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린카 The SUV 스포티지QL 시승후기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가을철 드라이브하기 좋은 시기 인데요. 카셰어링 그린카와 기아차가 신형 스포티지 출시 이벤트로 5시간 무료 대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km 당 150원의 주행요금만 내면 된답니다.    

 

가을철 드라이브하기 좋은 시기 인데요. 카셰어링 그린카와 기아차가 신형 스포티지 출시 이벤트로 5시간 무료 대여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km 당 150원의 주행요금만 내면 된답니다.    

 

 

뒷태도 깔끔하고 멋있더라구요... 

 

 

뒷문을 열면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매우 넓답니다. 스패어 타이어는 들어있지 않더라구요.  

 

 

 

 

  

  

 

 

신형 스포티지는 헤드램프가 높게 위치해 있답니다. 본네트가 닿는 부분에 고무 패킹도 있더라구요. 

  

앞면 그릴 디자인도 괜찮아 보이고, 안개등 있는 곳 디자인도 괜찮아 보입니다.   

  

안개등 부분은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 재질로 만들어졌어요. 요즘 같이 아침에 안개가 자주 생기는 시기에는 운전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운전석 모습이에요. 대쉬보드는 우레탄 재질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럽게 스티치 라인도 있습니다. 

 

 센터페시아는 조금 높은 느낌이 듭니다.센터페시아 부분은 운전자쪽으로 약간 기울어진 디자인 입니다. 시동은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동을 끄면 도어락이 자동으로 해제되면서 연료 주입구 커버도 잠금 해제됩니다.보조 운전석의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도 경고등과 소리가 나옵니다.   

  

본네트를 열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디젤 엔진의 소음이 많은 편이었는데...요즘 디젤 엔진은 매우 조용하더라구요..  

 사이드 브레이크가 왼쪽에 풋브레이크로 되어 있습니다. OFF 안하고 주행시 경고등과 함께 소리가 나온답니다...가속 페달은 오르간 페달 형태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렁크가 매우 넓은데요. 스페어 타이어는 없고, 타이어 리페어 도구킷이 들어있답니다.

 

 

운전대 높이 조절은 왼쪽에 작은 레버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 스포티지QL 에는 만도 네비게이션이 기본 장착되어 있고, 후진기어를 넣으면 후방모습도 볼 수 있어서 후진주차하기 편리합니다..  

 

기어레버 모습이에요. D와 N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변경이 가능하고 그외 부분은 버튼을 누르고 조작해야 됩니다. 부드러운 가죽소재로 만들어져 있고,  편하게 기어 조작할 수 있습니다. 레버 뒷편에는 드라이브 모드 선택 버튼이 있고, 경사로 저속주행장치와 ISG OFF 버튼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ECO 와 SPORT 모드가 있는데, SPORT 모드로 주행시 확실히  힘이 좋아서 경사로 높은 언덕을 올라가거나 오프로드 주행시 좋을 것 같네요 

 

 

The SUV 스포티지QL 운전석 내부 인테리어는 꽤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계기판 모습입니다. 가운데에 흑백 LCD로 여러가지 표시를 해주고 설정해줄 수 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타이어 공기압도 표시해주는 부분은 편리하네요. 주행거리 RESET은 2가지 버튼을 눌러줘야 되네요.. 

그린카 이용시 주행거리를 체크하는 편이어서 주행전 주행거리 트립 A를 0으로 해놓고 주행하는 편이랍니다.   

 

트립 주행거리, 평균속도, 주행시간, 외부온도, 총주행거리가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경사로 저속 주행 시스템을 켜고 끌때 계기판에도 표시가 됩니다.실제로 경사 40도 이상의 도로를 내려와보니 경사로 저속 주행 시스템이 있어서 좋네요.  

 

 오토 스톱 시스템도 켜고 끄면 계기판에 표시됩니다.  

 

스포티지 센터페시아의 LED는 빨강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특히 밤에 보면 열정적이고 멋있더라구요. 버튼들이 많아서 준표가 이것 저것 마구마구 눌러보고 있습니다.   

 

연료 주입구 모습이에요. 경유를 넣어야 한답니다. 그린카는 운전석 왼쪽 대쉬보드에 주유카드가 있으므로 꼭 그린카 카드로 주유해야 합니다. 연료 주입구 커버는 커버 중앙 부분을 눌러주면 커버를 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통 운전석 아래쪽에 레버가 있는 편인데...스포티치 연료 주입구는 시동을 꺼도 연료주입구 커버 중앙을 손으로 한번 터치해주면 열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서울 도봉구 도선사에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스포티치QL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디젤 차량이고 차체가 높은 편이지만 승차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경차 레이나 모닝보다 승차감은 월등히 좋네요. 

 

  

2000CC R 엔진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직접 운전해보니 힘이 정말 좋았습니다. 경사 45도의 길을 오를때 기아 K5 차량보다 훨씬 힘있게 올라갑니다. 마음만 먹으면 쉽게 추월도 가능하겠더라구요. 추월가속이나 언덕 주행시 정말 힘이 좋았습니다. 변속기는 6단 자동 입니다.   

 

ISG, 17인치 타이어, 락업클러치 조합으로 연비는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주행시 엔진 소음도 거의 없는데됴. ISG가 적용되어 정차시 엔진이 꺼졌다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이 다시 켜지고 엑셀을 밟으면 부드럽고 신속하게 주행을 시작합니다.  

 

그린카 The SUV 스포티지QL 시승을 직접 해보니 승차감은 정말 좋았습니다. 방지턱 지날때에도 정말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도선사에 다녀오고, VIC 마켓 방학점을 다녀왔습니다. VIC마켓 방학점은 이제 문을 닫네요. 

 

  

이전 그린카 사용자가 1시 30분 까지 반납인데 2시 10분에 반납하는 바람에 총 5시간 대여시간에서 1시간 이상 손해보고 4시간 정도만 이용을 해보았네요... 

 

 

 스포티지 신형 차량 시승해보니 이전 스포티지 차량보다 많이 좋아졌고, 승차감도 우수하고 연비도 좋아지고, 최근에 타본 SUV 올뉴투싼보다 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뒷면 브레이크 등 들어온 모습이에요..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으므로 애기 유모차를 싣거나 장거리 여행시에도 좋고, 캠핑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스포티지 QL 신형이에요.. 

17인치 휠이 조금 심플해보이긴 하지만...타이어는 225/60 R17 한국타이어 키너지 GT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부분도 날렵한 디자인 입니다.   

헤드라이트, 안개등 모두 켜보았네요. 전구 크기는 작아보이는데 밝기는 더 밝은 느낌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앉은키가 작아서 운전석 시트 높이를 올려놨는데요... 운전석 입구가 조금 좁게 느껴지네요...머리가 닿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운전석에 딱 앉아서 시동을 켜고 엑셀을 밟으면 승차감이 매우 우수하고 디젤 엔진 소음도 거의 없어서 정말 좋더라구요..