 계속 이용하게 됩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야 하는데, 루컴즈 스마트티비를 구입한다면 음악을 더 빈번히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할 것입니다.

물론 비단 뮤직비디오가 아니어도, 단순히 음악만 들어도, 집안 분위기를 한층 달리 바꿀 수 있습니다. 어두울 때 앨범 자켓을 띄워두고 음악을 들어보면 압니다. 대형 액자를 통한 한층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사운드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다고 하며, 개별적인 커스텀 셋업도 가능해요. 난 평상시에는 베이스와 트래블을 올려서 듣는 편이며, 영화를 감상할 때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촉진하기도 했습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최신 구글 OS 3.0 기반의 안드로이드 11.0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크롬캐스트도 내장되어 있어 모바일 미러링도 자유롭습니다.

별도의 사운드바를 설치하지 않아도 될 만큼, 기본 내장 스피커의 품질도 준수합니다. 10W+10W 스피커를 내장했는데, 소리의 울림이 꽤 넓게 퍼지는 편이고 명료하게 들려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희한하리만큼 화질이 좋다고 느꼈는데, 이유를 확인해 보니 납득이 갑니다.

우선 4K U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3840x2160으로, 고해상도 컨텐츠를 재생함에 있어 이질감이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본래 콘텐츠가 HD, FHD여도 괜찮습니다. 스마트 업 스케일링을 지원합니다. 모두 UHD 영상처럼 즐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유튜브 뮤직이 여타 다른 음악 앱과 다른 차별성은 바로 '영상 기반의 음악'이 엄청나게 많다는 점입니다. 바로 그런 강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기기가 스마트TV가 아닐까 싶습니다. 음악을 듣는 것에서 보는 것으로 바꿔주니 말입니다.

엄청나게 방대한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뮤직에서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1위 동영상 플랫폼과 음악 앱, 루컴즈 스마트티비가 만났을 때 이런 환상 조합이 가능해집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큼지막한 리모컨도 꽤 편 합니다. 좌우가 얇은 편이고, 위아래로 길게 뻗은 형태라 손에 잡는 그립감도 좋습니다.

번호 입력, 방향 키, 음량, 채널, 심지어 취침예약 기능까지도 버튼으로 빠져 있어서 직관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디스플레이 안에서 몇 단계를 들어가서 기능을 실행해야 하는 컴팩트 리모컨보다 훨씬 더 편합니다.

이런 형태여야 어린아이도, 노인분들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미디어 시청, 음악 감상'을 위한 모든 사용성은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니, 오히려 훨씬 더 큰 4K UHD 디스플레이로 좋아하는 콘텐츠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경험을 훌쩍 뛰어넘습니다.

많은 양의 분들이 '화질과 스피커 성능' 대목에서 중소기업 스마트TV를 구매할지, 대기업 제품을 살지, 마음속에서 내적 갈등이 심해요. 먼저 사용해 본 입장에서 그 내적 갈등을 깔끔하게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단언컨대, 여태껏 내가 시청해 봤던 모든 중소기업tv를 통틀어 가장 월등한 화질과 생생한 스피커 음질을 느꼇습니다.

가수의 청아한 목소리와 굉장한 미모를 높은 현실감으로, 빠져드는 입체감으로 아주 잘 표현한 영상입니다.

실제로는 영상보다 더 큰 몰입감을 느끼기에 충분한 듣기 좋은 사운드와 보기 좋은 영상미가 느껴졌습니다.

구글 OS를 탑재한 스마트TV의 개요는 심플해요. 마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듯, 혹은 태블릿을 쓰던 경험 그대로를 43인치티비로 즐길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스마트폰처럼 모든 앱을 사용가능한 건 아닙니다. 포터블 기기와 43인치티비는 사용 목적 자체가 다릅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넷플릭스, 유튜브, 유튜브 뮤직, 아마존 비디오는 핫 키로 즉시 실행이 가능합니다.

현존하는 모든 OTT 플랫폼이 모두 또 하나의 폼팩터에 모여있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왓챠, 웨이브, 티빙, 애플TV, 아마존 비디오 등 모두 다 열거하기에도 벅찰 정도입니다. 그냥 쉽게, 모든 콘텐츠를 다 시청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백라이트 밝기는 Typ.260(cd/m2)입니다. 스마트TV 시장 전체를 놓고 보면 보통 수준이지만, 중소기업tv라는 점과 43인치티비라는 점을 동반해 생각해 보면 꽤 밝은 수준입니다.

설정에서 백라이트 수준을 올리고 내릴 수 있어서 좀 더 맞춤형으로 시청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탄탄한 기본기

입출력 구성도 풍부합니다.

루컴즈 T4303KUG 모델은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입니다. 1년 내내 시청해도 17,000원의 전기료만 청구되는 아주 착한 수준입니다.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혹시라도 중소기업tv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었다면, 완전히 인식을 개선가능한 제품입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훌륭한 성능은 극강의 가성비 TV로 평가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3개의 HDMI 2.1 포트(1 eARC) / 2개의 USB 2.0 포트 / 1개의 RF 단자와 LAN 포트 / AV 입력 포트 및 디지털 음성 출력 단자까지. 필요한 입출력 단자는 모두 다 있다고 보면 돼요. 물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5.1까지 지원을 합니다.

안정적인 양 사이드 거치대는 간단히 드라이버 하나만 체결하면 돼요. 누구나 집에서 단 2~30초 만에 스탠드 체결까지 끝낼 수 있어요. 43인치티비 크기는 안전하게 배송받아서 바로 스탠드를 결합하고 시청가능한 쉬운 구조로 생각됩니다.

루컴즈 43인치 UHD TV
루컴즈 43인치 UHD TV

같이 보시면 좋은글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사양별 추천 TOP3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사양별 추천 TOP3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사양별 추천 TOP3 요즘은 데스크탑 컴퓨터로 게임을 즐기기 보다는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는 추세가 더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그래픽카드가 비싸서 그런 것일까요

elvenking.tistory.com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 5 2023년 9월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 5 2023년 9월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 5 2023년 9월 오늘 포스팅에서 가성비 노트북 추천 Best 5를 뽑아보았습니다. 특히 노트북 재고에 따라 할인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간단한 문서용 노트북과 게이밍 노트북

elvenking.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