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한정식/선릉역맛집/신선한해산물과삼합요리가 일품인 강남선릉역에있는 한정식집 가족회관/전라도한정식/벌교꼬막집

 

 

강남에서 전라도 음식의 진수를 맛보고 싶으시다면...선릉역 5번 출구에서 가까운 전라도 한정식집 '가족회관'을 추천드려봅니다.

 

 선릉역 주변 사무실과 빌딩이 많은 지역 근처에 가족회관이라고 하는 전라도 한정식집이 있었네요. 전라도 한정식집으로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삼합요리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가족회관입니다.

 선릉역 5번 출구에서 직진 후 던킨도너츠 건물에서 우회전하여 직진하다보면 GS25 편의점이 나오고 왼쪽 길로 조금만
올라가다보면 광일세탁, 동주부동산 맞은편에 있어요. 찾기가 정말 쉽습니다.

 

 

간판만 음식점 같고, 실제 가정집에 방문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계단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면 식당이 나와요.

 

 
식당에 들어가니 2층으로 안내해 주어서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ROOM이 2개가 있고, 화장실은 바로 옆에 있더라구요. 2층에 올라가서 안쪽 작은방으로 안내를 받게 되었습니다. 꼭, 시골 친척집을 방문하여 식사하는 느낌이 드는 강남한정식집인 가족회관이었습니다.

 

 40, 50대 이상 연세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20대나 30대들도 가족과 함께 한번 방문해서
전라도 음식을 한번 제대로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은 옆에 있는 방인데 조금 크기가 크더라구요.


 

 식당 2층에 있는 하얀색 난간의 모습..

 

 1층에 주방이 있어서 2층으로 음식들이 몇가지씩 차례대로 서빙되어 옵니다.

 

 

 2층에 있는 3호방과 5호방...필자는 5호방에서 음식을 먹었습니다.

 

 

 여기는 3호방의 모습...

 

 복도 벽에는 가족회관이 한자로 씌여진 액자가 걸려있더라구요.

 

 단골분들이 아주 많으시고, 한국에 있는 외국인이나 대산부들도 많이 찾고 자주 방문한다는 가족회관... 연세 있으신 분들이 특히 좋아하실 것 같고, 고향이 전라도이신분들도 많이 찾으시겠는데요.


 

 자! 이제 전라도 한정식의 맛을 제대로 한번 봐야겠죠.

 

 

 
식탁과 방석과 그리고 따뜻하게 손님을 맞아주는 전기히터...

 

 

 

 

 27년 전통의 전라도 한정식집으로 점심특선, 한정식 C코스, B코스, A코스, 그리고 한정식 특코스가 있습니다.  필자는 한정식 B코스로 1인분에 50,000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먹어보았습니다.  죽, 전, 계란찜, 삼합, 세뱅이찌개, 계절회무침, 굴보쌈, 더덕무침, 우렁무침, 전복회, 갈비찜, 홍어찜, 소갈비살구이,
생선조림, 제주옥돔구이, 간장게장, 올갱이아욱국, 영광보리굴비 등의 전라도 한정식 반찬들이 상다리 휘어지게 계속 나오더라구요. 식사는 두부 된장찌게와 누룽지로 나오고 후식으로 매실차와 과일이 나왔습니다.  

 


 

 매우 맛있는 밑반찬들과 전, 그리고 죽이 먼저 나왔습니다.

 

 더덕무침


 

 전라도 김치

 

우렁무침

 

 낙지볶음의 낙지가 아주 부드럽고, 양념도 맛있게 되어 있어서 소화도 잘되고, 저녁식사로는 정말 최상이었습니다.
젓가락이 바쁘게 움직이며, 쉴틈을 주지 않았습니다. 정말 다양한 상차림과 음식의 종류가 많았고, 평상시 자주
먹어보지 못했던 귀한 음식들이라서 그 맛과 재료에 매료된 가족회관이었습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전 요리..

 


 

 

 

양념이 잘 되어 있는 굴요리...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계란찜이었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피자와 햄버거, 그리고 중국집 요리, 그외 인스턴트 식품에 찌들어 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가정식 백반을 먹는 기분인데, 그 양과 반찬 종류수에 놀라고, 맛에 한번 더 놀라서 전라도 한정식집에 정말 매료되는 순간이었습니다. 계란찜을 정말 좋아해서 숟가락으로 계속 떠먹었습니다. 너무 맛이 좋아서 카메라 동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생선전도 아주 부드럽고, 입에 착 달라붙는 고급스러운 맛이었습니다.

 

 



 

 

 전라도식 양파김치네요. 가족회관의 맛있는 김치 종류 중에 하나로, 고기 반찬 먹고 나서 먹으면 더 좋더라구요.

 

 배추잎과 함께 먹어보는 굴무침 요리도 일품이더라구요.

 

 그리고 벌교꼬막이 나왔습니다. 너무 짜지 않게 간장 양념이 되어 있어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벌교꼬막의 조갯살도
맛이 좋더라구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벌교꼬막요리였습니다. 맛을 보니 앞으로 자주 먹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더라구요. ㅠ

 

 가족회관에서는 또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살아있는 빨간색 개불과 멍게, 전복, 그리고 전복내장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연세 지긋하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겠는데요. 신선한 전복회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홍어회무침을 특히 좋아하지만, 삼합도 정말 맛이 뛰어나네요. 잘 익힌 돼지고기 삽겹살과 전라도 김치, 그리고 적당히 삭힌 홍어회를 함께 싸서 먹어보았습니다. 숙성이 잘 되어 분홍빛이 맛깔스럽게 보이는 홍어회. 뼈까지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홍어 삼합은 적당하게 숙성되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홍어삼합은 술안주로도 정말 좋은데, 이날 필자는 술은 마시지 않았네요. 막걸리가 생각나는 홍어 삼합 요리였습니다. 정말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던 홍어 삼합 요리였어요. 토하젓갈과 함께 먹어도 좋구요.

 

 

 

 

 

 

 

 가시도 별로 없고, 콩나물과 함께 나온 홍어찜이네요. 데친 콩나물과 부추, 그리고 간장양념과 함께 섞어서 먹으며 또다른 홍어의 부드러운 맛에 새롭더라구요. 홍어회무침만 주로 많이 먹어보았었는데, 이날 한정식집 가족회관에서 홍어삼합과 함께 향이 더 좋은 홍어찜도 맛있게 먹어보았습니다.

 

 

 달콤하고 입에 딱 맞는 부드러운 갈비살...따뜻하게 달궈진 철판 위에 나와서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부드러운 소갈비찜! 국물도 달콤하여 밥말아먹으면 정말 좋겠더라구요. 가운데에 익힌 홍당무도 있고, 밥 두공기는 거뜬히 해치울 수 있을만한 정말 맛있었던 갈비찜.

 

 

 도루묵 무침이네요. 지난 늦가을 도루묵 구이도 먹어보고, 도루묵 매운탕 찌개도 먹어보았었는데, 가족회관 한정식집에서 도루묵 무침도 먹어보았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올갱이국...

 

 

 소갈비찜

 

  소갈비찜

 

  소갈비찜

 

  소갈비찜

 

 가족회관은 테헤란로 선릉역 사거리에서 가깝습니다. 선릉역 5번 출구에서 가까워서 찾기 쉽더라구요.

 

 

 

 

 누룽지 밥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은 나물 요리들...

 

 

 

 

 전복 내장으로 만든 젓갈...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좋은 절인 연근과 당근...

 

 간장게장...속이 꽉찬 꽃게에 간이 잘 베어있는 간장게장...

 

 

 헐...큼직한 제주옥돔구이가 한접시 나왔습니다.

 

 제주옥돔구이의 맛도 정말 일품이더라구요. 음식의 종류가 너무 많다보니 너무 배가 불러서 제주옥돔구이는
많이 먹지를 못했습니다. 너무 아쉽더라구요. ㅠ.ㅠ.

 

 간장 게장 모습..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구운 갈비살의 모습

 

 제주 옥돔 구이의 살코기 모습

 

 절인 연근의 새콤달콤한 모습

 

 간장게장 모습

 

 

 전라도 음식의 진수를 볼 수 있었고, 가족 상견례 장소로도 제격이었으며,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의 푸짐하고 다양한 전라도 음식들을 종류별로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선릉역맛집 가족회관 전라도 한정식집이었습니다.

 

 도루묵 무침의 모습...

 

 홍어찜의 홍어살 모습..

 누룽지...밥...

 

 

 

 두부..된장찌개...

 귀한 보리굴비의 모습...말린 보리굴비를 쌀짝 찐거라고 하는데...술안주로 더 잘 어울리겠더라구요.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하시는 보리굴비...짠맛이 좋아서 밥과 함께 먹으면 더 좋은 보리굴비였습니다.

 

 보리굴비의 맛도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정말 추천드리는 보리굴비의 맛...

 

 후식으로 나온 매실차..

 

 후식으로 나온 과일과 매실차...ㅠ.ㅠ. 남은 전라도 반찬들이 눈에 아른거리네요. 너무 배가 불러서 조금씩 남은 음식들이 있었습니다.

 

 

 

 

가족회관의 전화번호는 02-567-2128로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전라도 한정식을 정말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선릉역맛집이었습니다. 선릉역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 쉬운  음식점이었습니다. 선릉역 5번 출구에서 나와서 직진 하다가 신한은행과 던킨도너츠 간판이
보이면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GS25편의점이 보이면 왼쪽 길로 조금만 더 직진하면 있습니다. 점심식사는 35,000원이고, 저녁코스는 5만원, 7만원 등이 있네요.  외국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전통 음식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퓨전 음식을 선호하는 20대, 30대 젊은 사람들에게는 홍어 삼합 요리나 홍어찜 요리가 입맛에 조금 안 맞을 수도 있겠지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라도 한정식집으로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너무 다양한 음식과 전라도 한정식의 맛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아서 글로 표현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네요. 직접 드셔보시면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올린 필자의 마음을 아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http://familyhall.co.kr/sub_kor/ 

 

맛집,소비자닷컴,가족회관,선릉역맛집,강남한정식,강남맛집,개불요리,홍어삼합,제주옥돔구이,갈비찜,홍어찜,올갱이아욱, 간장게장,생선조림,영광보리굴비,계란찜,죽,전,전복회,더덕무침,계절회무침,굴보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